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유채꽃 보러 가기 전 필독! <제주도 전기자동차 렌트 팁>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이번 봄, 봄꽃 구경하러 여행 계획을 세우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봄꽃 구경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여행지는 바로 제주도! 제주도에는 돌, 바람, 여자도 많지만, 전기자동차도 많다는 거 혹시 알고 계셨나요? 제주에 가면 한 번쯤 렌트하게 된다는 전기자동차 렌터카 신청하는 방법부터 운전 팁까지! 제주도 전기자동차 렌트의 모든 것을 인디:D와 함께 알아봅니다:)



전기자동차의 메카 제주도



흔히 제주도를 전기자동차 (EV)의 천국이라고 합니다. 전국에서 전기자동차가 가장 많은 데다 충전소도 곳곳에 있어 이용이 편리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제주도에 가면 꼭 전기자동차를 렌트한다는 분들이 많은데요. 한 번도 전기자동차를 운전해 본 경험이 없다고 해도 여러 가지 인프라가 잘 되어 있기에 여러분도 이번 기회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전기자동차 렌트 신청 방법



제주도 여행을 위해 전기자동차를 렌트할 계획이라면 가장 먼저 전문 렌터카 업체를 통해 렌트 예약을 해야 합니다. 출발 전에 충분히 여유를 두고 예약해야 일정에 맞춰 원하는 차량을 더욱 저렴하게 빌릴 수 있죠.


예약한 차량은 항공편 도착시간에 맞춰 제주공항에서 인수하는 것이 좋은데요. 운전면허증 확인 및 등록절차를 진행한 후 대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난 후 반드시 숙련된 직원의 도움을 받아 차량의 내부장치 작동법 등을 숙지해야 합니다. 이왕이면 가볍게 시운전을 해보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렌터카의 외관을 동영상으로 촬영해야 사고나 분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제주도 렌터카 비용은 일반적으로 내연기관차와 큰 차이는 없는데요. 하지만 렌트 기간 동안 사용하는 기름값에 비해 충전비 부담이 크게 적기 때문에 여행 경비를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곳곳에 충전소도 많아 일반 도시에 비해 충전에 대한 불편함도 없답니다.



제주도에서 전기자동차 충전소 찾는법



제주도에는 도로변 곳곳에 전기자동차 충전소 위치를 알리는 이정표가 세워져 있어 따로 충전소를 찾아 헤맬 필요가 없답니다. 따로 마련된 충전소도 많지만, 도청, 주민자치센터 등 관공서나 호텔·리조트, 편의점, 카페, 식당, 대형마트, 심지어 해수욕장까지 웬만큼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는 충전소가 마련되어 있으니까요. 사용하기도 편리하지만, 오래 기다릴 필요도 없습니다. 이용하고 싶은 충전소가 사용 중인지 미리 알고 싶다면, ‘제주 전기차 충전소’ 등 스마트폰 어플로 검색하면 편리해요.


전기자동차를 충전하는 방법은 초보자도 한 번에 익숙해질 만큼 어렵지 않아요. 먼저 충전기 앞에 주차한 후 시동을 끄고 기어를 P에 두세요. 그리고 충전기 화면에서 차종에 맞는 충전 방식을 선택해 주세요. 이제 렌트할 때 받은 회원카드를 대고 인증을 마친 후 충전 커넥터를 차량 충전구에 연결하면 끝이랍니다. 만약 렌트할 때 개인 신용카드로 충전을 선택하셨다면 신용카드를 대면 되죠. 참고로 제주도 전기자동차 렌터카는 반납할 때 완충하지 않고 그대로 반납해도 된답니다.



궁금했던 전기자동차도 경험해 보고 여행 경비도 줄일 수 있으니 일석이조! 유채꽃 만발한 제주도 드라이브 여행을 계획하고 싶으시다면 전기자동차를 렌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단, 전기자동차 사용 및 충전에 대해서 미리 숙지해 두시고 안전 운전하는 것, 꼭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