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즐길거리

N서울타워 주차장 정보부터 남산 케이블카 이용 방법 한눈에 살펴보기

N서울타워 주차장 정보부터 남산 케이블카 이용 방법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 인디입니다. :D 오늘은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인 'N서울타워'에 대한 이모저모를 살펴보려 해요. N서울타워는 서울 시민들의 대표적인 휴식처이자 나들이 장소 중 하나로 서울 시민이라면 아마 한 번쯤은 찾아가 보신 문들도 많을 텐데요, 의외로 아직까지 한 번도 가보지 못한 분들도 많으실 것으로 생각돼요. 그래서 오늘은 나들이를 즐기기에 딱 좋은 요즘, 놀러 가기 좋은 N서울타워의 이모저모를 소개해드릴게요! 




주차장 정보부터 케이블카 이용 방법까지! N서울타워의 모든 것


<N서울타워를 소개합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N서울타워는 한국 최초의 타워 형태의 관광명소에요. 높이 236.7m에 달하는 N서울타워는 해발 243m인 남산의 높이까지 계산하면 실제 높이 480m에 이른답니다. N서울타워타워는 1980년 10월 15일부터 전망대를 일반에 공개하면서 서울의 명소로서 면모를 드러냈는데요, 그 이후 관광객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아오다 2005년 낙후된 시설을 리모델링해 보다 산뜻하고 화려한 현재의 모습으로 바뀌었답니다.


새롭게 단장한 N서울타워는 계절과 이벤트 내용에 따라 서울타워 외관의 색상과 패턴이 변화하는 조명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매일 밤 7시부터 12시까지 '서울의 꽃'이라는 주제로 6개의 서치라이트를 이용해 멀리서 보면 마치 꽃이 활짝 핀 듯한 모양을 연출하고 있어요. 참고로 N서울타워의 이름은 산의 이니셜과 새롭다(new)의 뜻을 지닌 알파벳 N을 합성한 것이라고 하네요. ^^ 


원기둥 형태로 만들어진 전체 5층의 N서울타워는 2, 3층의 전망대와 5층의 회전식 레스토랑으로 꾸며져 있어요. 특히 48분을 주기로 360° 회전하며 서울시내 전경을 조망할 수 있는 5층의 회전식 레스토랑은 사방이 열려 있는 덕분에 창가에 앉아 담소를 나누며 앉은 자리에서 자연스럽게 서울의 사방을 조망할 수 있어 좋답니다. 



N서울타워 전망대에 오르면 저울 전역을 내려다보는 것은 물론 날씨가 맑은 날에는 동쪽으로 양평과 용문산, 서쪽으로는 인천 앞바다와 남인천항, 북쪽으로는 개성의 송악산까지도 볼 수 있다고 해요. N서울타워 전망대를 찾아가기에 가장 좋은 시간대는 해가 저물기 시작할 무렵으로, 이때 서해로 기우는 저녁 노을이 서강과 한강하구를 붉게 물들일 때의 경치가 매우 아름답다고 하니 여러분도 꼭 둘러보시기 바라요. 이후 노을과 검푸른 하늘이 뒤섞이는 매직아워를 감상하고, 서울의 도심을 화려하게 수놓는 야경까지 구경하면 완벽할 것 같네요! ^^ 


한편, N서울타워가 자리잡은 남산은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한 산으로 대도시의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하며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남산은 소나무를 비롯한 각종 수목이 우거져 경관이 아름답고, 남대문과 퇴계로3가, 장충공원, 이태원동, 후암동 등 사방팔방에서 남산 꼭대기로 이를 수 있는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어디서든 찾아가기 좋은데요, 최근에는 N서울타워를 기점으로 남산을 한 바퀴 돌 수 있는 남산둘레길도 조성되어 많은 이들이 즐겨 찾고 있어요. N서울타워에 오르기 전후로 남산둘레길을 걸어보거나 남산 내 명소들을 함께 구경한다면 더욱 알찬 남산 나들이가 될 것 같네요! ^^ 




<N서울타워 주차장 이용하기>



현재 남산은 생태 환경 보호의 일환으로 2005년 5월 1일부터 일반 승용차량의 통행이 제한된 상태예요. 때문에 자가차량을 이용해 N서울타워를 찾아가실 분들은 남산 인근의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그럼 인근 주차장 정보를 안내해드릴게요. ^^ 

 





<N서울타워 케이블카 이용하기>



 

<출처 : 한국관광공사>



남산 케이블카는 회현동 승강장에서 남산 꼭대기에 있는 예장동 승강장까지 약 600m의 거리를 오르내린답니다. 지상과 케이블카의 고저 차는 약 138m이며 현재 상행과 하행 케이블카 두 대를 동시에 운행하고 있어요.


남산 케이블카의 수용 정원은 48명으로 정원이 꽉 찼을 경우에도 왕복 92명을 수용할 수 있어 이용객이 많을 때에도 승차 대기 시간은 그리 길지 않으며, 운행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금·토요일과 휴일 전날은 상황에 따라 1시간 연장운행도 한다고 해요.

 

남산 케이블카 이용요금은 아래 표와 같은데요, 소인은 36개월부터 초등학생까지이며, 65세 이상 노인의 경우 신분증을 제시하면 소인요금을 적용 받을 수 있답니다. 또한 국가유공상이자, 5·18 민주부상자, 장애인에 대해서도 별도의 할인이 적용된다고 해요.






<N서울타워 케이블카 주차장 안내>



<출처 : http://cablecar.mir9.co.kr/>



남산 케이블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지하철 4호선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편리한데요, 명동역 3번출구에서 퍼시픽호텔 오른쪽 길을 따라 10분 정도 걸어가면 찾아갈 수 있답니다.

 

만약 차를 타고 간다면 남산 주변의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편리한데요,  주차장 이용 정보는 아래의 표를 참고해 주세요.





이렇게 N서울타워 주차장 정보와 남산 케이블카 이용방법 등을 두루 살펴보았는데 어떠셨나요? 마지막으로, N서울타워 관람과 함께 즐기기 좋은 남산둘레길과 남산 내 명소들에 대한 정보를 함께 둘러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인디는 다음 번에 새로운 이야기로 여러분을 다시 찾아 뵙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