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후회하지 않을만한 가족여행지 추천

 

 

 

안녕하세요, 동부화재 내차사랑 블로그 인디(IN:D)에요.

 

 

가정의 달인 5월, 날씨도 점점 좋아지고, 주말을 이용해 가족들과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이왕 마음먹고 가족여행을 떠났다가 여행지가 마음에 들지 않아, 후회하신 경험도 있으시죠?

 

뻔하고 흔한 수도권 펜션이 아니라, 5월에는 한적한 여행지로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저 인디와 함께, 맑은 날 떠나기 좋은, 후회하지 않을만한 가족여행지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후회하지 않을만한 가족여행지 추천 BEST 5

 

① 대나무의 향기를 따라서, 담양 죽녹원

 

<출처 : 죽녹원 홈페이지>

 

도시의 팍팍한 일상에 몹시 지쳤다면, 가족과 함께 대나무 그늘 가득한 '담양 죽녹원'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담양 죽녹원>은 2003년 5월에 조성해 약 31만㎡의 울창하고 산뜻한 대나무 숲이 펼쳐져 있는데요,

 

죽마고우길, 운수 대통길, 철학자의 길 등 8가지 주제의 길로 구성된 총 2.4km의 산책로는 아이에게도 좋은 기운을 느낄 수 있게 해요. 대나무 사이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심신에 청량감과 활력을 불어넣어 준답니다.

 

가족과 함께 당일에도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 <담양 죽녹원>에는 인기 예능 [1박 2일] 촬영 당시, 이승기가 우물에 빠진 '이승기 연못'도 있답니다. 대나무 숲에서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담양 죽녹원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향교리 산37-6

☎ 061-380-2680

 

 

 

 

② 자연과 농장을 만나다, 안성팜랜드

 

<출처 : 안성팜랜드 홈페이지>

 

자연과 함께 봄을 만끽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안성팜랜드>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넓은 초원과 푸른 목장이 함께하는 '안성팜랜드'는 다양한 풀꽃과 함께, 가축들을 직접 만져보고 먹이를 주면서 농장을 체험할 수 있답니다.

 

그림책과 교과서에서만 보던 가축을 직접 경험하면서, 아이의 정서 함양에 아주 좋은 시간이 될 텐데요, 황소, 당나귀, 칡소, 거위, 면양 등 소중한 가축들을 모두 볼 수 있어요.

 

탁 트인 초원에서 귀여운 가축들과 함께 뛰놀면서, 우리나라 농축산업의 소중함을 몸과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안성팜랜드>로 5월에 가족과 함께 떠난다면 특별한 시간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안성팜랜드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신두리 451

☎ 031-8053-7979

 

 

 

 

③ 추억을 만들어 나가는, 섬진강 기차마을

 

<출처 : 섬진강 기차마을 홈페이지>

 

햇살을 눈부시게 반사하는 섬진강의 아름다운 풍경, 그곳에 증기기관차가 다니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1960년대 기관차를 재현해 직접 타볼 수 있는 <섬진강 기차마을>은 가족들과 색다른 경험을 만끽할 수 있는데요,

 

가정역까지 증기기관차를 타고 오는데, 8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된답니다. 또, <섬진강 기차마을>에는 '레일바이크'라 불리는 철로자전거가 인기인데요, 가족과 함께 섬진강을 구경하며 손쉽게 운전할 수 있어서 아이에게도 좋은 추억을 선물해 준답니다.

 

둘러보다가 기차 카페를 통해서 티 타임도 즐길 수 있어서, 낭만과 여유를 소중히 여기는 가족이라면 <섬진강 기차마을>을 추천해 드려요.

 

 

섬진강 기차마을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오지리 기차마을로 232-1

☎ 061-363-6174

 

 

 

 

④ 춘천에서 만나는 숲 속의 작은 유럽, 제이드가든

 

<출처 : 제이든가든>

 

혹시, 드라마 시청을 좋아하시나요? 드라마 [사랑비]와 [풀하우스2]에서 나온 이국적인 장소를 기억하신다면, 춘천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춘천시 남산면에 위치한 <제이드 가든>에서는 유럽의 풍경을 잠시나마 느낄 수 있는데요,

 

블루베리, 만병 풀 등 수천 종의 식물이 보기 드문 아름다움을 보여주고요. 또,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 '송혜교' 저택으로 나온 곳도 볼 수 있답니다. 제이드가든을 전부 둘러보려면 2시간 정도가 소요되는데요,

 

아이와 함께 걷는다면 바닥이 편한 숲 속 바람길을 추천해 드려요. 2011년 5월에 문을 연 것에 비해 '유럽의 정원'을 체험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아주 빨리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바람 솔솔 부는 5월에 춘천의 유럽으로 떠나보지 않을래요?

 

 

제이든가든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산111

☎ 033-260-8300

 

 

 

 

백제 왕궁 속으로 떠나보자, 백제문화단지

 

<출처 : 백제문화단지>

 

우리나라에서 인기있는 영상 콘텐츠를 꼽는다면, '사극'이 빠질 수 없겠죠? 고구려, 신라, 백제가 긴장감을 형성했던 '삼국시대'의 백제 왕궁을 보고 싶다면, 충남 부여의 [백제문화단지]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백제문화단지'는 <런닝맨>, <1박2일>의 촬영지로 유명해지기도 했는데요, 자녀에게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시키는데 최적의 경험을 제공한답니다. 이곳에 있는 '백제역사문화관'은 우리나라 유일의 백제사 전문박물관이에요.

 

백제역사문화관을 체험하고 나오면, 정양문, 사비궁, 생활문화마을을 산책할 수 있는 코스도 나오는데요, 투호놀이, 윷놀이, 널뛰기, 저포놀이 등 놀이와 함께, 의상 체험과 형벌 체험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답니다.

 

신라와 고구려와 비교하면, 잘 알려지지 않았던 '백제'를 만나볼 수 있는 <백제문화단지>로 가족과 함께 떠난다면, 역사 공부와 함께 타임머신을 탄 느낌마저 들 것 같아요~!

 

 

백제문화단지

 

 

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368-11

☎ 041-635-7740

 

 

 

지금까지 가족과 함께 떠나면 후회하지 않을 여행지를 알아보았는데요, 비도 그치고 날씨도 점점 좋아지는 5월, 잠시라도 일상을 벗어나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요? 여행지 가시는 길에 안전운전은 필수라는 사실! 잊지 마세요~!

 

저 인디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여러분을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