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가이드/생활 속 보험

코로나가 종식되면 가고싶은 동남아 여행 상식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과 출장 등이 뚝 끊긴 요즘, 한마음으로 전 세계가 코로나 종식이 되길 원하고 있습니다. 가끔 코로나 이전의 일상을 생각하며 다시 모든 것이 정상화가 됐을 때를 생각하곤 하는데요. 코로나 종식 후 가장 하고 싶은 것 중의 하나는 바로 ‘여행’ 아닐까요? 오늘은 코로나에서 벗어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다시 여행 갈 수 있는 날을 상상하며 동남아 여행 시 알아두면 좋은 상식에 대해 알아볼까요?

 

 

동남아 여행 시 필요한 예방접종

 

 

동남아는 기본적으로 우리나라와 기후와 환경조건이 달라 해당 지역에 여행을 갔을 경우 질병에 취약할 수 있는데요. 필요에 따라서 미리 예방접종을 하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동남아 여행 전 미리 접종을 해야 하는 질병들은 무엇일까요?


1. 장티푸스, A형간염
동남아는 우리나라에 비해 위생이 좋지 못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염된 물, 음식, 손을 통해서 감염이 되기 쉬운 장티푸스와 A형간염 예방접종을 하고 가는 것이 좋답니다.


2. 말라리아
따뜻하고 습한 지역이 많은 동남아는 모기를 비롯해 많은 해충이 살기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는데요.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모기기피제를 뿌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말라리아를 예방하는 예방접종을 하고 가는 것이 가장 안전하답니다.


3. 파상풍
낙후된 시설이나 방치된 쇠붙이 등에 의해 상처를 입으면 파상풍이 생길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파상풍 예방 접종은 필수입니다.

 


동남아 여행 환전은 이중 환전으로!

 

 

동남아 여행 시작 전 꼭 해야 할 한가지! 바로 환전이죠. 환전을 할 때는 가장 먼저 수수료율 비교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주거래 은행에서 환전하는 것이 수수료 우대 혜택을 받아 유리합니다. 또 한 가지 기억해야 할 것은 바로 이중환전인데요. 동남아 여행을 갈 때는 국내에서 달러로 바꾼 뒤 여행지에서 현지 통화로 바꾸는 ‘이중 환전’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동남아에서는 달러 유통량이 적어 달러를 높게 대우해 주기 때문입니다. 적은 금액일지라도 국내에서 동남아 통화로 바꾸는 것보다 더 받을 수 있으니 활용해 보세요.

 

 

동남아에 많은 원숭이 조심하기!

 

 

우리나라에서는 동물원에서만 볼 수 있었던 원숭이가 동남아에서는 길거리에 많은데요. 실제로 원숭이에게 피해를 입는 관광객들이 많다고 합니다. 갑자기 원숭이가 접근해서 카메라나 지갑을 훔쳐 가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실제로 길에서 원숭이를 만났을 때 신기하더라도 일정 간격을 반드시 유지해야 합니다. 카메라나 휴대폰 등은 끈을 연결해 목이나 어깨에 메고 다니며 원숭이가 물건을 가져가지 못하도록 해야 하며 반짝이는 보석류나 장신구는 원숭이의 눈에 띄지 않도록 잘 보관해야 한답니다. 특히 원숭이에게 먹이를 주는 행동은 절대 금물인데요. 먹이를 줄 경우 다른 원숭이들이 몰려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여행자 보험으로 안전하게 준비하기
 

 

질병예방과 물품 분실 예방을 아무리 한다고 해도 실제로 발생하면 막막해지는데요. 특히 여행 중에는 카메라나 캐리어와 같은 물품이 손상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합니다. 해외여행 가기 전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DB손해보험 프로미 다이렉트 해외여행은 여행 중 휴대폰 손해부터 해외에서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한 보장까지 가능한데요. 최근에는 해외 여행 중 식중독과 특정 전염병, 해외여행 중 중단사고 발생 시 추가 비용에 대한 특별 약관까지 추가되어 폭넓게 보장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동남아 여행 가기 전 알면 좋은 상식을 말씀드렸는데요! 코로나 종식을 기원하며 다시 전 세계가 여행객들로 활기를 찾기를 바랍니다!

 



 

<알아두실 사항>
- 보험계약 체결 전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계약이 거절될 수 있으며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 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인 경우에는 보호하지 않습니다.
-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고의로 인한 사고는 보상하지 않으며, 이 외 담보 별 자세한 지급 한도, 면책사항, 감액지급 사항 등 보험금 지급 제한 조건은 반드시 약관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갱신형 담보의 경우 갱신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해당 담보의 갱신주기는 최대 7년, 최대 갱신가능나이는 80세까지 입니다. 

 

준법감시인확인필_제2020-3387(2020.06.22)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