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이야기/자동차 소식

친환경 LPG 자동차, 누구나 구매 가능하다!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지난 13, 국회에서 LPG 자동차 규제 전면 폐지 등의 내용을 포함한 'LPG 안전관리사업법 개정안'이 통과되어 일반인도 LPG 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미세먼지를 줄이고 환경을 보존하자는 의미에서 바뀐 정책인데요. 어떤 내용인지 인디:D가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LPG 개정안 통과! 일반인도 LPG 자동차 구입 가능

 

(▲ 출처 : WIKIMEDIA COMMONS)

 

지난 13일, LPG 승용차 규제 완화 법안인 ‘액화석유가스의 안전관리 및 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LPG 승용차를 일반인도 구매할 수 있게 됐습니다. 기존에 LPG 차량은 택시·렌터카 등 영업용이나 장애인·국가유공자 등 일부에만 제한적으로 허용했었는데요. 이에 대한 규제가 전면 완화됨에 따라 자동차 배기량과 사용기간, 용도에 상관없이 누구나 LPG 차량을 살 수 있게 된 것이죠.

 


미세먼지 줄이는 LPG 연료

 

 

이와 같이 정부가 개정안을 내세운 이유는 바로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 때문입니다. LPG 연료를 사용하면 휘발유와 경유차에 비해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크다는 이론에 기반해 LPG 차량의 보급을 확대하자는 뜻이 담겨 있는 것이죠.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1㎞ 주행 시 연료별 초미세먼지를 유발하는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조사해봤더니 경유차는 1.055g, 휘발유차는 0.179g인 데 비해 LPG차는 0.14g에 불과했다고 합니다. LPG차는 경유차의 13.2% 수준으로 질소산화물을 적게 배출하는 것입니다. 또, 에너지경제 연구원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LPG차 규제 완화로 2030년 LPG차 등록대수가 2019년 210만2000여 대에서 282만2000여 대로 증가하면 2030년 미세먼지는 38~48톤 감소하고 환경피해 비용은 3327억~3633억 원이 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LPG 승용차, 나도 타볼까?

 

 

이로써 소비자 입장에서는 자동차 선택에 대한 폭이 하나 더 생긴 셈인데요. 특히 LPG 자동차는 연료값이 저렴하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휘발유 대비 60% 수준의 연료비의 매력을 가진 LPG 자동차이기에 경제 불황 시점에 관심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 출처 : 르노삼성자동차 홈페이지)


대표적인 국내 LPG 승용차 모델로는 현대기아차의 그랜저, 쏘나타, K5, K7과 르노삼성의 SM3, SM7 등이 있는데요. 자동차 제조사들이 LPG 차량 사용 제한에 대한 법률 개정안이 통과됨에 따라 LPG 모델을 확대하고 특히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SUV도 LPG 모델이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LPG 자동차는 연소과정에서 그을음이 발생하지 않아 엔진오일을 오래 사용할 수 있고, 디젤이나 휘발유 차량에 비해 엔진의 소음이 조용하여 좋은 승차감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미세먼지로 골치가 아픈 요즘! 친환경적인 LPG 자동차로 대기오염도 완화시키고 저렴한 연료비로 기름값 걱정도 줄여보시기 바랍니다.

 

 


 

 

1 ··· 66 67 68 69 70 71 72 73 74 ··· 1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