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가을여행지] 아름다운 절경의 끝을 자랑하는 땅끝마을 해남


 

안녕하세요, 동부화재 내차사랑 블로그 인디(IN:D)에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우리나라 최남단으로 더욱 유명한 곳, 바로 해남이에요. 혹시 해남을 땅끝마을이 있는 곳으로만 알고 계시진 않았나요? 사실 해남은 그 어느 곳에도 뒤지지 않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랍니다.  

 

오늘은 해남에서 흠뻑 빠져 있던, 경치의 아름다움을 조금이나마 느끼실 수 있도록 사진을 준비했어요. 해남을 여행하는 기분으로 함께 떠나 볼까요?




고산윤선도유적지



주소 : 전남 해남군 해남읍 연동리 82

연락처 : 061-530-5548





우선 매표소의 모습이에요. 입장료 및 이용정보에 대해 알아가시는 것이 좋겠죠.



전시관 입구의 모습이에요. 전시관과 녹우당 등이 있는 장소로, 꽤 넓은 부지로 조성되어 있었어요.



전시관의 외관 모습이에요. 자연경관과 하나로 어우러져 한옥 건물이 더욱 빛이 났답니다.



고즈넉한 분위기의 이곳에 머물다보면, 마음의 평화까지 가져다주는 듯한 아주 평화로운 장소였는데요, 녹우당 등은 현재 공사 중이었어요. 때문에 아쉽게도 전시관을 제외하고는 관람할 수가 없었는데요. 하지만 이곳에서 느껴지는 한옥의 아름다움만은 정말 특별했답니다. 여러분도 공사가 완료되고 나면,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자연에 녹아들어 하나가 되는 한옥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두륜산케이블카



홈페이지 : http://www.haenamcablecar.com/

주소 : 전라남도 해남군 삼산면 대흥사길 88-45

연락처 : 061-534-8992~4





입구에는 앞으로 타고 올라가게 될 케이블카와 동일한 케이블카가 놓여 있었어요. 이곳에 들어가서 기념촬영을 하셔도 좋을 것 같죠?



두륜산케이블카의 매표소 모습이랍니다. 30분마다 운행을 하고 있었는데요,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는 케이블카의 운행시간에 맞춰서 도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탑승장은 2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2층에 올라가 보면 예전에 1박2일에 소개됐었던 사진을 보실 수 있답니다. 아직도 여전히 이때 봤던 경관을 바라보기 위해 이곳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깔끔해 보이는 케이블카 탑승장 입구의 모습이에요.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을 향해 올라가는 모습이에요. 하차를 위해 케이블카가 정차하는 순간을 제외하고는, 흔들리거나 하는 순간이 없이 매우 안정적이었답니다. 혹시나 케이블카가 흔들릴까봐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그리고 케이블카가 움직이고 있을 때는 안전을 위해서 계신 자리에서 이동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케이블카 안에서는 주변 경관에 대한 설명이 흘러나오는데요. 설명을 들으며 주변 경치를 바라 보다 보면, 절로 감탄사를 내뱉게 되실 거에요. 전망대와는 또 다른, 케이블카에서 바라보는 풍경에도 색다른 매력이 있었답니다.


 


정상에 올라보니 서울의 남산에 있는 것과 같은 사랑의 자물쇠가 정말 많이 보였는데요, 그만큼 수많은 연인들이 이곳에 함께 올라 영원한 사랑을 맹세했다는 뜻이겠죠? 여러분들도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이곳 정상에 올라 영원한 사랑을 꿈꾸며 사랑의 자물쇠를 채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사진 왼쪽에서 산 꼭대기에 위치한 전망대가 보이시나요?

 


저 전망대에서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기 위해서는 이곳의 수많은 계단을 올라야 하는데요, 혹시 힘들까봐 걱정하실 필요는 전혀 없답니다. 주변으로 보이는 장관과 더불어 산책로 자체가 너무나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기 때문이이에요. 이곳을 따라 걷다 보면 어느새 전망대에 도착하게 된답니다.



아득하게만 보이던 전망대의 모습이에요. 전망대 안에는 해남군과 전라남도의 관광지를 소개해주는 홍보관도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전망대에서 사진에 담아 온 장관들을 한 번 구경해 보실까요?


