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가이드

여름휴가는 국내여행으로 떠나볼까! <장거리 운전 체크리스트>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입니다:D
무더운 더위와 함께 벌써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멀리 해외로 나가는 것보다 국내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국내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을 위해 장거리 운전 시 꼭 알아야 하는 상식을 준비해봤습니다.

 

 

장거리 운전을 위한 자동차 점검 체크리스트

 

 

장거리 운전 전에는 필수적으로 자동차 점검을 해야 하는데요. 언제 어디서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장거리 운전을 하기 전에 꼭 체크해야 하는 요소들을 알아볼까요?

 

1. 차량 배터리
차량 경적 소리가 작아지거나 시동을 걸었을 때 둔탁한 소리가 들리는지 확인하여 차량 배터리를 확인해야 합니다. 배터리 교환 주기는 평균 2~3년, 주행거리는 5000km로 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2. 엔진오일
차량 계기판에서 엔진오일 경고등을 확인하여 엔진오일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엔진오일은 주행거리 5,000~10,000km마다 교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타이어 공기압
차량 계기판에서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을 나타내는 TPMS를 확인하여 타이어 공기압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적정 공기압은 일반적으로 30-35psi 내외입니다.

 


나에게 맞는 운전석 위치로 무릎/고관절 보호

 

 

장시간 좁은 공간에서 다리를 구부리고 운전을 하면 무릎과 고관절에 큰 무리가 갈 수 있는데요. 무릎과 고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예방하기 위해서는 바른 자세로 운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우선 양팔을 쭉 뻗어 팔목이 핸들의 가장 먼 곳에 닿을 정도로 등받이의 각도를 조절해 주세요. 엉덩이를 시트 깊숙이 밀어 넣어 앉아 왼쪽 발로 클러치 페달을 깊숙이 밟아볼 때, 무릎이 약간 굽혀지는 정도로 조절해요. 이때 무릎의 각도는 120도가 적당합니다.

 

 

차에서도 할 수 있는 스트레칭으로 컨디션 조절

 


목 스트레칭
1. 상체를 바르게 펴고 앉아 양손을 깍지 끼어 정수리 부위에 얹습니다.
2. 내쉬는 호흡에 팔꿈치를 가슴 쪽으로 가져가며 지그시 눌러줍니다.
3. 코로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입으로 내쉬며 천천히 5회 반복합니다.

 

어깨 스트레칭
1. 상체를 바르게 펴고 앉아 왼팔을 오른쪽 방향으로 쫙 펴줍니다.
2. 오른쪽 팔을 구부려 왼쪽 팔꿈치 부분에 열 십자(十)가 되도록 교차한 후 부드럽게 눌러줍니다.
3. 5회 이상 반복하며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합니다.

 

다리 스트레칭
1. 편안한 자세로 앉아 양쪽 다리를 쭉 뻗습니다.
2. 발레를 하듯 발끝에 힘을 주어 편 상태로 5초 정지 후 크게 원을 그리며 발목을 천천히 돌립니다.
3. 충분히 스트레칭한 후 다시 편안한 자세로 앉아 한쪽 무릎을 접어 양손으로 깍지를 끼고 가슴 쪽으로 천천히 당겨줍니다.
4. 5회 이상 반복하며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합니다.

 

 

운전자의 무릎/고관절을 위한 보험으로 대비하기

 

 

참좋은운전자+보험
『운전자관절증(엉덩이,무릎)수술비 특약』

 

장거리 운전으로 무릎과 고관절에 무리가 와서 고생하시는 운전자분들이 많은데요. 증상의 악화로 수술이 필요하기 전 운전자 보험을 미리 알아보세요.


DB손해보험 참좋은운전자+보험은 특약을 통해 운전자 관절증(엉덩이, 무릎)의 수술비를 보장하는데요. 고관절증 및 무릎관절증 진단 시 운전 중에 다쳐도, 질병으로 수술해도 보장이 가능해요 (단, 이차성 및 상세불명 제외). 장거리 운전할 일이 많은 운전자분, 평소 무릎/고관절 건강이 걱정되는 분 모두 참좋은운전자+보험의 특약을 통해 미리 대비해보세요 :D

 

지금까지 장거리 운전 시 꼭 알아야 하는 상식을 알아봤는데요. 여행을 떠나기 전 안전 운전을 위한 자동차 점검, 장거리 운전 컨디션 조절을 위한 스트레칭을 주기적으로 해주세요. 또한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생활화 등 코로나19 개인 위생 수칙을 지켜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휴가 보내시길 바랍니다 :D

 

 

 

 

<알아두실 사항>
- 보험계약 체결 전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계약이 거절될

수 있으며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 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인 경우에는 보호하지 않습니다.
-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고의로 인한 사고는 보상하지 않으며, 이 외 담보 별 자세한 지급 한도,

면책사항, 감액지급 사항 등 보험금 지급 제한 조건은 반드시 약관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갱신형 담보의 경우 갱신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해당 담보의 갱신주기는 최대 3,              최대 갱신가능나이는 99세까지 입니다.

 

준법감시인확인필_제2020-3955(2020.07.29)

 

 

 

 

1 2 3 4 5 6 7 ···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