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겨울여행 갈만한곳 12월 겨울바다여행 추천

겨울여행 갈만한곳 12월 겨울바다여행 추천

 

 

오늘은 겨울여행 갈만한곳으로 12월 겨울바다여행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태양이 작열하던 지난 여름의 바다와 대조되게 하얀 눈이 쌓긴 겨울바다의 낭만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지금부터 주목해 주세요~!

 

동해 :  정동진

 

 

<출처 : 두산백과>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에 위치해 있는 정동진은 '한양의 광화문에서 정동쪽에 있는 나루터가 있는 마을'이라는 뜻으로 지어진 이름인데요, 위도상으로  서울시 도봉구에 위치한 도봉산의 정동쪽에 위치해 있다고 해요.

 

또한, 정동진은 신라시대 때부터 임금이 사해용왕에게 친히 제사를 지내던 곳으로, 지난 2000년 국가지정 밀레니엄 해돋이축전을 치른 전국 제일의 해돋이 명소이기도 하답니다.

 

 

 <출처 : 두산백과>

 

정동진하면 절대로 빼놓을 수 있는 명소가 한 곳 더 있죠?

 

바로 항구에서 가까운 거리에 바다와도 가장 가까운 역으로 기네스북에 올라 있는 '정동진역'인데요, 추억 속 드라마인 <모래시계>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정동진역은 청량리역에서 해돋이열차가 운행되면서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유명 관광지가 됐어요.

 

정동진 인근에는 정동진해수욕장, 고성목해수욕장, 등명해수욕장 등 소규모 해수욕장과 모래시계공원이 위치해 있고, 보물 165호인 오죽헌, 경포대, 참소리축음기오디오박물관, 등명락가사, 천곡동굴, 추암촛대바위, 환선굴 등의 관광지도 넘쳐난답니다.

 

 

 

정동진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 (033) 640-4536

 

    

  

 

동해 : 경포대해수욕장

 

 

 <출처 : 두산백과>

 

강원도 강릉시에 위치한 경포대해수욕장은 동해안 최대의 해수욕장으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동해안의 대표적 해수욕장답게 광활한 모래사장과, 해수욕장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송림병풍, 야영장, 오토캠핑장, 주차장 등을 갖추고 있는 곳이랍니다.

 

모두를 삼키기라도 하려는 듯 밀려오는 파도와 이를 쓸어 안는 길이 1.8km, 면적1.44㎢의 하얀 모래밭, 외부와의 세계를 차단하는 듯 둘러 쳐진  4km의 송림병풍은 '정(靜)'과 '동(動)'의 조화를 이루며 경포해변 특유의 아름다움을 자아내고 있어요.

 

또, 경포대해수욕장 부근에는 제일 관동팔경이라 불리는 경포대를 비롯해 오죽헌, 선교장, 참소리 박물관, 허난설헌 문학비, 경포호 등 각종 명승고적과 볼만한 곳들이 많아 자녀들과 함께 찾아도 좋은 곳이랍니다.

 

 

 

경포대해수욕장

 

 

 강원도 강릉시 안현동 산1

☎ (033) 640-5129

 

      

 

 

서해 : 을왕리해수욕장

 

 

<출처 : 인천광역시 문화관광사이트>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동에 위치해 있는 을왕리해수욕장은 인천국제공항으로 가는 영종대교로 연결돼 있어 섬 아닌 섬으로 불리는 용유도에 위치해 있어요.


또한, 을왕리해수욕장은 수도권을 기준으로 바다를 볼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곳이기도 해 수도권의 많은 시민들이 부담 없이 바다를 즐기러 오는 장소랍니다.


때문에 을왕리해수욕장은 일찍이 국민휴양관광지로 개발돼 각종 편의시설이 거의 완벽히 갖춰져 있으며, 시설 좋은 숙박시설과 맛집으로 이름난 음식점 등이 발달돼 있어요.


특히, 을왕리에서 보는 해질녘 낙조는 전국 최고로 손꼽히기도 하는데요, 겨울여행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는 직장인들이라면 사랑하는 사람들과 잠깐의 여유와 휴식을 취하기에 안성맞춤인 을왕리를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을왕리해수욕장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동 746
☎ (032) 752-0094

 

    

 

 

남해 : 상주해수욕장(은모래비치)

 

 

<출처 : 인천광역시 문화관광사이트>

 

 

경남 남해군 상주면에 위치해 있는 상주해수욕장은 여름 한철에만 100만 여명의 관광객들이 찾을 정도로 남해에서는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인데요, 상주해수욕장의 자랑으로는 단연 사계절 내내 깨끗하고 유난히 하얀빛을 띄는 백사장을 꼽을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상주해수욕장 주변은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여 있기도 한데요, 상주해수욕장 양 옆과 뒤편에는 남해 금산의 절경이 마치 한 폭의 병풍처럼 둘러 싸고 있어 그 절경을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라고 해요.

 

이 외에도 상주해수욕장 주변에서는 금산38경과 보리암 등도 함께 둘러볼 수 있으며, 특히 새벽 일찍 금산에 올라 바라보는 일출도 장관이랍니다.

 
또, 여름과 다르게 겨울의 상주해수욕장은 관광객들이 많지 않아 고즈넉한 겨울바다의 낭만을 즐기기에는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 싶네요. 

 

 

상주해수욕장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상주리 1136-1
☎ (055) 863-3573

 

    

 

 

지금까지 겨울여행 갈만한곳으로 12월 겨울바다여행 장소를 추천해드렸는데요, 이번 겨울,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와 함께 하얀 눈이 나부끼는 겨울바다를 감상하러 사랑하는 사람과 떠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