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오색찬란 색과 향기가 가득한 에버랜드장미축제 현장 속으로!

오색찬란 색과 향기가 가득한 에버랜드장미축제 현장 속으로!



다가오는 주말, 여러분은 어떤 계획을 세우고 계신가요~?!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산으로 바다로 떠나려 계획을 세우는 분들을 이제는 주변에서도 심심찮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내차사랑 블로그 인디가 여러분의 행복한 주말을 디자인해드릴게요. 바로 에버랜드장미축제랍니다! 특히나 이번 주말은 장미가 절정이라고 하니 여러분 모두 주변의 소중한 분들과 함께 발걸음을 옮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서른 번째 생일을 맞은 에버랜드장미축제

 


 

<출처 : 한국관광공사>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에버랜드장미축제는 지난 1985년 6월, 용인자연농원 시절부터 시작된 축제랍니다. 이 축제는 요즘에는 전국적으로 찾아볼 수 있는 국내 '꽃 축제'의 효시와도 같아요. 


당시 자연농원에서는 국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꽃으로 조사된 장미를 이용해 새로운 꽃 축제를 선보였는데요, 그때까지 꽃은 단순한 감상용에 지나지 않다는 선입견을 넘어 꽃을 주제로 한 음악과 공연을 곁들여 즐거운 축제의 소재로서 그 의미를 확대했답니다.


자연농원은 1976년 개장과 동시에 장미원을 만들어 3,500그루의 장미를 심었어요.장미는 진한 향기와 화려한 자태를 지닌 것 외에도 식물 중 가장 오랫동안 꽃을 피운다는 장점이 있었어요. 하지만 용인 지역은 장미를 재배하기에 기후와 토양이 적합하지 않았다고 해요. 그래서 자연농원은 고심 끝에 땅을 1.5m의 깊이로 파낸 뒤 다른 흙으로 메워 장미를 심고, 장미가 얼어붙지 않도록 그루마다 짚으로 싸매는 등, 정성을 아끼지 않았답니다. 이러한 노력 끝에 장미는 1985년에는 5,000그루로 늘어나 손님을 맞을 수 있을 정도가 됐답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이러한 과정 끝에 탄생한 장미축제는 지난 30년 동안 총 6,000만 송이의 장미를 선보였고 누적 관람객의 수만 약 5,0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고 있어요. 이 꽃송이를 모두 합칠 경우에는 그 길이가 서울과 부산을 3회 왕복할 수 있는 2,420km에 달하고 면적으로는 월드컵 경기장을 10개 합친 것과 같은 7만 6000㎡(약 2만 3000평), 무게는 735t에 이른다고 해요. 


당시 장미축제는 ‘별이 빛나는 밤에’, ‘이종환의 밤의 디스크쇼’ 등 1980, 90년대 인기를 끌었던 라디오 프로그램을 접목시켜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요, 장미축제를 배경으로 진행되는 라디오 공개방송을 보기 위해 몰려든 인파로 장미원은 인산인해를 이뤘고 자정이 넘도록 그 열기가 꺼질 줄을 몰랐다고 해요. 특히 ‘별이 빛나는 밤에’ 최장수(12년) DJ였던 가수 이문세 씨는 장미축제가 시작된 1985년도에 처음 DJ를 맡아 장미원을 무대로 공개방송과 별밤 캠프(청취자 초청 2박 3일 캠핑) 등 인기 코너를 진행하며 ‘별이 빛나는 밤에’의 최고 전성기를 이끌기도 했답니다. 선선한 밤, 아름다운 장미 향기 그윽한 곳에서 울려 펴저는 감미로운 음악 소리라니 상상만으로도 매우 낭만적이죠?!




2015 에버랜드장미축제 

 


<출처 : 에버랜드 홈페이지>



이번 축제에서는 670여종 100만 송이의 장미를 볼 수 있는데요, 이 장미들은 장미원은 물론 에버랜드 전체를 수놓고 있답니다. 또, 올해 축제에서는 가든파티, 존 F 케네디, 미스터링컨, 카사노바 등 국내에서 보기 드문 희귀종도 살펴볼 수 있어요. 



<출처 : 에버랜드 홈페이지>



이렇게 낮 동안 화려한 장미의 자태에 흠뻑 취했다면, 해가 저문 후부터는 장미원에 심어진 'LED 장미'의 아름다움에 빠져들게 될 거예요. 2만 송이에 달하는 이 LED 장미는 축제 기간 동안 매일 일몰 후부터 폐장까지 화려하게 빛을 낼 예정이랍니다. 아울러 장미원 내에 사랑을 테마로 한 다양한 토피어리와 조형물이 설치되어 기념 사진을 찍기에도 좋답니다.


올해 에버랜드장미축제는 서른 살 생일을 맞은 만큼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에버랜드는 올해 장미축제의 콘셉트를 ‘삼대(三代)가 함께 즐기는 축제’로 잡고 다양한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했답니다. 





<장미 아로마 제품 만들기 체험 상품 (출처 : 에버랜드 홈페이지)>



에버렌드장미축제 30주년을 기념한 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 등의 인기 퍼레이드부터 온 가족이 함께 장미꽃으로 다양한 자연친화 제품을 만들어보는 '장미 아로마 제품 만들기' 등의 체험도 즐길 수 있어요. 장미꽃에서 추출한 장미 오일을 활용해 캔들, 립밤, 공기정화스프레이 등 장미 아로마 제품을 만들어보는 이번 체험은 제품에 따라 6천원에서 1만원까지 별도 체험비가 있으며, 증류기, 가열기 등 각종 장비를 활용해 장미꽃에서 로즈워터를 추출하는 과정도 관찰할 수 있답니다.


또, 이번 달 말까지 장미원에서는 장난감에 그림을 입히거나 디자인을 변형시켜 예술성을 높인 ‘캐릭터 아트토이’ 작품 100여 점이 전시된다고 해요. 이번 아트토이 전시에서는 스티키몬스터랩, 토인즈, 어글리돌 등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29일과 30일 양 일간은 일부 캐릭터 아트토이 작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플리 마켓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해요. 이외에도 3D 프린터를 활용한 아트토이 제작 시연도 살펴볼 수 있답니다. 



꽃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장미는 축제가 지속되는 이번 주말에는 절정에 이를 것이라 하는데요, 한편 에버랜드에서는 장미축제 기간 동안 평일과 주말 모두 밤 10시까지 야간 개장을 하고 있답니다. 


장미 향기에도 취해보고 짜릿한 어트랙션도 즐겨 보시면서 가족이나 연인 등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장미가 시들어버리기 전, 여러분도 꼭 한 번 발걸음 해보시기 바라요. ^^






에버랜드장미축제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장소 : 경기 용인시 에버랜드

☎ (031) 320-5000


찾아가는 방법 : http://di.do/VV4

에버렌드장미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