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청도불빛열차타고 만나는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

청도불빛열차타고 만나는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 인디입니다. :D 오늘은 보다 특별하고 색다른 열차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바로 '청도불빛열차'와 이를 타고 떠나는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랍니다! 경상북도 청도군은 예로부터 공기 좋고 물이 맑으며 큰 천재지변 없이 무던하고 평화로운 세월을 보내온 고장으로 손 꼽힌답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지역 명소를 많이 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예상 외로 청도의 매력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오늘은 인디가 청도여행의 길잡이가 되어드리려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출발해보아요!




금요일 밤은 청도로 떠나는 날! 청도불빛열차




<출처 : http://www.gbct-train.com/>



청도불빛열차는 경북관광순환테마열차 중 하나로, 말 그대로 청도로 떠나는 열차랍니다. 청도불빛열차는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20분 동대구역을 출발해 오후 23시 21분 동대구역으로 돌아오는데요, 이 열차를 이용하면 '감 와인'으로 유명한 청도 와인터널과 어둠이 내린 밤하늘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빛축제인 프로방스 빛축제를 두루 관람하고 돌아올 수 있답니다.


청도불빛열차는 동대구역에서 청도역까지 무정차로 운행되는데요, 청도역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30분 정도랍니다. 청도역에 도착한 후에는 와인터널로 바로 이동해 내부 시설을 관람하거나 와인 시음을 즐길 수 있답니다. 이후 버스로 프로방스 포토랜드로 이동해 약 1시간 동안 자유롭게 빛축제를 즐긴 뒤, 다시 버스로 청도역으로 돌아오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출처 : http://www.gbct-train.com/>



청도불빛열차는 비단 프로방스 빛축제를 목적지로 하기에 명명된 이름은 아니랍니다. 이 열차 내부에는 화려한 야광조명이 설치되어 야간열차 특유의 정취와 낭만을 흠뻑 느낄 수 있도록 했어요. 또, 열차 내에는 분위기에 맞는 다양한 음악 공연과 게임, 레크레이션 등이 펼쳐져 함께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하나되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답니다. 청도불빛열차는 청춘남녀 직장인, 연인커플, 대학생 등 젊은 청년들이 바쁜 일과로 여행하기 어려운 점을 고려해 금요일 저녁 시간대에 운영되는데 틈새 시간을 알차게 이용할 수 있도록 코스가 구성되어 더욱 좋답니다. 이용 요금은 성인 17,200원이며 어린이는 14,600원이랍니다. 참고로 청도불빛열차는 최소 10명 이상 참가할 경우에만 운영이 되니 참고해주세요. 예약 문의는 아래 번호로 하시면 된답니다.




청도불빛열차 예약 문의처


동대구역 : 053-940-2223

대구역 : 053-940-2315

왜관역 : 054-972-7778

구미역 : 054-429-2142

김천역 : 054-429-2114






청도불빛열차





출발역 : 동대구역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동대구로 550 동대구역)

☎ (055) 940-2223 (동대구역)

공식 페이지 : http://goo.gl/cUuFqR






청도불빛열차를 타고 만나는 청도의 명승지


1. 청도 와인터널



 

<출처 : 한국관광공사>



청도불빛열차의 첫 번째 행선지인 '청도 와인터널'은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에 위치해 있답니다. 이곳은 원래 대한제국 말기에 일제가 만들었던 경부선 터널로, 1937년 이후 기차가 다니지 않으면서 폐쇄되었답니다. 그러던 것을 지난 2006년 와인 숙성 저장고와 카페로 개발해 오늘에 이르고 있어요. 이 터널은 직육면체의 화강암과 붉은 벽돌을 겹겹이 쌓아 3겹의 아치형으로 만들었는데요, 덕분에 수십 년의 세월이 흘렀음에도 내부상태가 잘 보존돼 있답니다. 규모는 1,01km 길이에 높이 5.3m, 폭 4.5m로, 15만 병이 넘는 와인이 이곳에서 저장·숙성되고 있어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이곳 와인터널은 바깥 온도와 상관 없이 연중 15도의 온도와 70~80%의 습도를 유지해 와인을 숙성하고 보관하는 데 최적지로 꼽히고 있어요. 청도 와인터널을 찾으면 유럽 와인 양조장처럼 숙성고를 견학하고 숙성고에서 와인과 특화된 간단한 먹거리를 함께 즐길 수도 있답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청도의 특산물인 감을 이용한 감 와인이라 할 수 있어요. 청도 감 와인은 100% 감 즙으로 만들었는데요, 달콤한 맛을 바탕으로 적당한 산미가 감도는 맛이 일품이라고 해요. 감 와인뿐만 아니라 감말랭이 반건시, 아이스 홍시, 홍시 주스 등 감을 이용한 다양한 식품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답니다.


