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Life/여행정보

[겨울여행] 강원도스키장 ⑥ 횡성여행 (웰리힐리파크, 횡성여행, 자작나무숲, 횡성한우, 횡성맛집)

[겨울여행] 강원도스키장 ⑥ 횡성여행

(웰리힐리파크, 횡성여행, 자작나무숲, 횡성한우, 횡성맛집)

 

2014 인디의 드라이브맵 강원도스키장 겨울여행!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웰리힐리파크가 위치한 곳이자 맛있는 한우로 유명한 고장 강원도 횡성이에요.

 

웰리힐리파크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에 위치한 웰리힐리파크는 1995년 12월 8일 스키장과 콘도미니엄으로 문을 연 뒤, 이듬해 12월 레저 공간인 레크리에이션센터를, 1998년 4월 유스호스텔을 개관했는데요, 2011년 12월 '현대성우리조트'에서 '성우리조트 & 오스타CC'로 상호를 변경했으며 2012년 11월 현재의 '웰리힐리파크'로 상호를 변경했답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출처 : www.stylestory.com>

 

웰리힐리파크에서는 초보자 부터 전문가 까지 모두 이용이 가능하도록 총 20면의 다양한 슬로프가 갖춰져 있는데요, 국제수준의 슈퍼파이프와 키커, 지빙, 모굴코스, 웨이브, 기문체험코스 등 마니아들의 퍼포먼스를 위한 코스 뿐 아니라 여유로운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광폭 슬로프까지 다이나믹함과 다양함을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또한, 웰리힐리파크 스키장은 세분화된 19면의 슬로프와 편리한 리프트까지 갖추고 있어 겨울스포츠의 대명사인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신나게 만끽 할 수 있는 국제 규모의 스키장이랍니다.

 

 

 

웰리힐리파크 역시 시즌 초기여서인지 사람들이 많이 보이지는 않았는데요, 한산한 슬로프를 보고 있으니 초보자들에게는 오히려 마음껏 연습을 할 수 있어 지금이 황금시즌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 크게 보려면 이미지 클릭!    

<웰리힐리파크 이용요금> 

 

<부분품 렌탈 이용요금>

 

 

 <셔틀버스 이용안내>

 

웰리힐리파크는 서울/의정부, 경기/인천, 대구, 김천/구미, 대전, 청주/세종, 천안/아산, 울산, 안동, 부산, 원주, 이천/여주, 둔내에서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며, 시즌권 고객은 최초 1회 시즌권 정보 등록 후 2014/2015 시즌 셔틀 예약권을 발급 받아 2015년 3월 1일까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 웰리힐리파크 틀버스 예약하러 가기

 

 

웰리힐리파크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두원리 204

☎ 1544-8833

 

웰리힐리파크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얼문예박물관

 

 

 

한얼문예박물관은 횡성군 우천면 용둔리의 폐교된 용둔초등학교를 이용해 고 남농(허건)선생님의 제자인 두 부부 예술가 동헌 이양형 선생과 설매 이정자 선생이 그동안 심혈을 기울여 창작한 작품들과 유명화가들의 작품을 전시해 놓은 예술공간이에요.

 

 

 

 

 

2003년 5월, 3,000여 평 규모의 폐교부지에 교실을 이용한 창작실과 전시시설, 야외공원, 세미나실 등 다양한 문화공간을 마련하고, 일반인도 관람 및 체험이 가능한 시설을 마련했답니다.

 

 

 

 

널따운동장 한 켠을 차지하고 있는 커다란 아름드리 나무가 마치 한얼문예박물관을 지키고 있는 우직한 파수꾼처럼 느껴졌어요.

 

 

 

 

탈하고 부담 없는 한얼문예박물관은 동안 어렵게만 느끼고 쉽게 접할 수 없는 예술 작품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었는데요, 주변의 수려한 자연환경으로 가족나들이나 단체 여행객들의 테마 여행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답니다.

 

 

 

 

한얼문예박물관

  

 

강원도 횡성군 우천면 용둔리 75-2

☎ (033) 345-0151

 

홈페이지 바로가기

 

 

미술관자작나무숲

 

 

 

횡성군 우천면에 위치해 있는 미술관자작나무숲은 약 만여 평의 대지에 1991년 자작나무 1년생 묘목 12,000여주를 심는 것을 시작으로 원종호 스튜디오, 기획전시장, 상설전시장을 차례로 오픈해 2004년 5월부터 미술관으로 정식 개관한 곳이에요.

 

 

 

 

 

 

 

 

미술관자작나무숲 내부를 산책하며 이곳저곳을 사진에 담아봤는데요, 자작나무숲이라는 이름처럼 마치 수목원에 와있는 듯한 기분이 들 정도로 많은 나무와 식물들이 자리를 지키고 있었어요.

 

 

 

 미술관자작나무숲의 전시관은 상설전시관과 기획전시관, 스튜디오갤러리 총 세 곳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이곳은 기획전시관의 모습이랍니다.

 

 

 

 

 

 

 

 

이곳은 미술관자작나무숲에서 운영하는 카페랍니다. 입장료에는 이곳에서 커피나 차를 마실 수 있는 요금이 포함돼 있어 관람 도중 차를 마시며 잠시 쉬어갈 수 있었어요.

 

 

 

 

 

 

이곳은 상시전시관으로 저 파란색 문을 열면 상시전시관으로 입장할 수 있어요.

 

 

 

 

은은한 조명 아래서 그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조용히 작품을 감상할 수 있어 참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미술관자작나무숲에서는 매년 역량 있는 작가들의 초대전과 신진 아티스트들이 재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을 담는 그릇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고 있답니다.

