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서울근교캠핑장 소개 - 노을캠핑장

서울근교캠핑장 소개 - 노을캠핑장

 

오늘은 도심 속에서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하고, 개구리와 맹꽁이 울음소리를 들으며 탁 트인 잔디 위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서울근교캠핑장 '노을캠핑장'을 소개해 드릴게요.

 

노을캠핑장

 

<출처 : 노을캠핑장 홈페이지>

 

지난 2010년 첫 개장한 노을캠핑장은 과거 매립지를 생태공원으로 복원한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공원 내 96m높이의 노을공원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지난해에만 약 6만 3,000명이 이곳을 찾아 캠핑을 즐겼을 만큼 이용객이 많은 인기 캠핑장이랍니다.

 

노을공원에는 평소 스마트폰과 컴퓨터 모니터에 지친 눈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초록빛 잔디가 드넓게 펼쳐져 있는데요, 덕분에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동시에 사방이 뻥 뚫려 있어 경치가 좋고, 특히 밤이 되면 낭만적인 가양대교 야경이 멋지게 펼쳐진답니다.

  

 

<출처 : 노을캠핑장 홈페이지>

 

또한, 노을공원 주변에는 자연물놀이터, 누에생태체험관 등의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어 아이들과 함께 찾아도 좋은데요, 단, 캠핑장까지 차량 진입이 허용되지 않아 캠핑에 필요한 짐들을 직접 운반하거나 노을공원 주차장에 주차 후 맹꽁이전기차를 이용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은 감수해야 한답니다. 때문에 노을캠핑장을 이용할 때는 최대한 짐을 줄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에요. 

 

 

노을캠핑장 시설안내

 

<출처 : 노을캠핑장 홈페이지>

 

노을캠핑장에는 규격 5×8m의 캠핑사이트 50구역이 위치한 캠핑장 A-E구역, 규격 6×8m의 캠핑사이트 70구역이 위치한 캠핑장 F-G구역, 아이더존, 음수대, 테이블, 화장실 및 샤워장 등의 시설이 있으며, 장작, 숯, 석쇠, 고기, 기타 캠핑용품 등을 구입할 수 있는 노을전망카페가 있답니다.

 

 

<출처 : 노을캠핑장 홈페이지>

 

올해부터는 캠핑장 전 구역에 설치된 벽돌화덕도 전량 교체하고, 캠핑장 이용일 하루 전에 예약현황을 알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캠핑장에 텐트를 칠 수 있는 총 152면 중 14면은 텐트가 없는 이용객을 위해 대여텐트를 상시 설치하고, 시민 안전을 위해 뱀 진입 차단용 안전망과 응급의료용 자동심장충격기도 비치했답니다.

 

 

노을캠핑장 이용안내

 

<출처 : 노을캠핑장 홈페이지>

 

캠핑장 이용료

 

노을캠핑장 이용을 위해서는 인터넷 예약관리시스템을 통한 사전 예약이 필수인데요, 매월 15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다음 달 예약이 가능하답니다.

 

1인당 1일 1개면, 최대 2박 3일만 예약이 가능하며, 캠핑장 이용료는 1만 원인데요, 1개 면은 4~5인 기준으로 유아를 포함해 최대 6명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전기사용료 3,000원과 텐트대여료 5,000원은 별도라고 해요.

 

 

맹꽁이전기차 이용료

 

맹꽁이전기차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주말에는 오후 9시까지 운행하며 이용요금은 편도의 경우 어른 2,000원, 어린이 1,500원, 왕복은 어른 3,000원, 어린이 2,200원이랍니다. 왕복 시에는 이용한 티켓을 반드시 보관하고 있어야 하며 우천 시에는 맹꽁이전기차가 운행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노을캠핑장 주차장 이용료

 

노을캠핑장 주차장은 10분당 300원이지만, 캠핑장 이용 시 1박2일 정액제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주중에는 5,000원, 주말 및 공휴일은 10,000원이랍니다.

