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입맛 돋우는 가을 먹거리! 11월 미식 여행지 추천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선선한 날씨 덕인지 수확의 계절인 탓인지 가을에는 유난히 더 입맛이 돈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죠? 맛있으면 0칼로리! 오늘 인디:가 지금 안 먹으면 후회하는 가을 진미를 찾아 왔습니다. 지금 바로 떠나야 할 11월 여행지, 4곳의 식도락 여행 명소를 만나봅니다:)

 

 

서천 6080 음식 골목길 아귀찜

 

 

충남 서천군 장항읍은 금강을 바라보고 있는 고즈넉한 곳인데요. 이 조용한 곳에 문화와 맛이 숨어 있습니다. 장항에는 일제 강점기부터 미곡창고가 많았는데요. 지금까지 남아 있던 미곡창고를 리모델링해 ‘서천군 문화예술창작공간’이 탄생했답니다. 공연과 체험 활동이 가득한 이곳은 서천 지역의 문화의 중심으로 거듭났는데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식도락이 빠질 수 없겠죠?

 

그래서 생겨난 곳이 바로 ‘6080 음식 골목길’! 장항 물양장으로 들어오는 신선한 해산물을 전문으로 하는 맛집들이 모여 있는 음식 테마거리죠. 이곳의 인기 메뉴 중 하나가 바로 매콤한 아귀찜인데요. 양파와 멸치로 우려낸 육수에 아귀를 살짝 데쳐 매콤한 양념장을 버무린 그 맛~ 생각만 해도 추릅ノ"�ڡ≦  미나리와 콩나물까지 듬뿍 넣어 오감을 자극하는 아귀찜! 입맛이 당기신다면 지금 바로 11월 여행지 추천 서천으로 출발해 보세요. 

 

 

대전 구즉여울묵마을 도토리묵

 

 

어쩐지 가을하고 너무나 닮은 도토리. 도토리를 갈아 만든 묵은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지만, 무엇보다 칼로리가 적어서 다이어트할 때 부담을 팍팍 줄여 주는데요. 대전에는 온 세상이 도토리묵인 묵 천국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구즉여울묵마을인데요. 원래 봉산동에 있던 마을이 2007년 재개발로 터전을 옮기면서 지금까지 이어져 온 것이라고 해요. 체험관도 있어서 묵을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죠~

 

대전을 대표하는 구즉 도토리묵은 무공해 웰빙 식품으로, 무침으로 해먹어도 전을 부쳐도 꿀맛을 선사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잘게 썬 묵을 냉국으로 요리해 밥을 척척 말아 먹는 채묵밥은 별미 중의 별미! 침샘을 자극하는 강렬한 유혹을 뿌리치기 힘드시다면 이번 주말 대전으로 식도락 여행을 떠나 보세요!

 

 

울산 봉계한우불고기단지 불고기

 

 

여러분이 아는 불고기는 어떤 요리인가요? 국물이 자작한 불고기 전골? 아니면 양념 고기를 프라이팬에 볶은 불고기 볶음? 무엇을 상상하든 전혀 새로운 불고기를 만나볼 수 있는 11월 여행지 추천! 아예 불고기단지가 조성되어 있는 울주군 두동면 봉계리입니다.

 

봉계 불고기는 양념 불고기를 숯불에 구워 먹는 언양 불고기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환상의 마블링을 자랑하는 봉계 한우 암소만을 사용해서 석쇠에 얹어서 왕소금을 뿌린 후 숯불에 직접 구워 먹는 소금구이이기 때문이죠! 그러니 봉계한우불고기단지 앞만 지나가도 침샘 강타! 먹지 않고는 배길 수 없는 마성의 고기 힘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색다른 다른 불고기 맛이 궁금하시다면 봉계 불고기를 꼭 기억해 주세요:)

 

 

제주 모슬포항 방어회

 

 

이번에는 감성 가득한 11월 여행지로도 손색없는 제주도로 떠나 볼게요~ 제주도에는 참 먹을 것도 많고 맛집도 많은데요. 요맘때와 같은 늦가을, 겨울철에 제주로 식도락 여행을 떠나신다면 꼭 고소한 방어회를 드셔야 합니다! 방어는 11월부터 2월까지가 제철이어서 지금 가장 맛이 좋기 때문인데요.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으로 입맛 사로잡는 방어회, 너무 늦게 가면 못 먹습니다!

 

특히 갓 잡은 싱싱한 방어회를 맛보시려면 제주도 남단의 모슬포항으로 가보세요. 모슬포항은 국토 최남단 마라도행 여객선이 출발하는 항구로 유명한데요. 국내에서 방어가 가장 많이 잡히는 곳으로, ‘방어축제의 거리’라는 맛집 거리까지 조성돼 있답니다.

 


오늘은 인디:D가 11월 여행지 추천으로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전국 명소 4곳을 소개해 드렸어요. 날씨도 선선하고 바람도 불고. 그래서인지 어딘가 허전하고 배도 출출한 가을! 맛과 영양, 그리고 행복까지 충전할 수 있는 식도락을 즐겨 보는 것도 좋겠죠? 오늘 인디:D가 알려드린 식도락 여행지 정보를 활용하셔서 더 추워지기 전에 가을의 참맛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