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맛있는 가을축제, 2015 횡성한우축제

맛있는 가을축제, 2015 횡성한우축제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 인디입니다. :D 여름 내내 울어대던 매미의 울음 소리도 자연스럽게 귀뚜라미와 풀벌레 소리로 바뀌고, 바람결에는 찬 기운이 실려 옷깃과 살깃을 서늘하게 스치니 이제 완연한 가을임을 실감하게 되는 요즘이에요. 이처럼 기분 좋은 가을날, 오늘은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지역축제를 하나 소개해드리려 해요. 바로 2015 횡성한우축제랍니다!




2015 횡성한우축제


 

<출처 : 한국관광공사>



'횡성한우축제'는 풍년과 우리 국민의 평안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어 오던 '횡성태풍문화제'의 명칭을 변경해 2004년부터 새로운 목표와 주제를 가지고 개최하는 횡상 최대의 축제랍니다. 


올해 횡성한우축제는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섬강 일대에서 10월 7일 수요일부터 11일 일요일까지 5일 동안 개최된답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풍부한 먹거리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맛의 고장 횡성의 한우를 마음껏 맛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에요. 특히 야들야들하면서도 육즙이 풍부한 쇠고기 맛을 즐길 수 있는 횡성한우 전시·판매점, 요리전문가 초빙 가족요리체험, 횡성한우 전문 음식점, 횡성한우 일반음식점, 전통주막 등을 운영해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에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2015 횡성한우축제는 먹거리 외에도 특설무대를 마련해 수십여 가지의 공연을 준비했고 아름다운 섬강을 활용해 '우리가족수중달리기', '어린이 물총 쏘기 게임' 등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답니다. 이외에도 소를 주제로 한 '한우탈 맞추기 게임', '소 코뚜레 제작하기', '횡성한우 그리기', '소 달구지타기', '한우 로데오 게임' 등을 즐겨볼 수 있으며 서브 이벤트도 다양화해 관광객들이 먹고 쉬어가는 와중에 쏠쏠한 재미를 맛볼 수 있도록 축제를 구성했다고 해요.


이번 축제에서는 산지에서 키운 소를 직접 도축해 신선한 상태에서 먹고 즐길 수 있는데다 도시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한우를 구입할 수도 있답니다. 천고마비의 계절에 입맛을 절로 당길 만한 맛있는 프로그램이 가득하니 한우를 좋아하시는 분들, 식도락가를 자칭하시는 분들은 꼭 가보셔야 할 축제가 아닐까 싶네요. ^^





2015 횡성한우축제





행사기간 : 2015.10.07 ~ 2015.10.11

위치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93 (횡성읍)

☎ (033) 340-2223

공식 홈페이지 : http://hshanu.or.kr/






2015 횡성한우축제와 함께 즐기면 좋은 횡성 여행지


1. 미술관 자작나무숲



<출처 : 미술관 자작나무숲 공식 홈페이지>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미술관 자작나무숲'이에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이곳은 자작나무라는 단일 주제의 작품을 상설 전시하는 국내 유일의 미술관이랍니다. 미술관 자체가 4,000여 그루의 자작나무에 둘러싸인 하나의 작품이기도 해요. 이처럼 아름답고 독특한 미술관을 누가 만들 생각을 한 걸까요? 그 주인공은 바로 사진작가 원종호 씨에요. 원종호 씨는 1990년 백두산을 오르는 길에 시린 바람을 안고 무리 지어 서 있는 자작나무 앞에서 온몸이 떨릴 만큼 가슴이 설레는 느낌을 받았다고 해요. 그 이후 그는 강원도 횡성군 우천면의 둑실마을 산기슭에 자리잡은 자신의 목장에 자작나무 묘목을 심고 가꾸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자작나무를 주제로 하는 미술관을 개관하기에 이르렀답니다. 



<출처 : 미술관 자작나무숲 공식 홈페이지>



미술관 내에는 다양한 색감과 구도로 표현된 자작나무 작품들이 가득한데 이를 둘러보는 것도 재미있지만, 무엇보다도 하늘로 곧게 뻗어 오른 순백색의 자작나무 숲과 그 속에 자리 잡은 아담한 미술관 자체도 감동을 준답니다. 작은 산골 마을에 이러한 공간이 있다는 것부터가 참으로 반갑고 고마워요. 횡성을 찾는다면 여러분도 이곳을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길 바라요!





