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한국민속촌 시골외갓집의 여름 축제 현장 속으로!

한국민속촌 시골외갓집의 여름 축제 현장 속으로!



장마철이 시작된 요즘, 창문을 때리는 빗소리를 가만히 듣다 보면 드디어 2015년도도 완연한 여름에 접어들었구나, 라는 것을 느끼게 돼요. 이제 장마가 끝나면 본격적인 한여름의 무더위가 시작될 텐데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여러분 모두 시원한 전원 풍경 속으로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래서 오늘 내차사랑 블로그 인디에서는 한국민속촌의 '시골외갓집의 여름 축제'를 안내해드리려 해요. 지금부터 함께 출발하도록 해요!




여기서 잠깐, 한국민속촌은 어떤 곳인가요?

 



<출처 : 한국민속촌 홈페이지>



한국민속촌은 조선시대 후기의 생활상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한국 고유의 민속 테마파크랍니다. 이곳에서는 기와집에서부터 초가집에 이르기까지 270여 동에 이르는 전통가옥을 볼 수 있답니다. 그것도 각 지방 별로 남부와 중부, 북부, 섬 지방에 이르기까지 각 지역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민가를 복원해두었으며 당시의 관가 등을 비롯하여 대장간, 도요굴, 글방, 떡전, 한약방, 관상소, 99칸짜리 양반집, 유기공방, 도자기 가마 등의 생산공장, 각종 민속음식과 생활용품을 파는 민속 장터 등 옛 모습을 구경할 수 있답니다. 울창한 나무와 맑은 시내가 굽이쳐 흐르는 아늑한 분지에 옹기종기 모여 있는 민속 가옥들을 둘러보면 여러분도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간 게 아닐까 하는 착각을 절로 느끼게 될 거예요. 



 

<한국민속촌 웰컴투조선 조선시대문화축제 현장 (출처 : 한국관광공사)>



최근 한국민속촌은 다양한 캐릭터 아르바이트생을 선발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주고 있답니다. 거지, 구미호, 관상가, 죄인, 포졸 등등 조선시대 캐릭터부터 최근 '벨튀(남의 집 초인종을 누르고 도망가는 행위)'를 하는 관람객을 잡으러 다닌 '이놈 아저씨'에 이르기까지 친근하고 재미있는 캐릭터를 가득 선보인 한국민속촌에서 이번에는 '시골 외갓집'을 테마로 또 하나의 축제를 기획했다고 해요.






한국민속촌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한국민속촌

☎ (031) 288-0000


찾아가는 방법 : http://me2.do/IDcJ6mQ3

한국민속촌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국민속촌 시골외갓집의 여름 축제

 


 

<출처 : 한국관광공사>



한국민속촌 시골외갓집의 여름 축제는 오는 27일부터 9월 6일까지 진행되는 한국민속촌의 여름축제랍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은 물론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골체험이 펼쳐질 예정이라고 해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지난 봄, 관람객들에게 짜릿한 재미를 선사하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벨튀 체험'이 이번에는 시골 버전으로 돌아온답니다. 바로 '서리체험'이에요. 벨튀를 하는 관람객들에게 호통을 치던 '이놈 아저씨'가 이번에는 '마을이장'의 캐릭터를 맡을 예정이에요. 둘이 먹다 하나가 죽어도 모른다고 소문난 이장님네 꿀수박을 지키려는 마을 이장과 꿀수박을 서리하려는 관람객들 사이의 눈치 싸움이 예정되고 있는데요, 직접 참여하셔도 좋고 그저 바라보기만 해도 유쾌하고 즐거운 체험이 될 것 같네요.


이 외에도 개성만점의 시골 캐릭터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는데요, '광년이', '청년백수', '부녀회장' 등 친근하면서도 유쾌한 캐릭터가 등장해 관람객들은 시골 마을 속으로 안내할 예정이에요. 



<출처 : 한국민속촌 홈페이지>



이외에도 축제 기간 중에는 시골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만들기 체험도 준비되어 있땁니다. 대나무에 그물망을 엮어 만드는 시골 스타일의 '잠자리채 만들기'부터 여름철 무더위를 식혀주는 '전통부채'와 '나만의 밀짚모자 만들기' 체험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또, 어린 시절 한 번쯤은 꼭 해봤을 천연 네일아트 '봉숭아물 들이기'도 빠질 수 없겠죠? 한국민속촌에서 재배한 봉숭아 꽃을 다져서 손톱에 예쁜 꽃물을 들일 수도 있답니다. 어른들에게는 어릴 적 시골집을 뛰어 놀던 추억을, 어린이들에게는 평소에 흔히 할 수 없는 값진 경험을 선사하기에 손색이 없겠죠?



<출처 : 한국민속촌 홈페이지>



이외에도 한국민속촌에서는 22만평에 이르는 민속촌 전시가옥 곳곳에 살고 있는 '동물가옥 스탬프 투어'를 선보일 예정이에요. 지난 2013년 SNS 개 이름 공모전으로 유명새를 떨친 ‘풍월이’를 비롯해 ‘복순이’(소), ‘당돌이’(당나귀) 등을 만날 수 있답니다. 스탬프를 모두 찍고 확인 도장을 받아오는 관람객들에게는 무료 체험권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니 일거양득이 아닐 수 없는데요, 여러분도 지나치지 마시고 꼭 한 번 즐겨보시기 바라요!



보다 특별한 여름 나기를 원하시는 분들, 여름 바캉스를 제대로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다음 번에도 여러분의 즐거운 일상을 디자인해드리는 인디의 이야기를 기대해주시기 바라며 오늘의 이야기를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