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가이드/보험이야기

예상치 못한 운전자 중과실 교통사고, 꼭 챙겨야 할 운전자 보험 체크리스트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최근 음주운전, 역주행, 신호 무시 등 교통 규칙 미준수로 여러 가지 교통사고 발생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감시망을 피해 교통법규를 어지럽히는 차량들을 확인하기 위해 교통법 개정은 물론 평범한 승용차 모습의 ‘암행 순찰차’가 고속도로 위를 달리기 시작했다는 이야기도 들려옵니다. 오늘은 도로 위 운전자의 안전 위협에 대비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봅니다.

 


- 하루 평균 593건의 사고, 11명 사망

 

 

TAAS에서 진행한 2017년 교통사고 정보에 따르면, 2017년 대한민국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는 총 216,335건, 그 중 사망자가 4,185명, 부상자는 322,829명에 이를 정도로 도로 위 아찔한 사고가 무수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루 평균 593건의 교통사고, 844명의 부상 그리고 무려 11명이 사망하는 끔찍한 일이 벌어지고 있는 셈이죠. 교통사고 위험성은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게 계속 우리 주변을 맴돌고 있습니다. 

 


- 이제 합의만 하세요, 교통사고처리 지원금 먼저 보상해드립니다

(*교통사고처리지원금 특약 가입 시)

 

 

예상치 못한 교통사고가 발생했다고 가정해 볼까요? 형사적 책임 보장이 필요한 12중대 과실의 사고 발생 시, 피해자 측에서 합의금을 요청하게 되는 경우가 있죠.

 

12중대 과실이란 1.신호위반 2.중앙선침범 3.제한속도 20km 이상 과속 4.앞지르기 방법위반 5.철길건널목 통과방법위반 6.횡단보도사고 7.무면허운전 8.음주운전 9.보도침범 10.승객추락방지의무위반 11.어린이보호구역 안전운전 의무위반 12.화물차 고정장치 위반에 해당합니다.

 

위와 같이 운전자 중과실 사고가 발생할 경우, 2017년 3월부터(DB손해보험 2017년 1월부터 적용) 교통사고처리지원금 특약 가입 시, 피보험자는 피해자와 합의만 진행하고, 보험회사가 피해자에게 합의금을 지급하도록 교통사고처리 지원금 선보상 제도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운전자보험에 가입했을 경우, 피보험자는 피해자와 합의만 마무리하면 나머지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은 보험사에서 처리를 진행해주는 것이죠, 단 음주, 무면허, 도주사고의 사고 발생 시에는 보장 받을 수 없다는 점 주의해주세요!

 


- 업계최초! 자동차 대물사고벌금도 선보상해드립니다

 

 

DB손해보험 참좋은 운전자+ 보험은 2019년 좀 더 업그레이드된 혜택을 돌려드리고자 합니다. 운전 중 발생하는 사고 뿐 아니라 상해 사고, 재산 상 손해까지 일상생활의 사고를 보장해드리고 있습니다.

 

더불어 피보험자가 특약 가입 후 차량 탑승 중 또는 보행 중 교통사고로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시행령상의 부상등급에 해당되는 상해를 입었을 경우 부상등급에 따라 치료비를 지급해드립니다. 이에 따라 자동차부상치료비 1-5급 진단 혹은 교통상해우유장해 50% 진단이 확정될 경우에는 보험료 납입을 면제해 드리고 있습니다.



▶ 심쿵달달한 조은이의 고백 스토리를 영상으로도 만나보세요 :) "참좋은♥고백방법"  





도로 위의 무법자가 많은 만큼 운전자의 안전을 가장 먼저 최우선으로 하는 운전자보험은 필수입니다. 언제 어디서 발생할 지 모르는 운전자 중과실 사고에 미리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며, 꼼꼼하게 보험 보상 혜택에 대해 꼼꼼히 따져 보시기 바랍니다.

 

 

 

<알아두실 사항>
- 보험계약 체결 전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계약이 거절될 수 있으며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납부자가 법인인 경우에는 보호하지 않습니다.
-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고의로 인한 사고는 보상하지 않으며, 이 외 담보 별 자세한 지급한도, 면책사항, 감액지급 사항 등 보험금 지급 제한 조건은 반드시 약관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 4 5 6 7 8 9 10 11 12 ··· 16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