 

 

 

 


전망대에서 바라본 사방의 경치들이에요. 사진으로 다 담기 어려울 정도로 엄청난 장관이었답니다. 사진에서 느껴지는 것보다 몇 배는 아름다운 풍경에 절로 입이 떡 벌어지는 장소였어요. 해남에서도 최고로 강력 추천하는 이곳의 풍경은 정말 말이나 글로는 표현을 못 할 정도랍니다. 꼭 한 번쯤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들과 여기 이 전망대에 올라보시기를 추천해 드릴게요.



해남이면 우리나라의 땅끝이라 할 수 있죠. 때문에 여기서 바라보는 낙조는 정말 특별한 아름다움이 존재하는 것만 같아요. 수많은 분이 아름다운 낙조를 카메라에 담기 위해서 해남으로 내려오고 계신데요, 저도 빠질 수 없어 이곳의 낙조를  카메라에 담아 보았어요.


 

 


저 멀리 산 너머로 떨어지고 있는 태양의 모습이 정말 아름답지 않으세요? 해가 질 무렵의 바닷가는 뭔가 쓸쓸한 듯, 특별한 느낌을 선사해 주곤 하는데요, 왠지 해남 땅끝마을에서 바라보는 낙조의 모습은 그 느낌이 배가되는 듯한 기분이 들었어요. 오묘한 아름다움을 촬영하고 싶으신 분들께는 해남만한 장소도 없을 듯 했답니다.




땅끝전망대



주소 : 전남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길 100

연락처 : 061-530-5544





아래에서 바라본 땅끝 전망대의 모습이에요. 마치 횃불의 모습을 닮아있는 전망대랍니다.


 


전망대 및 땅끝탑 등을 바라보기 위해서는 이 산책로를 통해 올라가야 하는데요, 해남에서는 어느 길이든 아름답지 않은 길이 없네요. 주변 풍경도 너무나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산책로 그 자체로도 분위기가 아주 좋았답니다.



땅끝 전망대의 입장료 정보에요. 애완견은 출입할 수가 없다고 하네요.


 


전망대에서 바라본 바다의 풍경이에요. 역시나 땅끝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바다의 풍경은 명불허전이었어요. 괜히 유명한 장소가 아니었죠. 한 낮에 바라보는 풍경도 아름답지만, 낙조 시간이나 야경을 바라볼 때의 그림은 정말 황홀했답니다. 여러분들도 꼭 한 번 제가 감상했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땅끝전망대에는 다양한 조형물들이 있어서 자연경관과 함께 바라보는 재미를 배가해 주었죠.


 


땅끝임을 알리는 비석과 땅끝 전망대의 전체 풍경이에요. 정말 분위기 있고 운치 있는 모습이었어요. 이 장소 또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올라서 분위기를 즐기기에 매우 적합한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땅끝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운치 있는 바다의 모습과 이곳에서 느껴지는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기시고 싶으신 분들은 해남을 꼭 찾아주세요.





용궁해물탕



주소 : 전남 해남군 해남읍 평동리 171-37

연락처 : 061-536-2860




 


해남에서 추천해드릴 맛집은 용궁해물탕이란 곳이에요. 해남까지 왔으니 해산물을 먹어줘야 하겠죠? 위에서 보이는 대로 이곳은 여러 방송에도 소개되었고, 전라남도와 해남군으로부터도 우수음식점으로 선정된 곳이기도 해요.



여러 종류의 메뉴가 있지만, 이 중에 가장 대표적인 메뉴라고 할 수 있는 해물탕을 주문해 보았어요.



해물탕이 나오기까지 가게를 둘러보다 보니, 최근 '아빠어디가'의 민국이 아빠로 더 많이 사랑받고 있는 김성주씨의 젊은 시절 풋풋한 모습도 보이네요.



식당 내부에는 수많은 상장과 상패가 있었어요. 부엌도 밖에서 안이 보이도록 개방되어 있었답니다.



상차림과 해물탕의 모습이에요. 칼칼한 해물탕 국물이 정말 얼큰했어요. 해물도 아낌없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답니다. 해남에 방문하시어 해물탕을 찾으시는 분들께는 정말 추천해 드리는 맛집이었어요.




지금까지 인디드라이브맵에서 해남의 아름다움을 느끼실 수 있는 코스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꼭 한 번 방문해 볼 만한 곳 아닌가요? 해남을 다녀온 이후로 바라봤던 장관들이 계속 떠오르는데요. 여러분들도 꼭 한 번 그것들을 직접 보시고 공감할 기회가 된다면 좋겠네요. 이상 인디 드라이브맵에서 강추해드리는 해남 여행 코스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