 

미술관자작나무숲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일몰 시까지며, 휴관일은 매주 수요일이라고 해요. 입장료는 성인 20,000원, 3~18세까지는 10,000원이랍니다.

 

동절기인 1월부터 3월까지는 11시 개관이며 매주 화·수·목요일이 휴관이라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미술관자작나무숲

   

 

강원도 횡성군 우천면 두곡리 5

☎ (033) 342-6833

 

홈페이지 바로가기

 

 

풍수원성당

 

 

풍수원성당은 강원도 횡성군 서원면 유현리에 있는 한국 천주교 원주교구의 성당으로 강원도의 시도유형문화재 제69호로 지정돼 있는 곳인데요, 빨간 벽돌로 쌓은 벽과 뾰족한 4층 종탑의 모습이 그림과도 같아 영화나 드라마의 촬영지로 자주 이용되기도 한답니다.

 

 

  

풍수원성당은 1912년 한국인 신부가 지은 우리나라 최초의 천주교 성당이자, 우리나라에서 네 번째로 지어진 성당이기도 한데요, 1907년 신자들의 손에 의해 직접 지어진 풍수원성당은 90여 년이 지난 지금에도 여전히 아름다운 모습으로 그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1920년 이래 계속되고 있는 성체현양대회 때면 전국에서 1,500여 명이 넘는 신도들이 찾아오는 곳 카톨릭 성지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풍수원성당 뒤편에 조성된 십자가의 길을 걷다 보면 만나게 되는 예수의 조각상이에요. 천주교 신자가 아니더라도 절로 숙연해지는 곳이었답니다.

 

 

 

 

풍수원성당의 본당 옆에 위치한 구 사제관은 1912년에 한국인 신부가 지은 지하 1층, 지상 2층의 붉은 벽돌 건물로 풍수원성당 뒤쪽 측면의 경사지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원형이 비교적 잘 유지된 벽돌조 건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아 2005년 등록문화재 163호로 지정되기도 했답니다.

 

 

 

또한, 20세기 초 천주교 선교사들의 생활 공간으로 서양의 생활 방식을 알 수 있는 자료이며 당시의 서양 건축술이 우리나라로 전해지는 과정을 보여주는 자료로 가치를 지니고 있어요.

 

 

풍수원성당

   

 

강원도 횡성군 서원면 유현리 1097

☎ (033) 343-4597

 

홈페이지 바로가기

 

 

  

관광곤돌라

 

<출처 : 웰리힐리파크 홈페이지>

 

4계절 내내 이용이 가능한 웰리힐리파크의 8인승 관광곤돌라는 20~30km의 저속운행으로 남녀노소 이용이 가능한데요, 곤돌라의 4면이 탁트여 있어 웰리힐리파크의 드넓은 슬로프와 주변 산악지대의 모습을 한눈에 감상할수 있으며 정상광장 및 정상휴게소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답니다.

 

또한, 세계 최고의 'NIPPON CABLE'사의 자동설비를 도입해 총 59대로 시간당 수송능력이 약 2,400명이며, 술이봉 정상(896m)까지 1,302m 거리를 4분 45초 동안 운행한다고 해요.

 

요즘 같은 스키시즌에는 곤돌라 탑승으로 초보자 트레일(알파)을 제외한 모든 슬로프 이용이 가능하고, 웰리힐리파크의 최장코스인 S1(중급자용), S2(초중급자용)의 2.6km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운영시간>

<출처 : 웰리힐리파크 홈페이지>

 

<이용요금>

 

 <출처 : 웰리힐리파크 홈페이지>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30분 까지며 1회 요금은 성인 6,000원, 소인 4,000원이에요.

 

 

관광곤돌라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두원리 204 웰리힐리파크 서관 콘도 1층

☎ (033) 340-3000

 

홈페이지 바로가기

 

 

 

곰가네

 

 

웰리힐리파크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횡성맛집 곰가네는 숯불화로구이 전문점인데요, 대표메뉴로는 황제갈매기살과 생삼겹살이 있으며 기타 식사메뉴로는 제육볶음, 황태해장국, 청국장 등이 준비돼 있답니다. 

 

식사 후에는 머그잔과 아메리카노 자판기가 준비돼 있어 따끈한 원두커피를 후식으로 즐기실 수 있어요. 

 

 

곰가네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두원리 635-11

☎ (033) 344-7117

 

 

 

 

통나무집

 

 

한우로 유명한 고장 횡성답게 곳곳에 한우맛집으로 이름난 횡성맛집들이 많았는데요, 그중에서도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에 위치한 통나무집은 고객주문방식의 본관과 고객이 직접 원하는 부위의 한우를 구입할 수 있는 셀프 방식의 신관으로 나뉘어져 있답니다. 

 

 

셀프 방식의 신관을 이용할 경우 별도의 상차림 비용은 없으며 본관과 신관의 가격은 동일하다고 해요. 단, 포장의 경우 고기 가격이 훨씬 저렴하다는 사실, 참고해 주세요!

 

 

 

통나무집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도로 옆에 세워진 간판 옆으로 통나무 장작들이 잔뜩 쌓여있었어요.

 

 

통나무집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자포곡리 365

☎ (033) 344-3232

 

 

 

지금까지 2014 인디의 드라이브맵 강원도스키장 겨울여행! 마지막으로 웰리힐리파크가 위치한 강원도 횡성 여행코스와 횡성맛집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다가오는 겨울 강원도스키장 웰리힐리파크가 위치한 횡성여행으로 즐거운 겨울추억을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1 ··· 1088 1089 1090 1091 1092 1093 1094 1095 1096 ··· 1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