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2015년 1월 겨울축제 정보

2015년 1월 겨울축제 정보

 

요즘 같이 추운 겨울에는 아무래도 실내활동이 늘어날 수 밖에 없는데요, 2015년 새해를 시작하는 1월,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겨울추억을 만들 수 있는 겨울축제 몇 곳을 추천해 드릴게요.

 

 

대관령눈꽃축제

 

  <출처 : 대관령눈꽃축제 홈페이지>

  

기간 : 2015. 1. 9 (금) ~ 2015. 1. 18 (일)
장소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일원
요금 : 입장료: 3,000원(5세 이하 ~ 65세 이상 무료입장) 체험장 별도 요금 부과

 

문의 : (033) 335-3995

홈페이지 : http://www.snowfestival.net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하는 대관령눈꽃축제는 다양한 볼거리와 놀이문화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겨울축제인데요, 1993년 처음 시작된 <대관령 눈꽃축제>는 회를 거듭하면서 내실을 기해 2000년 상반기 전국 12대 문화축제로 선정되는 등 눈꽃과 얼음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진 낭만적인 환상의 세계에서 추험과 모험, 동심의 세계를 만끽할 수 있는 겨울축제로 발전해 왔답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전 국민의 오랜 꿈이자 평창군민의 위대한 도전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성공을 자축하는 승리의 축제로 더욱 더 풍부해진 즐길 거리와 색다를 테마별 체험 이벤트로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라고 해요.

 

평창 대관령은 풍부한 적설량을 자랑하는 700m의 고원지대로 대자연의 은빚설원이 아름다운 아시아의 알프스이자 2018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이번 눈꽃축제는 동계올림픽 IOC실사에 맞추어 대대적으로 펼쳐질 예정이랍니다.

 

겨울방학을 맞이한 아이들과 함께 대관령눈꽃축제에서 눈 조각 경연, 얼음조각 전시, 겨울놀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긴다면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거리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화천산천어축제

 

<출처 : 화천산천어축제 홈페이지>

  

기간 : 2015. 1. 10 (토) ~ 2015. 2. 1 (일) 
장소 :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일원

요금 : 일반 참가자(중등생 이상) 12,000원 , 초등학생 · 만 65세 경로자 8,000원

 

문의 : 1688-3005

홈페이지 : http://www.narafestival.com

 

눈과 얼음이 있어 겨울이면 더욱 빛이 나는 고장, 강원도 화천에서는 2003년을 시작으로 매년 '화천산천어축제'가 개최되는데요, 매년 백만 명 정도의 인원이 참가하는 대규모의 축제로, 해를 더할수록 더욱 짜릿하고 즐거운 축제로 거듭나고 있답니다.

 

화천산천어축제에서는 빙판 위에서 즐기는 산천어 얼음낚시, 눈과 얼음 위에서 신나게 뛰고 달리는 눈썰매와 봅슬레이 등 각양각색의 체험과 볼거리를 준비해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어요.

산천어 얼음낚시를 위한 12,000개의 얼음구멍이 있는 화천천은 수심 2m 정도의 맑은 강이기 때문에 얼음 밑을 들여다보면 강바닥에서 헤엄치는 산천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축제 기간 중에는 매일 1~2톤가량의 싱싱한 산천어를 화천천에 풀어 넣기 때문에 약간의 운과 실력만 있다면 누구나 한 두 마리씩은 잡을 수 있다고 해요.

 

또, 지름 10m의 풀 안에서 재빠르게 움직이는 산천어를 맨손으로 잡아 올리는 ‘산천어 맨손잡기’도 색다른 재미를 주는 프로그램인데요, 얼음낚시나 맨손잡기를 통해 잡아 올린 산천어는 축제장 곳곳에 설치된 무료 구이터에서 소금구이를 해 먹어도 좋고, 역시 축제장 내에 있는 회서비스센터를 찾아가 회를 떠 먹을 수도 있답니다. 

 

 

청평얼음꽃송어축제

 

  <출처 : 청평얼음꽃송어축제 홈페이지>

  

기간 : 2014. 12. 2 7(토) ~ 2015. 2.22 (일)
장소 :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청평리 134-8 안전유원지내 얼음꽃축제장
요금 : 대인 12,000원 / 소인(초등학생) 10,000원 / 미취학아동 무료

 

문의 : (031)585-9449

홈페이지 : http://www.cpfestival.net

 

올 해로 5번째를 맞이한 '청평얼음꽃송어축제'는 서울 근교인 청평에서 축제가 진행되는 축제로 청평역에서 내려서 도보로 5분 정도 소요되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찾아가기에도 좋은 축제랍니다.

 

축제장소인 청평은 봄 · 여름철이면 물살이 완만해 수영 및 보트놀이를 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며, 겨울철이면 호명산 줄기 산자락에 얼음꽃이 피어나 연인들 및 가족이 나들이를 하며 썰매 타기, 얼음꽃 포토존을 이용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인데요, 그 아래 얼음 위에서는 구멍을 뚫어 송어낚시를 즐기며 즉석 회, 송어구이 등의 별미까지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직접 잡은 송어는 회센터에서 3,000원을 지불하면 회, 구이로 즐기실 수 있고, 이밖에 전통썰매, 어린이 전동 바이크, UFO범퍼카까지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행사장 근처에는 예쁜 펜션들이 즐비해 있어 숙박걱정도 없답니다.

 

또한, 청평얼음꽃송어축제에는 체험코스로 중앙 내수면 연구소의 철갑상어, 비단잉어, 향어, 백련어, 초어 등의 민물고기 양식 모습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코스도 마련돼 있다고 해요.

  

 

지리산바래봉눈꽃축제

 

  <출처 : 남원시문화관광 홈페이지>

  

기간 : 2014. 12. 27 (토) ~ 2015. 2. 15 (일)
장소 : 전라북도 남원시 운봉읍 용산리 지리산 허브밸리 일원
요금 : 개인 6,000원 / 단체 4,000원(20명이상)

 

문의 : (063) 634-0024

홈페이지 : http://www.namwon.go.kr

 

 

대자연의 은빛 설원을 즐길 수 있는 '지리산남원바래봉눈꽃축제'가 국내 명산이라 불리는 지리산 바래봉 아래에서 개최되는데요, 이번 축제에서는 눈썰매와 얼음썰매를 비롯해 눈 조각 및 눈사람 전시, 눈싸움 대회, 바래봉 눈꽃 등반, 연날리기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답니다.

 

이번 축제에는 대형 이글루 등 눈 조각 전시와 주변 눈꽃나무 식재 등 그동안에 추진하지 못하였던 경관시설에 많은 시간과 투자를 할 계획이며, 빙벽체험장도 마련돼 박진감 넘치는 겨울스포츠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해요.

 

특히 120m짜리 눈썰매장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겨울스포츠의 짜릿함을 느끼게 해 줄 예정이며, 체험장에서는 고구마를 구워 먹으며 한겨울의 낭만까지 맛볼 수 있답니다.

 

또한, 눈꽃축제가 열리는 운봉 허브밸리는 해발 500~600m로 적설량이 많고 눈이 내리면 잘 녹지 않아 매년 아름다운 은빛 설원을 뽐내는 곳이라고 해요.


 

 

지금까지 겨울축제 정보를 알려드렸는데요, 겨울방학을 맞이한 자녀들이 있거나 추위 때문에 야외활동이 뜸했던 분들은 오늘 소개해드린 겨울축제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