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Life/여행정보

캠핑클럽 정박지 나도 한 번? 추석연휴 추천 국내 여행지 4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2019년 추석 연휴는 4일! 고향에 가서 가족들과 오랫동안 만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벌써 기대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도 설레기는 마찬가지겠죠~? 여행하기 딱 좋은 계절 가을, 떠나볼 만한 국내 여행지에는 어떤 곳이 있을까요? 캠핑클럽의 바로 그곳부터 곳곳에 숨겨진 9월 명소까지! 인디:D와 함께 떠나 볼까요?

 


1. 평창 효석문화제

 

(▲출처 : 평창 효석문화제 홈페이지 포토갤러리)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문화마을.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배경이 되어 유명한 이곳에서는 매년 9월, ‘평창 효석문화제’가 열리는데요. 소금을 뿌려놓은 듯 하얗게 흐드러진 메밀꽃밭을 배경으로 문학, 그리고 낭만과 함께 가을밤을 보내기 딱 좋은 곳이에요! 메밀밭을 가로 질러 달리는 메밀꽃열차를 이용하면 더욱 즐겁습니다. 

 

민속놀이 공연이나 전통놀이 체험, 각종 버스킹도 열리는데요. 이효석 작가의 생가 앞에 마련된 이효석문학관과 효석달빛언덕, 이효석 문학의 숲, 근대문학체험관 등 테마 공간까지 있어서 볼거리도 풍부하답니다. 인근에는 봉평전통시장과 봉평장이 있으니 그 유명한 봉평 막국수 등 각종 특산품도 함께 만나보세요!

 

2. 울진 구산해변

 

 

요즘 90년대 감성을 마구마구 솟구치게 하는 JTBC 예능프로그램 '캠핑클럽'이 화제입니다. 원조 걸그룹의 아우라를 보여주는 핑클의 멤버들이 4인 4색 매력을 뽐내주며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덕분에 이들이 캠핑 정박지로 선택한 주요 장소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요. 대표적인 곳이 바로 구산해변! 경상북도 울진군 기성면 구산리에 있는 해변인 이곳은 에메랄드빛 동해와 울창한 소나무 숲이 어우러져 보기만 해도 절로 힐링이 되는 여행지죠.

 

이번 추석 이곳을 방문하시려면 핑클의 멤버들처럼 해수욕을 하기보다는 가을 바다를 온전히 보면서 즐기거나 낚시를 체험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구산해변과 기성망양해변을 아우르는 기성 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물고기 탁본과 해조류 표본, 붉은대게 피자 등을 만드는 체험도 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미리 확인하고 참여해 보세요! 인근에 백암산과 백암온천이 있어 두루두루 여유롭게 가을 여행을 즐기기에 제격이랍니다.

 

 

3. 고창 선운사

 

(▲ 출처 : 선운사 홈페이지)

 

이번엔 전라도로 떠나볼까요? 전라북도 고창은 고즈넉한 분위기로 유유히 힐링하기 딱 좋은 가을 여행지인데요. 특히 고창의 명소로 손꼽히는 도솔산 선운사에서는 매년 9월이면 피어나는 꽃무릇과 함께 축제가 열려 풍성한 가을을 즐길 수 있죠. 올해는 21일에 열릴 예정인데요. 팝과 클래식, 국악까지 장르를 뛰어넘는 음악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찰입구부터 계곡을 따라 꽃이 피고 참당암과 도솔암에서도 꽃무릇이 흐드러지게 피어나 카메라 들고 가지 않으면 후회할 수 있습니다~ 고창의 특산물인 풍천장어 맛집도 꼭 들러보시고,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유명한 고창 청보리밭에서 인생샷을 찍는 것도 잊지 마세요~

 

 

4. 경주 황리단길

(▲ 출처 : 한국관광공사 청사초롱 - 두 개의 시간이 흐르는 경주 황리단길)

 

경주 황리단길도 <캠핑클럽>에 등장해 눈길을 끈 여행지인데요. 워낙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지만, 아름다운 가을의 경주를 가장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특히 경주는 역사의 도시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황리단길은 경주 황남동과 서울 이태원의 경리단길을 합친 단어로, 낡은 건물과 세련된 공간이 섞여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젊음의 거리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경주 옛 도심 대릉원 근처에 있는 황리단길은 유유히 산책하기에도, 예쁜 카페나 독특한 샵에 들러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은데요. 특히 자전거를 타고 인근 첨성대와 동부사적지를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이맘때쯤 첨성대에는 코스모스가 가득 피어나 사진 찍기 딱 좋은데요. 밤에는 야경이 아름다운 동궁과 월지에 가서 잊지 못할 경주 여행의 추억을 마무리해 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인디:D와 함께 이번 추석 가보면 좋을 국내 여행지 4곳으로 먼저 떠나 봤습니다. 선선한 날씨에 꽃과 단풍까지 물들며 여행하기 딱 좋은 분위기를 조성해 주는 가을! 대한민국의 가을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여행지에서 나만의 가을 낭만 한 페이지를 꾸며 보세요:D

 

 

 

1 ··· 25 26 27 28 29 30 31 32 33 ··· 1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