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이야기/자동차 소식

자동차 마니아들을 위한 <드라이빙 센터 4>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유명 브랜드의 자동차를 서킷을 통해 직접 드라이브 해보며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까지 참여할 수 있어 최근 자동차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 코스로 등극한 드라이빙 센터! 브랜드마다 그 개성만큼이나 운영 방식도, 즐기는 방법도 다르다고 하는데요. 인디:D와 함께 드라이빙 센터 제대로 즐기는 팁을 알아봅니다:)

 

 

메르세데스-벤츠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출처 :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홈페이지)

 

먼저 2015년 9월, 국내에서 두 번째로 문을 연 메르세데스-벤츠의 드라이빙 센터입니다. 세계 최초로 우리나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 펼쳐진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독일 AMG 본사에서 개발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드라이빙 교육 프로그램으로, AMG 본사에서 인증받은 전문 강사진이 초급부터 고급 수준까지 단계별 맞춤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문 강사의 교육으로 평소 접하기 어려운 고성능 메르세데스-벤츠 AMG를 직접 주행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죠.

 

 

(▲출처 :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홈페이지)

 

올해 상반기의 경우 ‘AMG 퍼포먼스’와 올해 론칭한 ‘AMG 어드밴스드’,  ‘AMG 프라이빗’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총 8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180여 명이 참가했습니다. ‘AMG 어드밴스드’는 AMG 퍼포먼스 수료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집중 2일 트레이닝 프로그램으로, 실제 선수들이 경기 중 사용하는 브레이킹 테크닉, 고속 슬라럼 주행을 통한 적절한 핸들링과 브레이킹 타이밍 등을 연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AMG 퍼포먼스’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경험하는 데 중점을 둔 기본 프로그램이며, ‘AMG 프라이빗’은 세션 당 5명이 참여할 수 있는 소수 정예 대상 프로그램인데요. 참가자별 인터뷰와 워밍업 주행을 통해 사전 드라이빙 스킬을 점검한 후 수준별 전담 인스트럭터를 배정해 1:1 맞춤형 트레이닝을 제공합니다. 언더스티어와 오버스티어를 체험하는 스티어링 테크닉 실습, 레이스 트랙을 실제로 주행하는 트랙 주행 등을 할 수 있으며, 전문 드라이버는 참가자 주행 영상을 분석해 개선해야 할 점을 알려줍니다.

 

 

(▲출처 :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홈페이지)

 

현재 하반기 교육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지금 바로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오는 7월부터 시작하는 하반기 프로그램에는 ‘AMG 퍼포먼스’, ‘AMG 어드밴스드’와 여성만을 위한 ‘AMG 포 레이디스’까지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입니다. 총 9회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만 18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의 10%는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기부금으로 전달됩니다.

 

● 홈페이지 : http://bitly.kr/5WJ9nr
● 위치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유운리 508-4
● 하반기 교육 일정 : 2019.07.19.(금) ~ 2019.11.9.(토)
● 참가비 : AMG 퍼포먼스 100만원(1일) / AMG 어드밴스드 200만원(2일) / AMG 포 레이디스 60만원(오전/오후 중 택)

 

 

현대자동차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출처 : HMG 저널-현대자동차그룹 뉴스 미디어)

 

국내 완성차 업체에서는 현대차그룹이 유일하게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드라이빙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존에는 현대차만 진행해 왔지만, 올해부터는 기아차·제네시스 브랜드로 확대되어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로 업그레이드되면서 현대차그룹 전 브랜드 차량의 성능을 체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처 : HMG 저널-현대자동차그룹 뉴스 미디어)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2500여 명의 참가자가 수료증을 발급받았고, 올해 첫 드라이빙 아카데미 신청은 10분 만에 마감됐을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잘 짜인 행사 진행 등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올해는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이 추가되면서 더 확장된 퍼포먼스 체험 기회와 더 다양한 차종, 더 많은 일정, 풍부한 커리큘럼을 갖추게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실제 판매되는 차량으로 극한 상황 체험을 통해 차량 성능의 한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출처 : HMG 저널-현대자동차그룹 뉴스 미디어)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의 교육 프로그램 과정은 모두 4개 레벨로 구분되며, 기본 프로그램인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 Level 1’은 기초 드라이빙 테크닉에 대한 이론 교육은 물론, 슬라럼 & 긴급제동, 스티어링휠 적응 및 가감속에 대한 피드백, 복합 슬라럼 & 긴급회피, 가속 슬라럼 & 회피 제동 교육 후 아반떼 1.6 MPI에 2인 1대 탑승해 서킷 체험 주행을 하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프로그램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간편하게 해당 날짜와 회차를 선택해 예약할 수 있으며, 현재 6월 교육부터 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진행 시간은 2시간 30분으로, 만 19세 이상의 유효한 운전면허증 보유자라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레벨 1 이수 후에는 차량 퍼포먼스를 제대로 이해하며 서킷 주행의 기초를 배우는 스포츠 드라이빙 입문 교육인 레벨 2, 중상급자 과정인 스포츠 + 클래스인 레벨 3, 레이스 입문을 위한 최상위 드라이빙 교육인 레벨 4를 들으면 됩니다.

