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가이드/보험이야기

자동차 운전자분들의 꼬리뼈, 안녕하신가요?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신 분들은 보통 운전자보험에 가입하셨을 텐데요. 아시다시피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운전자의 형사적, 행정적 책임을 집중 보장해준다는 큰 특징이 있죠. 그런데 운전자보험이 일상 속 상해 위험도 보장해주면 어떨까요? 운전 중 사고뿐 아니라 상해 사고도 보장해주는 운전자보험 상해 특약! 그 유용한 특약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생활 속 상해 사고의 위험성은?



생활을 하다 보면 원치 않아도 크고 작은 사고가 일어나기 마련입니다. 일을 하거나 여가활동을 하던 중에도 다칠 수 있죠. 욕실에서 미끄러지거나 등산 중 발을 헛디디는 등 상해 사고의 위험성은 늘 높습니다. 암, 혈관질환과 같은 질병을 보장해주는 질병보험은 이미 많이 가입하고 계신데요. 어떻게 보면 상해보험도 그만큼 중요하다고 볼 수 있어 꼭 가입해두어야 하죠.



넘어져 꼬리뼈를 다치면 어떻게 할까?



겨울철은 특히 운동신경이 둔화되고 빙판길이 많기 때문에 넘어지면서 꼬리뼈가 골절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꼬리뼈가 부러지면 긴 시간 요양을 하는 것은 물론, 심한 경우에는 수술까지 하게 됩니다. 이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꼬리뼈 골절이 보상되는 운전자보험 골절진단비와 상해수술비 특약입니다.



골절 진단만으로 보험금 지급!



골절은 말 그대로 뼈가 부러진 상황을 말하는데요. 급격하고 우연한 사고로 병원에서 골절 진단이 확정되면 사고당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골절진단비에는 치아 상해를 보장하는 특약이 포함되어 있고, 5대 골절진단비에는 머리, 목, 등뼈, 허리뼈, 넓적다리뼈 상해가 보장되어 꿀 혜택! 뼈가 부러지는 것뿐만 아니라 금이 가기만 해도 해당 된다는 점 알아두세요~



수술이 필요하다면 상해수술비로!



상해수술비는 살아가면서 발행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 수술을 보장해주기 때문에 효자 담보라고 이야기 하는데요. 골절로 수술을 해도 상해수술비에서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참고로, 상해수술비는 요식업 종사자분들에게 유용! 화상진단비, 수술비는 요식업 직종의 고객에게 제한을 두고 있지만 상해수술비는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요리를 하다가 화상을 입고 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도 상해수술비에서 보장받을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골절진단비, 상해수술비 등 다양한 담보로 구성된 운전자보험 상해 특약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단순 골절이 아닌 여러 부위에 골절이 일어나거나 관절 쪽으로 다치게 되는 경우는 치료 기간이 길어져 심리적, 경제적 부담이 더욱 클 수 있는데요. 특히 자영업, 유통업 등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D




<알아두실 사항>
- 보험계약 체결 전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계약이 거절될 수 있으며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 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인 경우에는 보호하지 않습니다.
-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고의로 인한 사고는 보상하지 않으며, 이 외 담보 별 자세한 지급 한도, 면책사항, 감액지급 사항 등 보험금 지급 제한 조건은 반드시 약관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확인필_제2020-1525(2020.02.25)


 



1 ··· 13 14 15 16 17 18 19 20 21 ··· 1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