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힐링하기 딱 좋은 <속초 드라이브코스 4>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정신없이 바쁜 일상을 보내며 봄에 여행한 번 못 가보고 여름을 맞이한 분들 계신가요?  좌절하지마세요! 가까운 곳에 힐링을 위한 드라이브코스가 있으니까요. 일상의 스트레스로 지쳐있다면 강원도 속초로 드라이브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바다 구경도 하고 일출 맞이하면서 맛있는 해산물까지 즐길 수 있는 속초 드라이브코스 4곳을 소개합니다~

 

 

1. 동명항 빨간 등대

 

(▲ 출처 : 강원 관광 홈페이지)

 

벌써 스멀스멀 다가오고 있는 무더위의 기세를 막기 위해 이번 주말에 떠날 시원한 드라이브코스를 찾고 계신다면 시원한 바다가 펼쳐지는 강원도 속초를 방문해보세요. 특히 동명항에서 1km 정도 이어지는 방파제를 따라가다 보면 나오는 빨간 등대는 SNS를 중심으로 인생샷 명소로 떠오르고 있답니다.


빨간 등대는 밤에는 어선을 안전하게 인도하는 길잡이 역할을 하지만, 낮에는 많은 사람에게 강렬한 인상을 주는 동명항의 시그니처죠. 바닷가를 따라 걸으며 바라보는 전경도 너무 아름답고, 인근에 속초의 또 다른 명소인 영금정과 속초등대전망대, 닭강정으로 유명한 속초중앙시장도 있어 두루두루 둘러보기 좋은 드라이브코스입니다.


주소 :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1-208

 


2. 아바이마을

 

(▲ 출처 : 위키미디어)

 

드라마 <가을동화>의 촬영지였던 아바이마을에는 여전히 많은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마을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곳은 오징어의 몸통에 다진 돼지고기와 풋고추, 당근, 마늘 등을 곱게 다져 넣은 후 삶거나 쪄 먹는 아바이순대로 유명한 마을이랍니다. 둘러보는데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 작은 마을이지만, 맛있는 순대를 맛볼 수 있는 속초 여행 필수 코스랍니다. 와이어를 끌어 움직이는 갯배를 타고 청초호를 건너는 재미도 쏠쏠하고, 자동차를 타고 속초 드라이브코스로 즐기기에도 딱 좋은 곳이에요.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영랑해안길 47

 


3. 외옹치항

 

(▲ 출처 : 강원 관광 홈페이지)

 

속초 8경 중 1곳인 외옹치항은 아담한 드라이브코스인데요. 설악산에서 동쪽으로 달마봉, 주봉산, 청대산을 거쳐 온 봉우리가 항·포구를 포근하게 감싸고 있는 항아리 모양을 하고 있다고 해서 외옹치라 불리는 곳이랍니다. 1970년대 강릉 무장공비 침투사건 이후 해안가에 군 경계 철책이 세워져 오랫동안 사람의 손길을 타지 않은 탓에 특유의 아늑함을 가지고 있는데요. 최근 드라마 <남자친구>에도 등장해 많이 알려지기도 했죠. 특히 바다를 따라 걸을 수 있는 바다 향기 산책로는 군사시설 보호구역이었다가 65년 만에 개방되어 더욱 특별하게 다가오는 명소랍니다.

 

주소 :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 728-1

 


4. 척산온천

 

(▲ 출처 : 척산온천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설악산의 풍경을 같이 뜨끈한 온천수에 즐길 수 있는 속초 드라이브코스 척산온천을 소개합니다! 설악산 자락에 있어 사계절 특별한 분위기를 풍겨내는 곳인데요. 바다와 산을 한눈에 바라보며 온천과 숙박, 산책, 휴양을 즐길 수 있답니다. 비교적 규모가 큰 척산온천휴양촌, 일명 ‘윗집’과 작은 규모의 척산온천장, ‘아랫집’의 두 군데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윗집의 마당에는 300년 된 소나무 3000여 그루가 만들어낸 피톤치드 샘솟는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온천장에는 지하 4000m에서 형성된 53℃의 온천수가 용출되어 몸에 좋다는 성분이 가득한 천연 온천수는 아토피와 피부병에 좋다고 하는데요.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 넘쳤던 속초 여행을 진정한 힐링으로 마무리하고 싶은 분들은 꼭 한 번 들러 보세요~

 

주소 :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 972-1


오늘은 인디:D와 함께 지금 가면 딱 좋은 여행지, 속초 드라이브코스 4곳을 만나봤습니다. 이번 주말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속초로 슝- 하고 드라이브 여행을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