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집사님들 필독!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투어 여행지 추천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반려동물 인구가 천만이 넘는 시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Pet+Family)이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펫투어’도 붐을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챙겨야 할 것도 많고 주의할 것도 많은 데다, 교통편부터 숙소, 관람 장소 입장까지 미리미리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지 알아보고 선택해야 해서 지레 포기하게 되는 경우도 있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 인디:D가 마음 놓고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기 좋은 여행지와 주의사항 등 견주분들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을 준비했습니다~!

 

 

애견 동반 호텔 리스트

 

 

깔끔하고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호텔에 반려동물과 함께 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펫팸족을 겨냥해 애견 동반 입실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호텔들이 늘고 있는데요. 어떤 곳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서울 인근의 애견 동반 가능 호텔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 호텔마다 증빙서류, 추가비용, 반려동물 종류 등 반려동물 규정이 모두 다르니까요. 예약 전 반드시 사전 문의해 주세요!

 

●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용산
●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 알로프트 서울 강남
● 비스타 워커힐 서울
●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
● 글래드호텔
● 알로프트 서울 강남
● 레스케이프호텔 명동
● 호텔 카푸치노

 

 

 

그 밖에도 남이섬 내의 호텔정관루는 반려견 입장기준을 10kg 미만으로 완화하고 투투별장 2동(청설모, 타조)을 반려견 동반입실 가능 객실로 운영 중이며,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골드펫리조트는 반려견과 함께 묵을 수 있는 글램핑·캠핑카·콘도 형태의 숙박시설로, 펫 전용 수영장까지 갖춘 애견 복합테마파크로 유명하죠. 서울과 가까운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하버파크 호텔도 반려동물과 함께 여유로운 휴가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랍니다. 강원도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정선의 메이힐스리조트와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에서 좀 더 편안한 펫투어를 즐기실 수 있어요.

 

국내 최초의 반려동물 동반 전용 호텔 펫텔은 부산 해운대에 있는데요. 호텔 내에 반려동물 용품샵, 동물병원, 반려동물 카페, 레스토랑, 반려동물 수영장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펫투어 천국으로 불린답니다.  

 

 

애견 동반 캠핑장 리스트

 

이번에는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캠핑장을 소개합니다. 많은 사람이 함께 이용하는 캠핑장에는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금지된 곳이 많은데요. 따라서 미리미리 동반 가능 여부를 확인해서 캠핑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 북한산캠핑장 
서울 유일 애견 글램핑장을 아시나요? 북한산 둘레길 근처에 있는 데다 최고급 시설까지 갖춰 요즘 정말 핫한 곳인데요. 반려동물과 함께 북한산의 푸르름을 느끼면서 마음껏 풀밭에서 뒹굴며 휴가를 보내기에 딱 좋은 곳이랍니다~

 

- 개울가오토캠핑장
가평 유명산 아래에 있는 개울가오토캠핑장도 애견 동반이 가능합니다. 계곡과 나무에 둘러 싸여 있어 숲 속에서 캠핑을 즐기는 기분을 하는 기분이 드는 곳이죠.

 

- 위크온글램핑
포천의 위크온 글램핑도 반려동물과 함께 캠핑을 즐기기 좋은 곳이에요. 깔끔하고 깨끗한 시설이 갖춰져 있죠.

 

- 그린빌애견캠핑장
양주에는 아예 애견을 마음껏 풀어 놓을 수 있는 애견캠핑장이 있는데요. 애견을 위한 놀이터, 카페, 펜션, 수영장까지 마련되어 있어서 눈치 안보고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라포레캠핑장
충남 아산의 라포레캠핑장도 반려견 동반 캠핑장으로, 애견 운동장, 수영장, 실내·외 카페 등 마음껏 놀다 오기 좋은 곳이랍니다.

 

- 오수애견캠핑장
전북 임실에서도 애견 전용 캠핑장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특별히 주방과 침대, 화장실 등 편의 시설이 완비된 카라반을 통해 캠핑을 즐길 수 있어서 편리하죠.

 

 

애견 전용 해수욕장

 

 

우리나라에도 애견 전용 해수욕장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강원도 양양에 있는 멍비치인데요. 2016년 문을 연 멍비치는 강아지를 사랑하는 부부가 운영하는 사설 해수욕장입니다. 매년 여름 시즌에 한 달 정도 운영을 하면서 반려견들의 여름휴가를 책임지고 있죠. 기존 해수욕장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해 마음 놓고 애견과 함께 할 수 있고, 인근에 캠핑장도 있어 편리한데요.

 

다만, 허용된 해변의 길이가 좁은 편이기 때문에 해변가에서는 2미터 이내로 리드줄 길이를 유지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내년에는 동해안에 또 하나의 애견 해수욕장이 개장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간을 놓치셨다면 설레는 마음으로 내년을 기약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반려동물과 여행 시 주의사항

 

 

보다 즐거운 펫투어를 위해서는 주의사항을 미리 알아두고 지키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특히 여행 경험이 적은 반려동물의 경우 비행기나 자동차 탑승 시 문제가 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준비를 해야 하죠.

 

먼저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해외 펫투어를 계획 중이시라면 먼저 켄넬 훈련을 해주세요. 켄넬은 반려동물이 잠을 자고 쉬는 집과 같은 공간인데요. 비행기 탑승 시 반려동물은 위탁수하물 방법으로 주인과 떨어져 있어야 하기 때문에 장기간 여행 시 쇼크를 받지 않도록 미리미리 자기만의 공간에서 안정을 찾는 연습을 시켜줘야 한답니다. 노견, 16주 령 미만의 강아지, 임신한 강아지나 질병을 앓고 있는 강아지라면 비행기 탑승을 하면 안 되는데요. 이용 항공사 별로 반려동물 탑승 기준이 모두 다르니 미리 꼼꼼하게 체크해주세요~

 

출국 시 필요한 검역증명서도 잊지 말아야 하는데요. 나라별로 규정이 다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마이크로 칩을 심고 광견병 예방접종을 한 후 항체검사를 통해 이상이 없다는 건강증명서를 발급받아야 출국할 수 있습니다. 출국 당일 공항 검역소에 방문해 해당 서류를 제출하면 검역증명서가 나오는 데요. 검역증명서가 없으면 출국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미리 준비해놔야 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국내 자동차 여행을 계획 중이라도 여행을 떠나기 전 먼저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를 체크해보는 것이 우선입니다. 반려동물과 동반 가능한 숙소를 예약해 놓은 뒤 안전한 탑승을 위해 고정 캐리어를 준비하는 게 좋은데요. 이동 중 차멀미를 느낄 수 있으니 미리 멀미약을 처방받아 두고 장기간 이동 시에는 중간중간 차를 세워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동물이 불안과 스트레스를 느끼지 않도록 평소 애착하는 물건들을 함께 가져가는 것도 좋아요.

 


오늘은 반려동물과 함께 갈 수 있는 여름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떠나기 전에 체크할 사항이 많아 번거롭지만,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펫투어! 온 가족이 건강과 안전에 유의하면서 신나는 여행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