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이 추위 다 녹여 버릴 테야! <국내 온천여행 4>

이미지 출처: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온 세상이 새하얗게 물들면 생각나는 것은? 뜨끈~한 온천 아닐까요? 연말연시에 국내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유명 온천들을 여행지 후보로 점 찍고 계실 텐데요. 너무나 많아서 어디로 갈지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 핫한 온천 여행지를 찾아봤어요. 편안한 마음으로 올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국내 온천 5곳을 소개합니다:)



국내 온천 여행 1 #온양온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은 어디일까요?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아산 온양온천이 정답인데요~ 삼국시대부터 무려 1,3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장소입니다. 단상흑운모, 각섬석 화강암층에서 용출되는 50℃ 내외의 고온 온천으로 황산마그네슘, 탄산칼륨, 규산, 황산칼슘 등이 함유돼 신경통, 위장병, 빈혈, 혈관경화증, 부인병 등에 효과적인데요. 세종대왕을 비롯해 세조, 현종, 숙종, 영조, 정조까지 조선의 임금님들이 건강관리를 위해 자주 방문했다고 하니 겨울철 건강을 지키기 위해 온양온천에 몸을 푹 담가 보시는 건 어떨까요?



국내 온천 여행 2 #도고온천


이미지 출처: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디자인한 온천대욕장과 삼림욕 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는 노천탕, 그리고 워터파크급 시설을 자랑하는 스파까지! 도고온천은 대자연의 신비함과 인공 시설의 편리함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온천으로 유명하죠. '좋은 물'로 효능을 인정받은 온천수와 보양수로,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해소에 효능이 있어 힐링 국내여행지로 인기랍니다~ 매일 남녀대욕장을 교환해서 음양의 조화를 통해 양성의 기를 보충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 특별한 곳입니다.


도고온천(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충남 아산시 선장면 신성리 180-1



국내 온천 여행 3 #수안보온천



지하 250m에서 용출되는 수온 53℃의 천연 온천수로서 칼슘, 나트륨, 불소, 마그네슘 등 인체에 이로운 각종 광물질이 함유되어 있는 수안보온천! 그래서 특히 어르신들이 좋아하는데요. 모든 온천수를 충주시에서 중앙 집중관리 방식으로 관리하고 있어 수질 관리 걱정 없이 남녀노소 뜨끈한 온천욕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특히 맥반석에서는 원적외선이 나와 면역력 증강과 항노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으니, 감기 자주 걸리는 분, 피부가 쳐져 고민인 분들이라면 당장 수안보온천으로 달려 가셔야겠죠? 인근에 호텔, 맛집은 물론, 월악산, 조령산, 박달산과 수옥폭포, 충주호, 문경새재 등 볼거리도 풍부해 겨울 국내여행 코스로 딱이랍니다~



국내 온천 여행 4 #설악 워터피아



이번엔 강원도로 가볼까요? 천연보양온천수를 자랑하는 설악 워터피아는 단순히 워터파크가 아니라, 온천 시설까지 이용할 수 있는 인기 국내여행 코스랍니다! 정부의 승인을 받은 국내 최초의 보양 온천으로 지하 680m에서 하루 3,000t씩 솟아나는 49℃의 천연온천수가 뜨거운 겨울을 만끽할 수 있게 해주죠. 멋들어진 설악산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노천탕은 필수 코스! 낙수탕, 원목탕, 기포탕 등 탕 종류도 다양하니까요. 취향 따라 즐겨 보세요~ 온천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과 함께 라면 널찍한 스파 시설까지 이용할 수 있답니다.


설악 워터피아

강원도 속초시 미시령로 2983번길 111



오늘은 인디:D와 함께 겨울에 가장 핫한 국내여행 코스인 인기 온천들을 만나봤어요. 여러분이 꼭 가고 싶은 온천은 어디였나요? 온천탕을 이용할 때는 식후 바로 들어가지 않고 음주 후나 심장병이 있을 경우 이용을 삼가야 한다는 것, 잊지 마시고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