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신년 가족 여행, 청평 얼음꽃 축제 파헤쳐보기

신년 가족 여행, 청평 얼음꽃 축제 파헤쳐보기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 인디입니다. :D 오늘은 새해를 맞아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떠나기 좋은 서울 근교 여행지와 그곳에서 열리는 축제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바로 경기도 청평에서 열리는 '청평 얼음꽃 축제'인데요, 겨우내 춥다고 해서 집 안에만 웅크리고 있으면 너무 답답하겠죠? 지금부터 인디와 함께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청평 얼음꽃 축제로 함께 떠나보아요!




2016 청평 얼음꽃 축제 살펴보기




<출처 : 청평 얼음꽃 축제 홈페이지>



청평은 대학교 MT나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각광받는 대표적인 서울 근교 여행지랍니다. 북한강과 남한강이 인접한 덕분에 여름이 되면 수상레포츠의 천국으로 변하는 곳이 바로 이곳 청평인데요, 하지만 겨울에도 여름 못지 않게 즐길 거리와 가볼 만한 곳들이 가득해 주말을 이용해 당일치기나 1박2일 여행을 떠나기에 제격인 곳이랍니다. 


올해 청평 얼음꽃 축제는 1월 8일부터 2월 21일까지 청평면 안전유원지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에요. 북한강의 지류인 조종천 하류를 막아 얕고 넓은 유수지를 만든 이곳 축제장은 봄, 여름 철이면 물살이 완만해 수영이나 보트 놀이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고 겨울이 되면 썰매 타기, 얼음 낚시 등을 즐기기에 좋답니다.



 

<출처 : 청평 얼음꽃 축제 홈페이지>



축제장은 매일 오전 8시에 개장하며 오후 5시에 폐장되는데요,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는 싱싱한 송어를 대거 방류해 송어 낚시를 즐기기에 더욱 좋답니다. 낚은 송어는 즉석에서 회나 송어 구이 등으로 만들어 맛볼 수 있으며 축제장 주변에는 내수면 연구소에서 기르는 철갑상어와 비단잉어, 향어, 백련어, 초어 등의 민물고기를 양식하는 광경을 관람할 수 있는 코스도 마련되어 있어요.


축제장 한 켠에는 쏟아져 내릴 듯이 피어난 얼음꽃 폭포가 운치를 더하는데요, 어스름이 내려앉기 시작할 무렵이면 아름다운 조명을 더해 특별한 정취를 자아내는 광경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축제장 곳곳에 얼음꽃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으니 이곳에서 만든 추억을 사진에 담아가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또,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겨울철 즐길 거리로 전통 썰매 타기, 어린이 전동 바이크, 4륜 오토바이 등 기타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으니 이를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축제장 주변으로는 식당가와 펜션촌이 위치하고 있어 숙박·편의시설을 이용하기에도 좋은데요, 당일치기로 축제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이곳에서 하룻밤 묵어가며 주변 관광지를 함께 돌아보는 여행 코스를 구성해보시는 것도 참 좋을 것 같네요! ^^





2016 청평 얼음꽃 축제





행사 기간 : 2016.01.08(금)~2016.02.21(일)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강변로 107 (청평 안전유원지)

☎ (031) 585-9449

공식 홈페이지 : http://www.cpfestival.net/






청평 얼음꽃축제 인근 가볼 만한 곳 살펴보기



1. 호명산, 호명호수



 

<출처 : 한국관광공사>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축제장에서 자동차로 약 30분 가량 움직이면 만나볼 수 있는 호명산과 호명호수예요. 호명호수공원이 자리잡고 있는 호명산(虎鳴山)은 이름 그대로 먼 옛날, 산림이 우거지고 사람의 왕래가 적었을 때 호랑이 울음소리가 들려온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랍니다. 해발 632m인 호명산은 가평역, 청평역, 상천역과도 가까워 대중교통을 이용해 찾아가기도 좋은 곳이에요. 


