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즐길거리

영화 속 실제 자동차, '카'편

 

 

 

안녕하세요, 동부화재 내차사랑 블로그 인디(IN:D)에요.

 

 

다양한 자동차들이 등장해 즐거움을 안겨줬던 애니메이션 <카> 혹시 보셨나요? 완벽에 가까운 컴퓨터그래픽과 마음이 훈훈해지는 교훈까지 안겨줘 많은 분들께 큰 사랑을 받았답니다.

 

그런데 <카>에 나온 앙증맞은 캐릭터들이 실제로 존재하는 차량이란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저 인디와 함께, 애니메이션 <카>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실제 차량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

  

 

 

 

 

카 (Cars, 2006)

 

감독 : 존 라셰터, 조 랜트

출연 : 오웬 윌슨, 폴 뉴먼, 보니 헌트, 마이클 키튼

 

 

애니메이션 <인크레더블>과 <니모를 찾아서> 제작진이 합심하여 만들어낸 <카>는 자동차들의 이야기인데요. 자동차 경주에서 우승하는 것만이 인생의 모든 것으로 생각하는 주인공 '라이트닝 맥퀸'이 나와요.

 

성공만을 꿈꾸고 달리던 라이트닝 맥퀸은 어느 날 피스톤 컵 챔피언십에 참가하기 위해 캘리포니아를 향해 달리는데요. 경쟁과는 동떨어진 '래디에이터 스프링스'란 마을로 우연히 들어서게 돼요.

 

그리고 지도에서도 잘 보이지 않는 66번 국도에서 라이트닝 맥퀸은 딕 허드슨, 샐리, 메이터를 만나게 되는데요. 그들과의 교류를 통해 삶은 성공이란 목표를 향한 레이스가 아니라, 여행을 하는 과정 그 자체란 사실을 깨달아요.

 

유쾌하게 삶을 성찰할 수 있는 <카>는 픽사가 선보인 3D 애니메이션인데요. 자동차 캐릭터들과 함께 웃고 울다 보면 영화가 끝날 때쯤 뭔가가 마음에 남게 되는 좋은 작품이에요. ^^

 

 

 

1. 쉐보레 콜벳 (Chevrolet Corvette)

 

 

<flickr_exfordy>

 

주인공인 라이트닝 맥퀸의 실제 자동차는 '쉐보레 콜벳'인데요. 완전한 쉐보레 콜벳은 아니고, 보디를 나스카 경주에 맞춰서 경량화 시킨 가상의 모델이에요. <카> 제작진은 오히려 포드의 GT40에 가깝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영화 속에서 '라이트닝 맥퀸'이 자신을 소개할 때, '쉐보레'라고 말했기 때문에 '코벳'이라고 하는 것이 가장 맞을 것 같은데요. 사실, 나스카 경주용 차들이 다 비슷비슷해서 특정 모델로 규정하기가 모호하긴 해요.

 

 

2. 1951 허드슨 호넷 (Hudson Hornet)

 

 

<flickr_Jack Snell>

 

대립 구도를 만들지만 결국 라이트닝 맥퀸의 스승이 되는 '닥 허드슨'은 1951년형 허드슨 호넷을 모델로 하고 있는데요. 허드슨 호넷은 1952년 나스카 대회에서 27번이나 우승을 차지한 명차에요.

 

성공만을 향해 맹목적으로 돌진하는 라이트닝 맥퀸을 향해 보약 같은 충고를 해주죠. "자네만의 속도감을 찾아야 해."

닥 허드슨의 실제 모델인 허드슨 호넷의 역사를 봐도, 조언할 자격은 충분히 보이네요. ^^

 

 

3. 2002 포르쉐 911 (Porsche 911)

 

 

<flickr_order_242>

 

라이트닝 맥퀸의 여자친구로 등장하는 '샐리'는 2002년형 포르쉐 911을 모델로 하고 있는데요. 스프링스 마을을 하루빨리 떠나고자 하는 맥퀸이 일이 꼬여서 도로 보수를 할 때, 똑 소리가 나는 '샐리'를 만나게 되며 변화가 찾아오죠.

 

샐리의 경우, 포르쉐 911중에서도 '996'이라는 코드네임을 가지고 있는 터보 엔진을 장착했는데요. 최고출력 415마력, 제로백 4.8초에 이른다니, 영화에서처럼 마냥 예쁘기만 한 자동차는 아닌 것 같네요.

 

 

4. 1960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 (Volkswagen Microbus)

 

 

<flickr_Georg Sander>

 

스프링스 마을에서 유유자적 유기농 연료를 파는 필모어는 1960년형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를 모델로 하고 있는데요. 출시한 지 40년이 넘었는데도 아직도 많은 분께 사랑받고 있어요.

 

4000만 원이 넘는 가격대를 지녔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인증이 안 돼서 번호판을 장착하기도 힘들고, 외국 현지에서도 중고조차 구하기 힘들다고 해요. MBC <무한도전>에서 방영하면서 유명해진 차량이에요. ^^

 

 

 

 

지금까지 애니메이션 <카>에 나오는 캐릭터들의 실제 차량 모델을 알아보았는데요. 무한 경쟁을 권유하는 요즘 시대에 <카>의 주제는 큰 울림을 주는 것 같아요. 혼자 빨리 가기보다는 친구와 함께 가는 것의 소중함을 일깨워줘서 참 고마운 영화예요. ^^ 다음에도 인디는 유용한 정보로 여러분을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