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천혜의 자연 경관을 즐기기에 안성맞춤, 7번국도

 

 

 

 

안녕하세요, 동부화재 내차사랑 블로그 인디(IN:D)에요.

 

 

동쪽 해안가를 따라 길게 뻗어 있는 도로가 있죠? 바로 7번 국도인데요. 부산에서 함경도까지 자그마치 길이가 총 513.4km에 달한다고 해요. 길이만큼이나 볼거리도 다양한데요, 특히나 자연경관이 일품이랍니다.

 

오늘은 저 인디와 함께 천혜의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7번 국도로 떠나볼까요? 

 

 

 

 

삼양목장

 

<flickr_Linusblanket17>

<flickr_마법곰>

 

대관령 삼양목장은 1972년 초지개발이 시작되고, 1985년에 현재의 모습으로 완성되어서 규모가 아주 큰데요. 소 발자국이 한 번도 찍히지 않은 초지도 있다고 해요. 젖소와 한우, 양과 타조와 함께 웅장하고 시원한 풍차가 어우러져 멋진 장관을 연출하고 있답니다.

 

거북바위와 함께 오랜 세월의 노송이 조화를 이루는 청연원, 드라마 <가을동화>에서 은서와 준서의 집으로 나왔던 촬영지,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양과 타조 방목장, 영화 <연애소설>의 촬영지와 동해 전망대까지 도보여행을 할 수 있는 목책로, 그리고 목장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동해 전망대'까지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아름다운 초지를 한눈에 볼 수 있답니다.

 

 

대관령 삼양목장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산1-107

Tel. 033-335-5044

이용시간 08:30 ~ 18:00

 

 

 

문무대왕릉

 

<flickr_insapphowetrust>

 

봉길해수욕장에는 문무대왕릉이 있는데요, 문무대왕릉은 용이 되어 나라를 지키겠다며 바다에 묻혔던 문무왕의 수중릉으로 대왕암이라고도 해요. 봉길해수욕장에서 바라보는 문무대왕릉의 일출은 정말 근사해요.

 

백제와 고구려를 평정하고, 당나라의 세력을 몰아낸 문무왕의 기세가 느껴졌어요. 문무왕은 유언으로 자신을 화장한 뒤 동해에 묻으면 용이 되어서 침입하는 왜구를 막아내겠다고 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대왕암을 보고 있으면 그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것 같아요.

 

 

문무대왕릉

 

 

경상북도 경주시 양북면 봉길리 26

 

 

 

추암 촛대바위

 

<flickr_leejooha>

 

동해시에 가면 촛대처럼 생긴 특이한 바위가 있는데요. 바로 추암 촛대바위예요. 촛대바위와 그 주변의 기암괴석은 수시로 모습을 바꾼다고 해요. 파도가 거친 날에는 모습이 감춰지기도 해서 촛대가 용의 모습을 닮기도 했는데요.

 

추암 촛대바위의 해돋이는 워낙 유명해서 사진가들과 여행객들이 수시로 드나들어요. TV에서 애국가의 첫 소절 화면으로 나오는 장소가 바로 이곳이랍니다.

 

 

추암 촛대바위

 

 

강원도 동해시 추암동

 

 

 

해맞이공원

 

<flickr_meryl ko>

 

해맞이 공원은 영덕의 강구면과 축산면의 해안선을 따라 조성되어 있는데요. 1997년 큰 산불로 훼손된 자연을 공원으로 조성하여 2002년에 해맞이 공원으로 개방했어요. 2km의 산책로 덕에 바다를 구경하며 걷기도 좋은 해안형 자연공원이랍니다.

 

해맞이 공원을 가면, '창포말 등대'라 불리는 거대한 등대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대게의 집게발이 태양을 떠받친 모양이 인상적이랍니다. 

 

대게의 고장 영덕과 해맞이 공원의 해돋이라는 기획의도가 숨어 있다고 하는데요, 등대 전망대에 올라 바라보는 동해의 모습은 숨도 못 쉴 정도로 아름다워요.

 

 

해맞이 공원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대탄리

Tel. 054-730-7022

 

 

  

 

지금까지 자연경관이 일품인 동해 여행의 백미, 7번 국도를 통해 갈 수 있는 명소를 알아보았는데요. 바쁜 일상을 떠나 동해로 주말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