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즐길거리

스타들의 자동차 -해외 스포츠 선수편-

 

 

 

 

안녕하세요, 동부화재 내차사랑 블로그 인디(IN:D)에요.

 

 

러시아에서 소치올림픽이 열리고 있는데요, 경기를 재미있게 관람하고 계신가요? 우리나라 선수들의 활약을 기대하면서 저 인디도 마음을 졸이며, 응원하고 있답니다.

 

소치올림픽에서 첫 성화 주자로 나섰던 샤라포바를 포함해서, 해외 스포츠 스타들은 과연 어떤 자동차를 타는 걸까요?

오늘은 저 인디와 함께 해외 스포츠 스타들의 자동차를 알아보기로 해요. ^^ 

 

 

 

 

페라리 458 이탈리아 (Ferrari 458 Italia)

 

 

<출처 : flickr_amcgore>

 

아스날 FC에서 '왼발의 마법사'이자 플레이메이커로 활약 중인 메수트 외질 선수의 자동차는 페라리 458 이탈리아인데요, 458이라는 숫자는 4.5리터 8기통 엔진을 뜻한다고 해요.

 

페라리 458 이탈리아는 페라리가 이제껏 출시한 자동차 중에서 가장 파격적인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3년 연속으로 독일축구협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선수상을 받은 메수트 외질 선수와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아우디 (Audi) Q7

 

 

<출처 : filckr_M 93>

 

스페인 리그 역사를 바꾸고 있는 리오넬 메시 선수의 자동차는 아우디 Q7인데요, 과거에는 빨간색 아우디를 타다 지난해 하얀색 아우디로 바꾸었다고 해요. 아우디 Q7은 240마력에 V8엔진을 갖추고 있답니다.

 

메시 선수의 몸집에 비해서 얼핏 자동차가 큰 것 같기도 한데요, 최근 (한 구단 소속) 개인 통산 공식 최다 골 기록을 수립한만큼 아우디 Q7보다 몸집이 그리 작아 보이지 않는 것 같네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Landrover RangeRover)

 

<출처 : filckr_M 93>

 

소치 올림픽 개막식에서 첫 성화 주자로 나섰던 미녀 테니스 선수 마리아 샤라포바의 자동차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인데요, 샤라포바는 성인이 된 직후 면허를 취득하자마자, 레인지로버를 운전하고 다닌 것으로 유명해요.

 

러시아를 대표하는 샤라포바 선수는 소치에서 유년 시절을 보냈는데요, 그곳에서 개최된 올림픽 첫 성화 주자로 달리기도 했으며, 개막식 후 "인생 최고의 달리기"였다고 밝히기도 했답니다. 장신의 선수인 만큼 큼직한 레인지로버가 잘 어울리네요.

 

 

 

벤츠 (Benz) S65 AMG

 

<출처 : filckr_M 93>

 

영원한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의 자동차는 벤츠 S65 AMG인데요, 최고출력이 630마력에 달하며, 제로백이 4.3초에 불과할 정도로 강력한 자동차예요.

 

백인 우월주의가 남아있는 마지막 스포츠라 불렸던 골프에서 인종차별을 딛고, 최고의 골퍼로 성장한 만큼 타이거 우즈에게 잘 어울리는 자동차인 것 같네요.

 

최근에는 조카 샤이엔 우즈가 유럽여자프로골프 투어 볼빅 RACV 마스터스에서 우승하기도 했는데요. 타이거 우즈 선수의 부활도 기대해 볼게요.

 

 

 

재규어 XKR 컨버터블 (Jaguar XKR Convertible)

 

<출처 : flickr_kenjonbro>

 

리버풀에서 맹활약 중인 캡틴 스티븐 제라드의 자동차는 재규어 XKR 컨버터블인데요, EPL 선수들의 개인 차량 베스트 10에서 2위로 꼽히기도 한 차예요. 최대 출력 550마력에 최고 시속 300km를 내고, 제로백은 4.4초라고 해요.

 

스티븐 제라드는 자동차 수집광으로도 유명한데요, 재규어 외에도 애스턴 마틴 뱅퀴시, 레인지로버 오버핀치 등을 소유하고 있다고 해요.

 

 

 

 

지금까지 해외 스포츠 스타들이 소유한 자동차에 대해 알아보봤데요, 각자의 분야에서 활약하는 만큼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도 굉장히 근사한 것 같아요. 또 시작된 한 주, 좋은 한 주 보내시고요.

 

저 인디는 다음에도 새로운 소식으로 여러분을 찾아올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