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가이드/자동차보험

모르면 손해! 교통사고 후유증과 상황별 자동차보험 특약 패키지 알아보기

 

 

조심해서 운전해도 불가피하게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만일 사고가 났다면 후유증을 조심해야 하는데요.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여 통증이 발생하더라도 가볍게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디:D가 교통사고 후유증의 주요 증상과 만약의 교통사고를 대비한 자동차보험 담보 선택 꿀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멀쩡해 보인다고? 눈에 보이지 않는 교통사고 후유증

 

 

언제, 어떤 증상으로 나타날지 몰라 더 무서운 교통사고 후유증! 실제로 교통사고가 발생한 직후 엑스레이(X-ray)나 엠알아이(MRI) 등 정밀 검사를 받아도 아무런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시간이 지난 후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고 당시 근육과 신경이 많이 놀란 상태인 만큼 목과 어깨, 허리 등 척추관절부위부터 무릎 팔다리 저림의 증상 등의 증상이 발생하죠.

 

 


교통사고 후유증의 발병 시기는 짧게는 몇 주, 길게는 수개월 뒤에 증상이 나타나고, 회복될 때까지 두통, 어지럼증, 이명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으므로 아무리 경미한 사고라도 세심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한 담보만 골라 담았다! 자동차보험 고보장 특약 패키지

 

 

하지만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교통사고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우선 제대로 된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저렴한 보험료만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세부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고 보험 처리 시 든든하게 보장받을 수 있는 담보를 선택해야 합니다.

 

내 가족을 더욱 안전하게 지키고 싶다면? 가족사랑패키지
갑작스럽게 일어날 수 있는 가족의 교통사고 피해를 처리하려면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가족사랑패키지 담보로 준비해보세요. 피보험자가 교통사고로 다쳤을 때 상해 등급에 따라 건강회복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으며, 자동차 사고로 1급~7급의 상해 시 부상위로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안전벨트 착용과 주말(휴일) 사고 발생 시 추가보험금을 받으실 수 있어 더욱 합리적으로 사고에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사고를 당했거나 이로 인해 새 차 구매가 걱정이라면? 내차사랑패키지
교통사고가 발생하여 차량을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 교통비를 받을 수 있는 특약도 있는데요. 도난 및 수리를 할 수 있는 경우 30일 한도 내에 교통비를 받으실 수 있으며, 수리할 수 없는 경우라면 10일의 교통비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로 차량 전부 손해가 발생했다면 자기차량손해 보험가입금액 7% 한도 내에서 실제 소요된 취득세 비용을 받으실 수 있어요.(단, 차량가액초과수리비가 지급되는 경우 해당 보상금은 X)

 

또한 차를 산 지 얼마 되지 않아 보험가입 후 교통사고가 발생해 자기차량손해 담보 가입금액의 70% 이상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보험가입금액 전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단, 신차란 최초차량등록일을 기준으로 6개월 이내의 차량을 말함)

 

주말 나들이 안심하고 떠나고 싶다면? 주말확대패키지
주말에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신나는 드라이브를 떠나고 싶은데 주말 교통사고 위험으로 걱정이 앞선다면 자동차보험 주말확대패키지로 대비해 보세요. 피보험자가 주말 교통사고로 인해 사망했을 시 사망위로금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상해 치료를 받은 경우 부상위로금, 후유장해위로금을 받을 수 있어 든든하답니다.

 

 

지금까지 만약의 사고에 대비해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한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과 상황별 자동차보험 패키지 특약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패키지 특약 담보는 편의를 위해 상품 특성별로 구성된 내용이며, 선택에 따라 일부만 가입하거나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답니다. 가족의 범위 및 보험금 지급 기준, 보험료 등 자세한 내용은 상담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알아두실 사항>
- 보험계약 체결 전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계약이 거절될 수 있으며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 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인 경우에는 보호하지 않습니다.
-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고의로 인한 사고는 보상하지 않으며, 이 외 담보 별 자세한 지급 한도, 면책사항, 감액지급 사항 등 보험금 지급 제한 조건은 반드시 약관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확인필_제2019-4481(2019.10.25)

 

 

 

1 2 3 4 5 6 7 8 9 10 ··· 1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