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더워지기 전에 떠나요~!” 가족여행 가기 딱 좋은 국내 여행지 5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가정의 달 5월도 어느덧 마지막을 향해 달려갑니다. 각종 기념일에 가족과 소중한 시간 보내셨나요? 만약 그렇지 못하셨다면 아직 더워지기 전에 온 식구가 함께 가족여행을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요? 자동차 타고 슝~ 가족여행가기 딱 좋은 국내 여행지 5곳을 인디:D가 소개합니다!

 

 

보리나라 학원농장

 

 

드라마 <각시탈>, <조선 총잡이>, 그리고 영화 <웰컴 투 동막골>까지 촬영한 장소로 알려진 보리나라 학원농장! 17만 평에 펼쳐진 보리밭이 장관을 이루는 이곳은 지금 전국에서 가장 푸릇푸릇한 대자연을 만날 수 있는 가족여행지 중 하나랍니다.

 

보리밭을 한가로이 거니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지만, 특히 보리나라 학원농장이 가족여행지로 인기를 얻는 이유는 바로 먹거리 때문! 국내 최대 규모의 보리밭에서 수확한 보리와 메밀로 비빔밥에서 메밀묵까지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답니다. 먼 길 부담 되시면 내부의 민박을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 주     소: 전라북도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길 158-6
● 운영 시간: 매일 09:00 – 18:30
● 문     의: 063-564-9897

 


참소리 축음기 & 에디슨 과학박물관

 

(▲ 출처  : 강원관광 홈페이지)

 

축음기를 발명한 에디슨을 테마로 한 국내 최초의 참소리 축음기 & 에디슨 과학박물관! 에디슨의 삶을 조명하고 위대한 발명품을 전시하는 과학박물관인 동시에 축음기를 중심으로 소리(Sound)를 테마로 한 음악 박물관 성격도 가지고 있는 독특한 곳인데요. 뮤직박스, 축음기, 라디오, TV, 자동차, 에디슨의 발명품 등 5,000여 점의 전시 규모는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해요.

 

아이들이 가장 존경하는 위인으로 늘 꼽히는 에디슨에 대한 모든 것을 한데 모아 미래의 발명가를 꿈꾸는 아이들과 함께 가면 더 없이 의미 있는 가족여행지가 될 것 같은데요. 3층에는 강릉을 대표하는 명소인 경포호수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까지 있으니 두루두루 즐거운 자동차 여행을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 주     소: 강원도 강릉시 경포로 393
● 운영 시간: 매일 09:00 – 18:00 (입장마감 16:30)
● 이용 요금: 일반 20,000원 / 중고생 14,000원 / 어린이 11,000원
● 문     의: 033-655-1130

 

 

보성 티베트 박물관

 

(▲ 출처  : 티베트박물관 홈페이지)

 

여러분은 티베트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전남 보성의 대원사 내에 있는 티베트 박물관은 마치 티베트의 사원에 온 듯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곳인데요. '한국 속 작은 티베트'로 불리며 많은 분이 찾는 인기 가족여행지랍니다. 티베트 불교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티베트 전통 옷을 입어보고

차 문화와 음악도 즐기면서 티베트에 대해 좀 더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죠.

 

티베트 박물관은 전통 티베트 사원 양식 그대로, 지하 1층, 지상 2층, 그리고 옥상의 법당 장엄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박물관 입구에는 국내 유일한 티베트 양식 대형 불탑인 '초르텐'이 세워져 있어요. 박물관 내부에는 1987년부터 티베트, 네팔, 인도, 부탄, 몽골 등지에서 수집한 티베트 불교 관련 유물 600여 점이 전시되어 있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답니다.

 

● 주     소: 전라남도 보성군 문덕면 죽산길 520-1
● 운영 시간: 매일 09:00 – 18:00
● 이용 요금: 일반 및 대학생 3,000원 / 초,중,고 학생 2,000원
● 문     의: 061-852-3038

 

 

남해 독일마을

 

(▲ 출처  : 남해독일마을 홈페이지)

 

이번에는 가족과 함께 유럽으로 떠나볼까요? 자동차를 타고 갈 수 있는 이곳은 바로 남해에 있는 독일마을인데요. 독일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이국적인 분위기에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죠. 모양은 제각각이지만, 구불구불한 푸른 언덕에 흰 벽과 주황색 기와지붕의 독일식 주택들이 모여 있어서 장관을 연출하고 있어요. 마을 풍경과 함께 멀리 보이는 광활한 남해 뷰도 놓칠 수 없겠죠?

 

독일마을은 1960년대 근대화와 경제발전을 위해 독일로 떠나야 했던 파독 광부 간호사들이 은퇴 후 귀국하여 정착한 마을인데요. 파독전시관까지 마련되어 아이들과 함께 살아 있는 역사 공부를 할 수 있어 더없이 좋은 가족여행지랍니다. 예쁜 독일식 주택 펜션에서 숙박도 할 수 있고요. 독일식 소시지와 맥주, 빵도 맛볼 수 있어서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여행 추억을 선물해 줄 수 있는 곳이죠.

 

● 주     소: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1074-2

 


인천 석모도 미네랄 온천


(▲ 출처  : 강화군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서울에서 비교적 가까운 가족여행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아이들이 어리거나 시간이 부족해서 장거리 여행이 부담스러울 때 딱 가기 좋은 곳인데요. 피로 해소와 힐링이 동시에 가능한 인천 강화 석모도의 미네랄 온천이랍니다~ 석모대교가 생겨서 이제 배 타지 않고도 자동차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인기 여행지로 자리 잡은 곳이죠.

 

460m 화강암 등에서 솟아 나오는 51℃의 고온 온천으로,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스트론튬, 염화나트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온천욕 한 번에 피부가 매끈해지는 기분! 특히 이곳이 가족여행 명소로 꼽히는 이유는 바로 노천탕에서 때문이랍니다. 멀리 바닷가를 배경으로 노천에서 온천을 즐기는 기분, 상상만 해도 기분 좋지 않나요? 날씨도 따뜻해지고 있어 아이들 감기 걱정 없이 신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주     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매음리 645-27
● 운영 시간: 매일 07:00 – 21:00
● 이용 요금: 대인 9,000원 / 소인 6,000원
● 문     의: 032-930-7053

 


오늘은 인디:D와 함께 지금 떠나면 딱 좋은 가족여행지들을 만나봤습니다. 이번 주말 당장 떠나셔도 좋을 곳들인데요. 아이들,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자동차 여행인 만큼 더욱더 안전에 주의해 주시기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