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즐길거리

속도는 기본, 박진감은 옵션! ‘인기 레이싱 게임 TOP 3'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어릴 적 오락실에 갈 때면 꼭 하던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레이싱 게임! 웅장한 사운드는 물론 핸들과 가속페달을 아무리 밟아도 사고 위험이 없었기에 스피드를 맘껏 즐길 수 있었습니다. 물론 과거에도 레이싱 게임 PC 버전이 있었지만 그래픽 사양도 떨어지고 단순 장애물 피하기정도였기 때문에 오락실만큼 박진감을 느낄 수 없었는데요.

 

최근에는 뛰어난 그래픽과 무서운 속도감을 무장한 레이싱 게임이 출시되어 방 안에서도 레이싱의 묘미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디:D와 함께 '인기 레이싱 게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_ 니드 포 스피드 - ‘올해 신작 2출시

 

니드 포 스피드는 레이싱 게임하면 빼놓을 수 없는 대표 게임으로, 많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조작이 간편한 아케이드형이면서도, 다양한 시리즈와 박진감 넘치는 전개로 큰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 * 2015년에 출시된 니드 포 스피드 리부트는 뻔한 스토리와 지루한 플레이로 최악의 평을 얻었습니다 )

 

최근 니드 포 스피드의 새로운 시리즈인 니드 포 스피드 엣지니드 포 스피드 페이백의 트레일러와 정보가 공식적으로 발표되어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습니다.


 

1) 니드 포 스피드 엣지 


( 이미지 출처 : 넥슨 )

 

넥슨은 지난 61, ‘니드 포 스피드 엣지OBT 일정과 개발 현황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니드 포 스피드 엣지는 스피어 헤드가 니드 포 스피드IP를 활용해 개발 중인 온라인 레이싱 게임으로, 올해 10월 말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엣지 버전에는 드리프트 모드를 비롯한 다양한 주행모드와 랩핑, 데칼 등의 차량 꾸미기 시스템과 다양한 신규 차량, 이색 테마 트랙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넥슨 )

 


2) 니드 포 스피드 페이백


( 이미지 출처 : 넥슨 )

 

니드 포 스피드 페이백의 트레일러와 정보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페이백은 지난 2015년에 출시된 니드 포 스피드 리부트가 그래픽으로는 엄청난 호평을 받았지만, 루즈한 스토리와 지루한 게임 플레이로 최악의 평을 들었던 부담감을 지니고 있었는데요.

 

공개된 영상만 보더라도, 작년의 혹평을 반전시키기 위한 노력이 곳곳에 보입니다. 공개된 영상에는 낮과 밤의 실시간 변화와 다양한 도로 및 차량 등을 통해 현실감과 박진감을 전달하는 데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니드 포 스피드 페이백은 포춘 밸리라는 가상의 배경에서 펼쳐지는 레이싱 게임으로, 지하 세계를 지배하고 있는 카르텔을 물리치기 위한 과정을 게임 스토리로 하고 있습니다. 본 시리즈의 프로듀서인 Marcus Nilsson은 풍부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경찰과의 격렬한 액션 등을 통해 폭발적인 모험을 유저들에게 제공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 미지 출처 : 넥슨 )

 

실로 기대가 되는 니드 포 스피드 페이백의 출시일은 올 1110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플랫폼은 PS4, Xbox One, PC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2_ 그리드 오토스포츠

 

두 번째 레이싱 게임은 그리드 오토스포츠입니다. 그리드 오토스포츠는 2014년에 발매되어 현재 햇수로 3년째 돼가고 있지만 여전히 레이싱 게임 유저들에게 인기가 높은 게임입니다.

 

그리드 오토스포츠의 특징은 PC로 구현한 리얼한 드라이빙현실성을 높인 맵 구성인데요.


( 이미지 출처 : 그리드 오토스포츠 화면 캡처 )

 

첫 번째로 언급할 부분은 리얼한 드라이빙입니다. 레이싱 게임은 크게 아케이드 레이싱'과 '레이싱 시뮬레이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아케이드 레이싱은 드라이빙의 실재감보다는 게임성에 초점을 맞춘 방식으로, ‘카트라이더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반면, 레이싱 시뮬레이션은 게임성에 초점을 두기보다는 레이싱의 박진감과 현실감을 PC에 최대한 구현해내는 데 초점을 둔 게임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드 오토스포츠는 레이싱 시뮬레이션에 초점을 둔 작품이기 때문에, PC에서 구현해낼 수 있는 현실 레이싱이 최대한 반영되었습니다. 일례로, 차량의 엔진 소리, 달릴 때 느껴지는 바람 소리, 조작에 따른 속도 변환 등 실제 주행 환경에서 반영되는 요소들이 담겨있습니다.

 

물론, 아케이드 레이싱에 익숙한 분들이라면 조금 지루한 감이 없잖아 있을 수 있지만 레이싱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그리드 오토스포츠를 추천드립니다:)

  

( 이미지 출처 : 그리드 오토스포츠 )

 

두 번째는 현실감 있는 맵입니다. 그리드 오토스포츠는 그저 달리는데초점이 맞춰진 게임이기 때문에 즐길 거리는 레이싱이며, 볼거리는 입니다. 따라서 맵의 기본 구성이 매우 중요한데요.

 

그리드 오토스포츠에는 스트리트 레이스 모드에서 볼 수 있는 해외 각지의 맵을 적용하여 실제 해외를 달리는 듯한 착각을 줄 정도입니다.

 



3_ 더트 4 - ‘시원한 오프로드 레이싱

 

( 이미지 출처 : 인터파크 )

 

극 사실주의의 결정판이라 불리는 더트 4가 지난달 9, 정식 발매됐습니다.

 

더트 시리즈가 기존 레이싱 게임과 다른 점이 있다면 바로 트랙의 차이입니다. 기존 레이싱 게임은 정해진 트랙을 주행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더트는 대자연 속에서 레이싱이 펼쳐지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 어떤 맵이 나올지 모른다는 긴장감이 공존합니다.

 

여기에 뛰어난 그래픽은 물론, 속도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오프로드 레이싱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더트 4를 추천드립니다.

 

이번에 출시된 더트 4에는 유어 스테이지기능을 추가해, 다양한 나라를 배경으로 자신만의 랠리 루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더트 시리즈는 여타 레이싱 게임에 비해 고난도로 정평이 나 있는데요. 초보자가 레이싱 환경에 충분히 적응할 수 있을 만큼의 시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대자연에서 즐기는 오프로드 레이싱~! 더트와 함께 출발할 준비되셨나요?

 

 

지금까지 인디:D와 함께 많은 유저들을 거느린 인기 레이싱 게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무더운 여름, 시원한 방 안에서 즐기는 짜릿한 레이싱! 오늘 소개해드린 레이싱 게임을 참고하셔서 박진감 넘치는 레이싱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