 

● 홈페이지 : http://bitly.kr/12eM4G
예약 페이지 : http://bitly.kr/7K3fOW
● 위치 : 강원 인제군 기린면 상하답로 130
● 교육 일정 : 2019.05.01(수) ~ 2019.12.31(화)
● 참가비 : 차종 및 레벨에 따라 상이
레벨 1 아반떼 5만원 / 레벨 1 제네시스 10만원 / 레벨 2 벨로스터 N 15만원 / HMG 트랙데이 – Advance 10만원 / N Exclusive 50만원

 

 

재규어랜드로버 ‘신사동 가로수길 드라이빙 센터’

 

(▲출처 : JAGUAR KOREA 공식 사이트)

 

재규어랜드로버도 2018년부터 신사동 가로수길에 드라이빙 센터를 오픈했습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 규모의 기존 재규어랜드로버 브랜드 스튜디오를 새 단장한 것인데요. 타사의 드라이빙 센터처럼 넓은 서킷을 보유한 것은 아니지만, 평소 직접 체험할 기회가 적은 재규어랜드로버의 프리미엄 모델들과 신차를 시승할 수 있으며, 제품 설명과 구매 상담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편안한 레이싱 카페와 VIP 고객을 위한 고급스러운 프라이빗 라운지, 브랜드 굿즈 판매장도 갖췄습니다.

 

 

(▲출처 : JAGUAR KOREA 공식 사이트)

 

특히 재규어랜드로버의 ‘신사 가로수길 드라이빙 센터’는 수입차 업계 최초로 자정까지 운영해 야간 시승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좀 더 여유롭고 색다른 시승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자정까지 진행되는 ‘나이트 드라이빙’ 프로그램에 많은 분이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국내에서의 드라이빙센터 인기와 더불어 재규어랜드로버도 드라이빙 센터 건립을 추진 중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국내 리조트 기업과 업무협약을 맺고 리조트 내 약 15만㎡ 규모의 드라이빙센터를 건립기로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오프로드 코스와 와인딩 코스, 상설전시장, 웰컴센터를 갖추고 리조트의 숙박 및 편의시설을 공유하는 드라이빙센터의 탄생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위치: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12길 33
● 이용 시간: 오전 11시부터 자정까지 사전 예약 후 상시 가능
● 참가비: 무료

 

 

BMW 드라이빙 센터


(▲출처 : BMW 드라이빙 센터 홈페이지)

 

2014년 국내 최초로 인천 영종도에 총 24만㎡ 규모로 오픈해 누적 방문객 약 80만 명을 기록하는 등 대표적인 드라이빙 센터이자, 인천의 명소로 자리 잡은 ‘BMW 드라이빙 센터’. BMW 고객뿐 아니라 자동차 마니아들, 가족 단위의 일반 참여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전문적인 운전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서킷 주행을 통해 차량 성능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트랙과 쇼룸, 레스토랑, 주니어 캠퍼스까지 운영해 운전자들에게 복합 자동차 테마 파크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출처 : BMW 드라이빙 센터 홈페이지)

 

홈페이지를 통해 드라이빙 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예약해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과 BMW와 MINI의 체험 차량에 따라 일정과 요금이 모두 다르니 미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 http://bitly.kr/PqjTGM
● 위치 :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1677-77
● 이용 시간 : 09:00-18:00 (매주 월요일 휴관)
● 참가비 : 차종 및 프로그램에 따라 상이
테스트 드라이브(30분) 3~6만원 / Challenge A(80분) 5~10만원 / Advanced(180분) 10~14만원 / M Drift(240분) 50만원 / Intensive(480분) 48~80만원 등

 


오늘은 인디:D가 국내에서 이용 가능한 드라이빙 센터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브랜드마다 드라이빙 센터들도 개성 있게 운영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직접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 38 39 40 41 42 43 44 45 46 ··· 1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