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한국의 나폴리, 통영 가볼만한 곳 추천!

 

 

안녕하세요, 동부화재 내차사랑 블로그 인디(IN:D)에요. 

 

경상남도 통영시가 2016년도에 처음으로 시행되는 '올해의 관광도시'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하는데요, 올해의 관광도시는 전국 158개 시·군 중에서 관광 잠재력이 큰 중소도시를 선정해서 체계적인 지원을 해주는 것을 뜻한답니다.

 

통영시는 인구 14만의 작은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문화와 예술 등 관광 자원이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어느덧 많은 사람이 꿈꾸는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는 '통영', 그곳에서 가장 가볼 만한 곳은 어디가 있을까요?

 

오늘은 저 인디와 함께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경상남도 '통영'의 드라이브 여행 코스를 알아보기로 해요~!

 

 

한국의 나폴리 <통영>, 가볼만한 드라이브 코스

 

서호시장

동피랑

남망산조각공원

해저터널

한라수도 조망 케이블카

 

인디가 추천하는 '통영 드라이브 코스'는 새벽에 통영의 아침을 깨우는 [서호시장]에서 시작해, 예쁜 벽화 마을 [동피랑]을 거쳐, 세계적인 조각가들의 작품을 볼 수 있는 [남망산 조각공원], 운하 바다 밑을 가로지르는 [해저터널], 그리고 마지막으로 미륵산을 오르내리는 [한라수도 조망 케이블카]까지인데요, 인디가 알려드린 드라이브 코스를 통해 통영을 여행한다면, 남해의 하루가 아주 알찰 것 같아요~!

 

자, 그럼 지금부터 인디와 함께 한국의 나폴리 '통영'으로 여행을 떠나 볼까요?

 

 

서호시장

 

 

<출처 : 통영관광포털>

 

서호시장은 통영의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전통 재래시장인데요, 서호만 바다를 메우고부터 새로 생긴 터라 해서 '새터'라고 불리며, 아침에 열리는 시장이라고 해 '아침 제자'라고도 불린답니다.

 

통영의 하루는 '서호시장'에서 시작하는데요, 통영 사람들은 각종 해산물과 밭에서 캔 장거리를 들고 새벽부터 서호시장으로 몰려들어요. 또한, 주변 섬들에서 모여든 어선들이 항구를 메우고, 통통배소리, 갈매기 소리가 정취를 더한답니다.

 

정 많은 상인들의 부지런함과 활력이 서호시장에서 가면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드시고 싶은 횟감이 있다면 활어시장 근처 초장 집에 들고가면 한 사람당 3,000원 정도로 상차림 해서 드실 수 있답니다.

 

 

서호시장

 

 

 

 

경남 통영시 서호동

☎ 055-645-3024

 

 

 

동피랑 벽화마을

 

<출처 : 통영관광포털>

 

통영시에는 한국의 몽마르트르 언덕이라 불리고 있는 '동피랑'이라는 자그마한 벽화 마을이 있는데요, 통영 앞바다의 노을을 감상하기에도 최적의 장소랍니다. 그런데 사실 이곳은 서민의 삶과 애환이 그대로 녹아있는 달동네였어요.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철거 예정지여서 입구조차 찾기 어려웠던 곳인데요, 이를 안타깝게 여긴 지역 예술가들이 함께 모여서 이 동네에 벽화를 그리기 시작했어요. 통영시는 결국 철거 계획도 철폐하고, '동피랑'은 어느덧, 예술 마을로 지정될 정도로 유명한 벽화 마을이 되었답니다. 어린 왕자와 동물, 다양한 만화캐릭터가 아기자기하게 그려져 있어서 유년 시절로 돌아간 듯 소중한 느낌을 준답니다.

 

 

동피랑

 

 

 

 

경상남도 통영시 중앙동

☎ 055-650-4550

 

 

 

남망산조각공원

 

 

<출처 : 통영관광포털>

 

통영 시민들의 문화공간이면서 쉼터인 '남망산 조각공원'은 해발 72m밖에 되지 않는데요, 체육시설과 문화가 함께 공존해서 통영시민이 무척 아끼고 사랑하는 공원이랍니다.

 

남망산 조각공원을 자세히 보면, 빼어난 경치가 아름다운 쉼터 '열무정'과 '수향정'이 있으며, 이충무공의 한산대첩비와 이충무공동상이 광장에 놓여있답니다.

 

1997년 10월에 개장해 세계적인 현대조각가 15인의 작품도 이곳에 전시되어 있는데요, 주변의 유명한 섬들인 죽도, 해갑도, 한산도 등 한려수도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도 날로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남망산조각공원

 

 

 

 

경상남도 통영시 정량동

☎ 055-648-8417

 

 

 

해저터널

 

 

<출처 : 통영관광포털>

 

통영에는 미륵도와 통영반도를 연결하는 운하 아래의 해저터널이 있는데요, 통영의 이 해저터널은 동양 최초로 길이 461m, 높이 3.5m, 너비 5m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어요요. 또한, 이 해저터널은 1936년 일제 강점기 때 만들어졌는데요, 당시에는 자동차도 통행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안전 문제로 도보로만 이용되고 있답니다.

 

등록문화재 제201호로 지정되었으며 연인과 함께 조용한 담소를 나누고 추억을 쌓고 싶다면, 해저터널을 추천하고 싶은데요, 통영대교와 충무교가 개통되면서, 지금은 미륵도와 통영을 연결하는 용도가 아니라 휴무와 입장료를 신경 쓰지 않고 올 수 있는 명소가 되어버렸어요. 통영에 가면 시간제한도 없고,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는 해저터널을 체험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해저터널

 

 

 

경상남도 통영시 도천동

☎ 055-650-4683

 

 

 

한려수도 조망케이블카

 

<출처 : 통영관광포털>

 

우리나라 100대 명산인 통영 '미륵산' 8부 능선에 위치한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는 관광용으로는 국내 최장의 길이를 자랑하는데요, 무려 1,975m라고 해요. 2008년 4월에 개통되어서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하부정류장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다 보면 거제대교와 통영항을 눈앞에서 볼 수 있으며, 미륵산 정상에서는 한산도를 비롯한 통영 앞바다 대부분의 섬을 한눈에 둘러볼 수 있답니다.

 

일출과 일몰도 장관을 이룰 만큼 아주 빼어난데요, 이순신 장군을 기리는 한산대첩 승전 지와 통영병꽃나무, 통영시 곳곳의 전경과 야경을 단시간에 볼 수 있어 통영 여행객들의 필수 코스로 자리 잡았답니다.

 

 

한려수도 조망케이블카

 

 

 

경상남도 통영시 봉평동

☎ 055-649-3804

 

 

 

지금까지 한국의 나폴리, 통영에서 가볼 만 한 곳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이번 휴가철에는 통영을 드라이브하면서 바다가 주는 시원한 청량감과 예술이 주는 평안한 정서를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저 인디는 다음에도 더 유용한 정보로 여러분을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