호명산은 해발고도가 적당한 데다 경사도 완만한 구간이 많아 남녀노고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정상을 향해 묵묵히 발걸음을 옮기다 보면 해발 535m 지점에서 호명호수를 만날 수 있답니다. 이 호수는 우리나라 최초의 양수발전소인 청평 양수발전소의 상부저수지로 1980년 4월에 인공적으로 만든 호수랍니다. 


호명호수는 15만㎡ 크기에 267만t의 물을 담고 있는 거대한 호수인데요, 호수 주변으로는 호명산의 산자락이 어우러져 마치 백두산 천지를 연상케 하는 광경을 자아낸답니다. 


밤에는 펌프를 이용해 북한강 하류의 물을 호명호수까지 끌어올리고, 발전소의 전기 수요가 많은 낮에는 호수의 물을 산 아래로 방류해 전기를 생산하는 것이죠. 호명호수는 연중 무료로 개방되지만 동절기인 11월 15일부터 2월 말까지는 안전을 위해 차량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답니다. 단, 도보를 이용해 걸어 올라가는 것은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


호수공원 내에는 팔각정과 전망대가 마련돼 있는데, 이곳에서 내려다 보는 청평호반의 풍광이 매우 아름답다고 하니 이 역시 놓치지 마시길 바라요!





호명호수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명호수

☎ (031) 580-2062






2. 가평 짚와이어



 

<출처 : 한국관광공사>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자라섬과 남이섬 사이의 하늘 길을 연결해주는 가평 짚와이어랍니다. 가평 짚와이어는 가평읍 달전리에 있는 남이섬 선착장에 위치해 있는데요, 25층 아파트 높이에 해당하는 80m 고공에서 와이어 로프를 타고 하늘을 날 듯 활강해 자라섬과 남이섬으로 향할 수 있는 시설이랍니다. 


짚와이어는 이 타워를 중심으로 자라섬까지 640m, 남이섬까지는 940m에 달하는 거리를 순간최대 80km 속도로 북한강을 가로질러 가게 된답니다. 전체 길이 1,580m에 달하는 이 시설은 세계에서 1,648m로 가장 길다는 알래스카 짚와이어에 이어 두 번째로 긴 시설인 동시에 아시아 최대 규모의 와이어 라이딩 시설이기도 해요.


80초 내외의 시간 동안 자라섬과 남이섬, 북한강 일대의 경관을 하늘 위에서 볼 수 있는 짜릿한 경험을 만끽할 수 있는 짚와이어는 롤러코스터나 번지점프를 타는 것에 비견할 수 있을 정도의 재미를 선사해주기 충분한데요, 특히 지난 2010년 11월 개장한 이후로 무사고로 운영되고 있어 안전성 역시 보장할 수 있답니다.


가평 짚와이어의 가격은 1인당 38,000원으로 경기도민은 3,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가평 짚와이어 이용료에는 남이섬 입장료와 출도 시 선박이용료 10,000원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D)


가평 짚와이어는 선착순으로 이용하게 되는데요, 주말에는 인기가 워낙 많아 대기시간만 1시간을 훌쩍 넘기는 경우가 다반사라고 해요. 이를 피하고 싶은 분들은 사전 예약을 하고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2016년 1월 31일까지의 일자 중 원하는 날짜와 회차에 맞춰 짚와이어 이용권을 예약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가평 짚와이어





주소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남이섬 짚와이어 이용권 인터넷 예약하기 : http://goo.gl/Ccg2KQ





이렇게 청평 얼음꽃 축제와 인근 가볼 만한 여행지를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이외에도 축제장 인근에는 아침고요수목원과 가평사계절썰매장, 잣향기푸른숲 등의 명소가 많이 있으니 내용을 잘 살펴보고 본인의 기호에 맞는 여행지를 선택해 코스를 구성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 소개해드린 지역 외에 또 다른 인근 여행지를 둘러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인디는 다음 번에도 알찬 이야기로 여러분을 찾아 뵐 것을 약속 드리며 오늘 이야기를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