미술관 자작나무숲





주소 : 강원도 횡성군 우천면 한우로두곡5길 186

☎ (033) 342-6833

공식 홈페이지 : http://www.jjsoup.com/






2. 숲체원



 

<출처 : 한국관광공사>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일명 '치유의 숲'으로 불리는 숲문화 체험장인 '숲체원'이에요. 영동고속도로 둔내IC에서 15분거리에 위치한 숲체원은 횡성군 둔내면 삽교리 청태산(해발 1200m)의 7부 능선(해발 850m)에 조성되어 있답니다. 여기에서 해발 920m까지 이어진 1km 길이의 국내 유일의 데크로드는 숲체원의 상징이라 할 수 있어요. 이 데크로드는 휠체어를 밀고 올라갈 수 있을 정도로 완만한 경사로로 만들어졌는데요, 덕분에 임산부와 노약자, 장애인 등 누구라도 편안하게 숲을 체험하며 산정까지 걸어갈 수 있답니다. 데크로드의 끝에는 전망대가 있어 시원한 풍광을 내려다 볼 수 있어요.


숲체원에는 50여 종의 다양한 양치식물과 속새 군락을 관찰할 수 있는 '고사리원'과 자작나무와 잣나무 숲으로 이뤄진 오솔길을 거니는 '숲탐방로', 숲속 산책로인 '테라피 코스' 등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청각과 시각, 후각 등을 이용해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오감체험장'도 설치 되어 있답니다. 이러한 각 코스는 여섯 개의 탐방로로 연결되어 있는데 숲체원 전체를 돌아보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2시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네요.


숲체원에는 친환경 유럽풍의 건축 양식을 도입한 52객실의 숙박시설이 있으니 이곳에서 하루를 보내셔도 좋을 것 같아요. 2인실과 5인실, 8인실로 구성된 숙박시설은 총 29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친환경 자재로 만들어 목조 건물은 불이 나도 4㎝ 이상 타지 않고 조명은 태양열과 풍력을, 냉·난방은 지열 시스템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졌어요. 참고로 숲체원에는 텔레비전이 없답니다. 대신 나무와 숲, 별과의 교감을 통해 자연의 가치를 만끽할 수 있죠. 운무에 둘러싸인 청태산, 밤 하늘을 장식하는 은하수가 빚어내는 풍광은 삭막한 일상 속에서 자연을 잊고 사는 분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선물이 될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숲체원은 1일 탐방객 수를 70명으로 제한하고 있답니다. 방문을 하실 때에도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한 뒤 예약을 하셔야만 찾아갈 수 있으니 이 점을 주의해주세요.(숲체원은 1인 10명까지 방문 신청이 가능해요!)





숲체원





주소 :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청태산로 777 (둔내면)

☎ (033) 342-6833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oopchewon.or.kr/






3. 풍수원성당



 

<출처 : 한국관광공사>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풍수원성당'이에요. 1801년 신유박해 당시 경기도 용인에 살던 40여 명의 신자들이 몸을 피할 곳을 찾다 정착한 곳이 바로 풍수원으로, 이후 풍수원에는 박해를 피해 찾아온 천주교 신자들이 더욱 많이 모이게 되었다고 해요. 그리고 1896년 김대건, 최양업 신부에 이어 세 번째로 한국인 신부로 서품 받은 정규하 신부가 이곳으로 부임하면서 성당 건축이 시작되었답니다. 풍수원 성당은 신자들이 직접 나무를 베고 벽돌을 구워 만들었다고 해요. 그 정성과 염원이 깃든 덕분일까요? 풍수원성당 주변으로는 경건하고 맑은 기운에 마음도 절로 정화될 것 같은 분위기가 늘 고여 있답니다.


이 성당은 1907년 완공되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네 번째로 지어진 성당 건물이자 강원도에서는 최초로 지어진 성당이라고 해요. 100년도 더 된 옛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이 성당은 옛날 방식 그대로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만 한답니다. 성당이 처음 지어질 당시만 해도 온돌 문화권인 우리 조상들은 건물 안으로 들어갈 때 신발을 벗는 것을 당연히 여겼는데요, 그러한 모습이 아직까지 남아 있다는 사실은 신기하기도 하고 정겹기도 해요. 


붉은 벽돌을 사용해 고딕풍 양식으로 지어낸 풍수원 성당은 그 자체만으로도 절제미가 넘치지만 특히 성당 주변을 둘러싼 나지막한 산세와 성당 뒤 산책로가 어우러진 풍경이 아름다워요. 사계절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이곳은 특히 요즘 같은 가을에는 가슴 시릴 정도로 파란 가을 하늘과 물들어가는 단풍에 둘러싸여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낸답니다. 국내 최고의 천주교 성지 순례지 중 하나인 풍수원 성당은 천주교 신자는 물론, 신자가 아니더라도 한 번쯤 꼭 가볼 만한 곳이니 횡성을 여행하시는 김에 꼭 둘러보시길 바라요.





풍수원성당





주소 : 강원도 횡성군 서원면 경강로유현1길 30 (서원면)

☎ (033) 342-0035

전화번호 : http://www.pungsuwon.org/





이렇게 2015 횡성한우축제에 대한 소개와 함께 둘러보면 좋은 횡성의 명소들을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맛있는 먹거리와 지친 심신을 치유하기 좋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횡성에서 가을날의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라며, 이번 이야기를 마무리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