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우와~ 시원하다! 에어컨 필요 없는 이색 피서지 BEST 5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함께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왔는데요. 가족들과 함께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에 휴식을 선사할 여행지 어디 없나 찾고 계신가요? 요즘은 시원하면서도 이색적인 피서지가 인기입니다. 몸이 오싹해질 정도로 시원하고 매력적인 이색 피서지 5곳을 만나봅니다!

 

 

1. 울산 태화강 동굴피아

 

(▲출처 : 산광역시 남구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

 

한여름 불볕더위 속에도 시원하게 지낼 수 있는 대표 피서지는 바로 동굴! 울산 태화강 동굴피아 역시 아무리 낮 기온 30도를 넘나드는 여름날에도 16~18도 정도의 딱 좋은 온도를 유지하는 더위를 피해 떠나는 이색 여름 휴가지로 유명한데요. 이곳은 일제강점기에 군수품 창고로 쓰였던 4개의 인공 동굴을 개조해 관광명소로 재탄생한 곳입니다.

 

태화강 십리대숲 공원과도 연결되어 시원한 자연 속에서 여름 휴가를 보내기에 딱인데요. 동굴마다 역사관, 아쿠아리움 등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있어 색다른 재미를 주며, 특히 제2동굴 은하수터널은 인증샷 명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제4동굴은 여름에 공포체험장으로 변한다고 하니 버라이어티한 체험을 원한다면 울산으로 떠나 보세요!

 

 

2. 철원 직탕폭포

 

 

`한국의 나이아가라 폭포`라는 별명답게 시원한 물줄기를 자랑하는 철원 직탕폭포! 한탄강 물줄기가 수직으로 내리꽂으며 장관을 이루는 이색 여름 휴가지인데요. 폭포 주변에는 조선 시대 의적 임꺽정이 거처한 곳으로 전해지는 고석정(孤石亭)이 있고, 레포츠의 메카로 불리는 한탄강에서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어 여름이면 수많은 사람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맑은 물 덕분에 낚시하기에도 제격인 철원 직탕폭포에서 가족과 함께 피서를 즐겨보세요~

 

 

3. 밀양 얼음골

 

(▲출처 : 밀양관광 홈페이지)

 

우리나라에도 알프스 산맥처럼 삼복더위에도 얼음이 어는 신비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경남 밀양 재약산 중턱에 있는 얼음골인데요. 아무리 불볕더위가 몰아쳐도 4월에서 8월까지 고드름이 얼고, 바위틈에서 찬바람이 새어 나오는 진정한 피서지입니다. 얼음골 바위틈의 평균 기온은 0.2도, 계곡물은 4~8도로 시원하다 못해 온몸이 부들부들 떨릴 정도인데요. 더운 바깥 공기가 바위틈을 타고 땅속으로 스며들면서 차가운 바위 표면을 스치게 돼 공기 온도가 낮아져 얼음이 얼게 된다고 합니다.

 

반대로 겨울에는 바위틈에서 더운 김이 올라와 계곡 물이 얼지 않는다니 정말 신기하죠? 이처럼 자연의 신비를 그대로 간직해 천연기념물 224호로 지정된 곳인 만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하면서, 시원하고 특별한 여름 휴가를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4. 의성 빙계계곡

 

(▲출처 : Wikimedia Commons - 최옥석)

 

경북 의성에도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이색 여름 휴가지가 있습니다! 천연기념물 527호로 지정된 빙계계곡인데요. 한여름에도 영하 3~4도를 유지하는 진정한 얼음계곡이죠. 자연이 만들어낸 에어컨인 얼음 구멍 ‘빙혈’과 찬바람 구멍인 ‘풍혈’과 함께 더위를 완전히 잊고 시원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시원한 것뿐만 아니라 풍광까지 아름다워 경북 8경으로 꼽히기도 하는데요. 7~8월에 물놀이장을 개장하니 빙계계곡에서 아이들과 함께 시원하게 여름을 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5. 보령 냉풍욕장

 

(▲출처 : 보령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폐광의 찬 공기를 테마로 한 냉풍욕장을 소개합니다! 충남 보령 성주산 자락에 있는 냉풍욕장은 지하 수백 미터 폐광에서 나오는 찬 공기로 10도 안팎의 시원함을 유지하는 여름 휴가지인데요. 기온이 높을수록 폐광 안쪽에서는 차가운 바람이 더 거세게 뿜어져 나와 몸이 오싹할 정도죠. 폐광된 지 30년 가까이 돼 먼지 걱정도 없는 이곳은 냉풍 인공터널 속에 냉수체험시설까지 갖춰 여름철 많은 사람의 휴식처가 되고 있습니다. 차로 15분쯤 가면 400m 지하 갱도까지 내려가는 엘리베이터가 있는 보령 석탄박물관도 있으니 탄광 체험까지 즐겨보세요~

 

 

오늘은 인디:D가 여름 피서에 딱 좋은 시원하고 이색적인 여름 휴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름철 장거리 운전을 위한 자동차 관리와 운전자 건강관리에 유의하면서 즐거운 여행 떠나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