 

 

노을캠핑장 이용 시 주의사항

 

 

<출처 : 노을캠핑장 홈페이지>

 

▶ 캠핑장 입장 시 예약자 본인이 아닌 경우 입장이 불가능해요.
1사이트(면)는 유아포함 최대 6인까지만 이용 가능하며, 초과인원은 퇴장조치 되니 유의해 주세요.
캠핑장 입 · 퇴장시간은 다음 이용객을 위해 꼭 지켜주세요. (입장 : 오후 2~10시까지 / 퇴장 : 오전 12시까지)
캠핑객의 안전과 정숙을 위해 22:00 이후에는 캠핑장 입장이 불가능해요.
아이더존은 (주)아이더에서 후원한 고가의 텐트가 설치된 지역으로 입장과 퇴장 시 텐트 이상유무를 반드시 확인 받으셔야 하며, 텐트 훼손 시 변상금이 부과된답니다.
예약된 본인 구역 내에서만 텐트 설치가 가능해요.
텐트와 타프 외 천막(자바라 등)의 사용을 금해요.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고성방가 등 소란행위를 자제해 주세요. 특히 저녁 10시 이후 주변캠핑 이용객의 민원 발생 시 강제 퇴장조치될 수 있답니다.

화기 사용 중에는 자리를 비우지 마시고 화재에 주의해 주세요.

캠핑장내 잔디보호 및 화재예방을 위하여 개인 그릴은 화덕시설과 그 주변에서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유류를 사용하는 난방기구는 사용하실 수 없어요.
폭죽 등 위험물 사용은 금해요.
미성년자는 보호자와 동행할 경우만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오토바이, 자전거와 바퀴 달린 놀이기구는 이용할 수 없어요.
애완동물 출입은 금지돼 있답니다.
월드컵공원은 금연공원으로 노을캠핑장 내도 금연구역이며, 위반 시 회당 과태료가 부과된답니다.(10만 원/회)

 

 

노을캠핑장 '재미있는 별여행'

  

 

노을캠핑장에서는 올해부터 캠핑장 이용객들에게 보다 많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5월 16일을 시작으로 올해 9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천체망원경으로 탄생 별자리를 찾는 '재미있는 별여행'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한다고 해요.

 

사단법인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 서울지부 천문지도사들과 함께 하는 '재미있는 별여행'에서는 별자리의 유래와 함께 별자리 찾는 법을 배울 수 있는데요, 해발고도 96m 높이의 잔디 캠핑장인 노을캠핑장의 캠핑존 G에서는 저녁 6~8시 '달 학교'가 열려 달의 중요성 및 달 표면의 여러 운석구덩이 등을 알아보고, 투명반구 달 모형을 만들어 기념품으로 가져 갈 수도 있다고 해요.

 

저녁 8~9시에는 천체망원경으로 금성, 목성 등의 행성을 비롯해 천칭자리, 전갈자리, 궁수자리 등 계절을 대표하는 별자리를 관찰하고 사진도 찍을 수 있답니다.

 

'재미있는 별여행' 매회 180명이 참여할 수 있고 캠핑장 이용자는 100명에 한해 사무실에서 예약하면 참여가 가능한데요, 일반시민들은 가족단위로 서울시 공공예약서비스를 통해 선착순으로 최대 20가족(80명, 1인 가족 최대 4명)을 모집한다고 해요.

 

서울시에서는 '재미있는 별여행' 신청가족 중 천체관측 행사장 주변정리, 질서유지 및 운영을 위한 물품준비 등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봉사활동에 따른 봉사시간 3시간도 부여한다고 하니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겠죠?

 

 

노을캠핑장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481-6

☎ (02) 304-3213

 

노을캠핑장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금까지 서울근교캠핑장 소개로 서울 도심 속에 위치한 노을캠핑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다가오는 주말에는 도심 속에서 초록빛 자연과 함께 낭만적인 밤하늘의 별들을 감상할 수 있는 노을캠핑장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