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이야기/자동차와 생활

어디까지 해 봤니? 드라이브 스루 완전 정복!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익숙해진 ‘드라이브 스루(Drive Through)’! 햄버거나 커피 등을 차에 탄 채로 사 먹을 수 있는 것부터, 코로나19 선별진료소까지 생겼습니다. 이렇듯 드라이브 스루는 우리 삶의 일부분이 되었는데요. 


차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어 안전하고 편리한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 어디까지 확장되고 있는지 인디:D와 함께 알아보아요!


 

드라이브 스루 콘서트

 

 

햄버거나 커피 매장 외에도 코로나19 이전에 이미 보편화되었던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라고 하면 자동차 극장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자동차 극장에 이어 이제 각종 콘서트와 문화 공연을 차 안에서 즐기는 새로운 문화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은 620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코로나19로 문화생활을 마음껏 즐길 수 없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드라이빙 씨어터행사를 마련하고 있는데요. 전문예술 공연, 인기가수 공연, 그리고 영화 상영 등 다채로운 관람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입장은 공연 당일 16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눈 앞에서 화려한 공연을 관람하니 스트레스도 확 풀리고, 공연활동이 중지된 지역 예술가들에게는 공연 기회도 주어지니 12조에요 :)

 

공연은 차 안에서 라디오 주파수 조절을 통해 즐길 수 있는데요. 관람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관심있다면 이번 주말에 다녀와보는걸 추천드려요.

 

경기문화재단 드라이빙시어터 ▶바로가

 

 

드라이브 스루 지역축제

 

 

정기적으로 열리던 많은 축제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취소 또는 축소 위기에 놓였습니다. 1년 동안 준비하고 기다려온 축제들이라서 아쉬움이 큰데요. 화려한 공연과 퍼포먼스가 함께하는 축제는 프로그램을 단축하고 개방된 장소에서 열거나, 온라인 방식 등을 통해 행해지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꽃 축제나 지역 특산물 축제의 경우에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을 도입해 안전한 축제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데요. 정기적으로 열리던 화훼 전문 박람회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9월 26일부터 10월 11일까지 열리는 ‘고양가을꽃축제’로 변신했는데요. 안전을 위해 드라이브 스루 플라워 마켓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또 8월 6일부터 사흘동안 열리는 ‘전주 가맥축제’ 역시 드라이브 스루 형식으로 안전하게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참가자들이 차에서 내리지 않고 술과 안주를 구입하고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축제를 즐기는 건 좋겠지만 음주운전은 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올해 드라이브 스루로 즐기는 축제는 색다르게 느껴지겠네요.

 

고양가을꽃축제 ▶ 바로가기

 

전주가맥축제 ▶바로가기

 

 


드라이브 스루 야구 응원전

 

 

 

코로나19로 연기됐던 프로야구가 개막되어 요즘 야구팬들의 저녁이 즐거워지고 있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아쉽게도 집에서 관람하거나 부분적으로 입장을 허용하는 등 경기 관람에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코로나19로 야구장을 찾지 못하는 팬들을 위한 '드라이브 스루 응원전’이 마련된다는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출처: 동아일보<무관중 프로야구 ‘드라이브스루’ 응원전>

 

KBO 사무국은 10개 구단 팬들이 야구장 근처에 마련된 별도의 공간에서 야구를 관람하며 응원할 수 있도록 하는 ‘드라이브 스루 응원전’을 기획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관중석에 모여서 마음껏 응원할 수는 없지만, 지인과 함께 자동차에서 응원하며 뜨거운 열기는 느낄 수 있어 팬들의 격한 환호를 받고 있답니다. 이젠 스포츠도 드라이브 스루로 안전하게 즐겨봐요!

 

 

드라이브 스루 언택트 여행

 

 

이번 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여름휴가 대신 드라이브 스루로 언택트 여행을 즐기는 분들도 많아졌는데요. 드라이브를 통해 가슴이 탁 트이는 여행을 즐기거나, 인적이 드문 여행지를 찾아 나서는 것이죠.


많이 찾으시는 드라이브 코스로는 야경이 예쁜 서울 북악스카이웨이, 인천 영종도 아라뱃길,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이 있는데요. 곡성과 구례를 잇는 17번 국도의 메타세쿼이아길, 어섬부터 시화방조제에 이르는 자연친화적인 화성 시화호도 드라이브코스로 좋답니다. 만약 1박을 해야 할 상황이라면 밀폐된 실내보다는 차안에서 숙박하는 차박을 통해 안전을 지키는 것도 좋아요. 강릉 안반데기나 청송 목계솔밭, 추암 오토캠핑장은 대표 차박 장소로 곳들이니 이번 휴가 감성도 채우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여행은 어떠신가요?

 


오늘은 드라이브 스루로 즐길 수 있는 여러가지 활동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코로나19로부터 우리 가족을 지키는 드라이브 스루! 일상 속 스트레스를 날리고 거리두기를 유지하기 위해 올바르게 활용해 보세요:D

 

 

 

 

 

 

 

 

1 ··· 3 4 5 6 7 8 9 10 11 ··· 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