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가이드/자동차보험

전기자동차, 일반 자동차보험으로도 보장받을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평소 전기자동차에 관심 있으신가요? 요즘 거리를 다니다 보면 전기자동차를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전기자동차는 기존의 내연기관 자동차와 달리 전기에너지로 움직이는 자동차를 말하는데요. 소음도 없고 유해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적인 작동 원리 때문에 미래의 이동수단으로 각광받고 있죠. 새로운 트렌드가 될 전기자동차! 일반자동차와의 차이점과, 더 안전하게 타기 위한 필수사항에 대해 인디:D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친환경 정책에 따라 대세가 된 전기자동차



2019년 산업통상자원부 월간 자동차산업 동향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의 국내 전기자동차 판매량은 전년 누계 대비 79.2% 늘어난 1만50대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지난해 전기자동차 누계 판매량은 전년 대비 128.8% 늘어난 3만8천523대라고 하는데요. 여기에 정부에서도 관련 보조금 정책을 더욱 강화한다고 발표하면서 전기자동차에 대한 대중의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자동차 보험은 일반 자동차보험과 어떻게 다를까?



대세가 된 전기자동차, 일반 자동차처럼 보험이 필요한 건 마찬가지일텐데요. 그럼 과연 전기자동차는 일반 자동차보험으로도 보장이 될까요?


전기자동차는 일반 가솔린/경유/LPG로 움직이는 내연기관 자동차들과 연료주입방식부터 엔진, 주행 방식까지 크고 작은 차이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전기자동차를 운행 시에만 발생할 수 있는 상해 사고들이 조금 다른데요. DB손해보험은 이러한 자동차시장 환경의 변화와 고객들의 새로운 니즈에 맞춰 전기자동차전용 자동차보험 상품(하이브리드 자동차 적용 제외)을 출시했습니다. 그럼 어떠한 담보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자동차 보험 가입 고객을 위한 3가지 보장 혜택



첫번째, 일반자동차 대비 전 담보 평균 12.5%(업무용) 할인율*을 적용해 전기차 구매고객의 부담을 줄여줍니다.(해당 특약 가입 시) (*자기차량손해 담보 가입 기준)




두번째로, 전기차 충전 중 감전 사고로 인한 상해위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해당 특약 가입 시)


10인승 이하 전기차인 경우 전기자동차 특약이 자동 가입되며, 자기신체사고 또는 자동차 상해 가입한 경우 자동차를 충전하던 중 발생한 감전사고로 인한 상해를 보장해줍니다. (충전을 위해 충전설비를 조작한 시점부터 충전완료까지의 과정을 말하며, 자동차와 충전설비 접촉 여부 무관)


우리나라 실외 전기자동차 충전기 중 97%가 가림막이 없는 상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눈이나 비에 젖은 손으로 충전기를 만지면 감전사고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늘 주의해야 하는데요. 직접적인 감전으로 일어난 화상, 신체조직의 괴사, 심혈관계, 신경계 근골격계 등의 상해로 의학적 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이 되면 보장 받을 수 있으니 전기자동차 오너라면 미리 미리 챙겨두고 보장받으시길 바랍니다.




세번째, 최대 60km까지 견인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전기자동차가 도로 주행 중 방전되어 운행이 불가할 경우 가까운 급속충전소로 긴급 견인해드립니다. (해당 특약 가입 시)


전기자동차의 경우 일반 차량을 위한 주유소들에 비해 차량을 충전할 수 있는 곳이 아직 보편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긴급 견인 서비스가 정말 중요합니다. 차보다 사람이 먼저인 DB손해보험 전기자동차보험에서는 이러한 만약의 사태에도 즉시 대비할 수 있게끔 해당 특약 가입을 통해 보장해드리고 있습니다.



화석 연료로 인한 환경오염과 자원 고갈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미래 대체 에너지 전기! 이러한 이유로 전기자동차 열풍은 전세계적으로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입니다. 환경을 보호하고, 비싼 화석연료에 대한 걱정도 줄이고, 정부의 지원도 받고, 1석 3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전기자동차 구매를 알아보고 있다면, DB손해보험 전기자동차보험도 함께 알아보시는 건 어떨까요?:D





<알아두실 사항>
- 보험계약 체결 전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계약이 거절될 수 있으며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 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인 경우에는 보호하지 않습니다.
-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고의로 인한 사고는 보상하지 않으며, 이 외 담보 별 자세한 지급 한도, 면책사항, 감액지급 사항 등 보험금 지급 제한 조건은 반드시 약관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심의필_제2019-4848(2019.11.26)




1 2 3 4 5 6 7 8 9 ··· 1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