터널 중 시음공간과 와인 저장고로 활용되는 구간은 입구에서 200m 정도로, 여기서 입장료 2,000원을 더 내면 더 깊이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답니다. 터널 전체를 100∼200m 단위로 나눠 역사기행박물관부터 빛이 없는 어둠 속에 다양한 작품과 빛을 내는 조형물 등을 배치해 풍성한 볼거리를 자랑해요. 이외에도 유료화 구간에서는 추억을 담아가기 좋은 포토존도 다양하게 설치되어 있다고 하니 와인터널을 찾는다면 이곳도 꼭 한 번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청도 와인터널





주소 :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송금길 100

☎ (054) 371-1904

이용시간 : 09:30~20:00

공식 홈페이지 : http://www.gamwine.com/






2. 프로방스 포토랜드의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



<출처 : 청도 프로방스 포토랜드 홈페이지>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는 프로방스 포토랜드 일원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축제랍니다. 프로방스 포토랜드는 프랑스 남동부에 위치한 아기자기하고 아름다운 마을 '프로방스'를 재현한 테마파크인데요, 실제 프로방스는 아름답고 풍요로운 대자연 속에 독특한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쉬는 고장이에요. 고흐와 세잔, 마티스, 샤갈 등 유명한 화가들은 이곳 프로방스에 머물면서 작품에 몰두했는데, 프로방스는 이들이 불후의 명작을 남길 수 있도록 그 영감의 원천이 되어준 공간이기도 해요.


청도 프로방스 포토랜드를 찾으면 이러한 프랑스의 아름다운 풍경을 옮겨오기 위해 세심한 노력을 기울인 흔적을 많이 살펴볼 수 있답니다. 옛 유럽 풍의 건축물부터, 창문 앞에 놓인 화분과 길목마다 조성되어 있는 화단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운 건축과 꽃, 자연이 어우러지지 않은 곳이 없죠. 때문에 이곳은 그 자체로 하나의 거대한 정원 같기도 하고 동화책 속에서 막 튀어나온 것 같은 환상의 마을 같기도 한,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답니다.


프로방스 포토랜드는 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사진 찍기 좋은 곳'이라는 콘셉트를 지니고 있는데요, 프로방스 빌리지를 중심으로 가족이나 연인들이 기념촬영을 할 수 있도록 아기자기하게 꾸며준 포토존만 100 군데를 훌쩍 넘는다고 해요. 때문에 이를 모두 둘러보고 사진을 찍다 보면 시간가는 줄을 모를 것 같네요. 



<출처 : 청도 프로방스 포토랜드 홈페이지>



이곳은 낮에도 아름답지만 밤이 되어 어둠이 가라앉기 시작하면 더욱 화려한 볼 거리를 뽐내는데요, 수천만 개의 LED 조명을 밝혀 마치 동화 속 나라에 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한답니다. 이 중에서도 단연 압권은 70m에 달하는 은하수 조명터널인 '프로포즈 로드'라고 할 수 있어요. 이곳 터널과 더불어 큐피트의 화살을 연인의 가슴에 꽂고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큐피트 로드'는 가장 인기 있는 코스 중 하나랍니다. 


또, 인조 벚꽃과 단풍 등을 설치해 사계절 별로 꾸민 정원도 만나볼 수 있어요. 마을 한 쪽에는 전 세계의 모든 산타를 모아둔 산타 빌리지가 있어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도 있답니다.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





주소 :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이슬미로 272-23

☎ (054) 372-505

공식 홈페이지 : http://www.cheongdo-provence.co.kr/





이렇게 청도불빛열차와 이를 이용해 만나볼 수 있는 청도 와인터널,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를 두루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돌아오는 금요일, 여러분도 불빛열차를 타고 오색찬란한 빛의 고장, 청도로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