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가이드/보험이야기

늦깎이 여름휴가 준비를 위한 운전자 안전수칙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내차사랑블로그의 인디:D 입니다. 8월 말에는 늦은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사람들로 너도나도 차를 몰고 피서지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분 좋게 출발한 여행! 하지만 종종 고속도로에서 아찔한 교통사고가 발생한 것을 보게 되는데요. 오늘은 행복한 여행길을 위한 안전운전 수칙과 만약의 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든든한 운전자보험 특약을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고속도로 사고의 특징을 알자!

 

휴가철 장거리 여행을 하다 보면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속도로는 이름 그대로 빠른 속도로 다니는 도로인데요. 고속도로에서 한번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큰 사고로 번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을 할 경우 시속100km 주행시 1초를 주행하면 약 28m, 4초를 주행할 경우 약 100m 이상 주행하게 되죠. 따라서 4초 이상 졸 경우 안전거리 100m를 유지하더라도 전방 추돌사고가 발생하게 되며, 상습정체구간을 만나게 될 경우 더 큰 인명피해로 이어지게 됩니다.

 


둘째, 안전을 위해 운전자가 지켜야할 2가지 수칙!

 

1) 전 좌석 안전벨트 필수!
2018년 9월 28일부터 의무화된 전 좌석 안전벨트는 미착용 시 3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13세 미만일 경우에는 6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안전벨트는 사고 발생 시 큰 부상을 방지해주는 생명줄이기 때문에 꼭 착용해야 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2) 전방주시
운전시에는 반드시 전방을 주시해야 합니다. 또한, 무더위로 인해 졸음운전 교통사고가 증가하는 여름 휴가철에는 1~2시간 운전 후 반드시 휴게소나 졸음쉼터에서 휴식을 취해주세요.

 

 

셋째, 만약의 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은? 업그레이드 된 참좋은운전자+보험으로 준비하세요!

 

여행을 떠나기 전 “자동차보험 들었으니 괜찮겠지?”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운전 중 사고가 발생한 경우, 자동차보험은 사고난 상대차량의 보상만 가능할 뿐 운전자인 나를 포함해 함께 탄 우리 가족들의 피해를 대비할 수는 없어요. 따라서 자동차여행을 떠나기 전 운전자보험을 가입해두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최근 고연령 운전자에 의한 교통사고가 급증하고 있어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DB손해보험의 참좋은운전자+보험은 고연령 운전자들의 안전과 주변 차량의 보호를 위해 기존 만 70세까지였던 가입연령을 만 79세까지로 최대 80세까지 확대했습니다. (해당 플랜 가입 시)

 

또한, 기존 자동차부상치료비는 운전자 본인(피보험자)에 대해서만 보상했다면 이제 가족동승자동차부상치료비 담보 특약 가입을 통해 본인 외에 가족동승자도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자의 가족까지 생각하는 이번 특약을 통해 더욱 든든하게 운전자 곁을  지켜드리고자 합니다. '◡'✿

 

마지막으로 특정한 교통사고피해가 발생한 경우 보험금을 지급해주는 교통상해 보장이 강화되었는데요. 그중에서도 보복운전피해위로금은 최근 도로 위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보복운전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특약입니다.

 

 

오늘은 늦깎이 여름 휴가철 기분 좋은 여행길을 지킬 수 있는 안전운전 수칙과 업그레이드 된 참좋은운전자+보험의 보장 내용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남은 여름 가족들과 자동차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상담을 통해 가족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참좋은운전자+보험 꼭 챙기시고 , 즐겁고 안전한 여행을 떠나보세요~

 

 

<알아두실 사항>
- 보험계약 체결 전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계약이 거절될 수 있으며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 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인 경우에는 보호하지 않습니다.
-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고의로 인한 사고는 보상하지 않으며, 이 외 담보 별 자세한 지급 한도, 면책사항, 감액지급 사항 등 보험금 지급 제한 조건은 반드시 약관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확인필_제2019-3712(2019.08.22)




 

 

1 ··· 8 9 10 11 12 13 14 15 16 ··· 1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