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Life/여행정보

황금돼지띠의 해 <'돼지 투어' 드라이브 여행지 5>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황금돼지띠의 해! 재물과 복을 상징한다는 돼지의 해인 올해, 귀여운 돼지도 보고 맛있는 돼지고기도 맛볼 수 있는 여행지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재물과 복을 상징한다는 돼지를 만나볼 수 있는 '돼지 투어' 드라이브 여행지 다섯 군데를 인디:D가 소개합니다!

 


강원 양구 해안면 ‘펀치볼’

 

(▲출처 : 양구문화관광)


강원도 양구 해안면 펀치볼. 해발 400∼500m의 고지대 분지인 이곳은 대암산·도솔산·대우산 등 준봉들이 에워싸고 있어 위에서 보면 마치 ‘펀치볼(punch bowl: 화채 그릇)’ 같다고 해서 이름 지어졌는데요. 이곳이 왜 돼지와 관계가 있나 하는 생각이 드시겠지만, 사실 해안면의 ‘해’는 돼지 ‘해(亥)’로, ‘돼지가 편안한 땅’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원래는 바다 ‘해(海)’자였는데, 분지 안쪽 산기슭에 뱀이 많아 뱀과 상극인 돼지를 기르면서 뱀도 사라지고 편안하게 농사도 지을 수 있게 되어 돼지 해자로 바꾸었다고 하죠. 양구의 대표적인 특산품은 바로 시래기인데요. 그래서 곳곳에서 삿갓 모양 건조대에서 시래기 말리는 모습을 볼 수 있죠. 펀치볼에 가면 꼭 시래기 정식을 맛보시기 바랍니다.

 

 

경남 창원 ‘돝섬’ & ‘저도’

 

(▲출처 : 창원관광)


경남 창원 마산합포구에서 돼지 투어로 적합한 여행지를 두 곳이나 만나볼 수 있는데요. 먼저 이름부터 돼지의 옛말인 ‘돝’으로 된 돝섬은 돼지가 누운 모습을 닮았다고 해서 돼지 섬으로 불리는 곳입니다. 마산항에서 배를 타고 10분 정도 가면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입구에서부터 ‘복을 드리는 황금 돼지 섬 돝섬’이라는 환영 문구가 맞아주며, 섬에 들어서면 황금 돼지상이 떡 하니 자리해 황금 돼지해에 꼭 맞는 여행지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돼지 ‘저(猪)’자를 쓴 또 하나의 돼지 섬 저도도 있습니다. 역시 하늘에서 보면 돼지가 누운 형상이라고 해서 이름 지어진 곳이죠. 강화유리가 설치된 새빨간 다리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에서 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고, 곳곳에 돼지 조형물과 사랑의 자물쇠, 느린 우체통 등이 있어 즐길 거리가 넘쳐나는 곳입니다.

 

 

강원 원주 ‘돼지문화원’

 

(▲출처 : 돼지문화원 페이스북)


돼지 농장에서 돼지고기 공장과 돼지 식당까지, 돼지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 강원도 원주에 있는데요. 한돈을 넘어 ‘금돈’이라는 브랜드를 탄생시킨 돼지문화원이 바로 그곳이죠. 전국 최초로 돼지를 콘셉트로 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체험과 쇼핑, 숙박까지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알려졌습니다. 입장료가 따로 없어 누구나, 언제든 들러 돼지와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숙박시설 이용료도 저렴한 편입니다. 특히 돼지 먹이 주기 체험과 돼지 경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면 더 좋습니다.

 

 

경기 이천 ‘돼지 보러오면 돼지’

 

(▲출처 : 돼지오면돼지 홈페이지)


경기도 이천에 있는 ‘돼지 보러오면 돼지’는 돼지 체험 농장입니다. 지저분하고 게으르다고 알려진 돼지가 사실 얼마나 깔끔하고 똑똑한 동물인지를 알 수 있게 해주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죠. 미니돼지의 공연, 돼지 퍼레이드, 소시지 만들기 체험, 돼지박물관과 문화·홍보관까지. 돼지의 매력에 푹 빠질 수밖에 없게 하는 콘텐츠로 가득한데요. 특히 박물관 인근 치유정원엔 구제역으로 희생된 수많은 돼지의 넋을 위로하기 위한 ‘돈혼비(豚魂碑)’와 천사의 날개를 단 돼지 벽화까지 전시되어 있어 돼지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더 뜨겁게 달아오르게 해줍니다.

 

 

충북 청주 ‘삼겹살거리’

(▲출처 : 청주시)


이번 주 SBS TV ‘백종원의 골목식당’ 보셨나요? 삼겹살 식당을 솔루션 하는 과정에서 등장한 비주얼 폭발 파절이! 이 파절이는 청주의 유명 삼겹살집의 것을 벤치마킹했다고 소개되어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청주에는 파절이는 물론, 삼겹살로 유명한 15곳의 식당이 모여 있는 삼겹살거리가 있답니다. 서문시장의 한편에 자리한 삼겹살거리는 이 지역의 관광명소로 자리 잡았는데요. 특히 두껍게 썬 돼지고기를 간장 소스에 담갔다 굽는 독특한 매력에 푹 빠져 전국 각지에서 마니아들이 모여든다고 하죠. 여기에 원조를 자부하는 매콤달콤한 파절이가 더해져 극상의 맛을 선사하는데요. 한국인이라면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삼겹살! 삼겹살거리에서 원 없이 즐겨보세요~

 

오늘은 인디:D와 함께 황금돼지띠의 해를 맞아 가보면 좋을 돼지 투어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돼지처럼 복이 넘치는 풍성한 여행, 안전한 드라이브와 함께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1 2 3 4 5 ···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