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가이드/운전자 상식

"무료 와이파이 제공" 2019 설 연휴 고속도로 활용 팁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한 주의 마무리로 즐거운 금요일~ 그리고 드디어 다가온 설 연휴까지! 오랜만에 정겨운 가족들을 만날 생각을 하니 설레면서도, 한 편 귀향길 교통 체증을 생각하면 답답하시죠? 이럴 때일수록 하나라도 더 많은 혜택을 챙기시기 바라는 마음으로 인디:D가 설 연휴 고속도로 활용 팁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설, 아주 오랜 시간을 함께 하게 될 고속도로 위의 혜택을 지금부터 만나보시죠~

 


전국 고속도로에서 무료 와이파이 이용하세요!

 

 

 

이제부터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전국 고속도로의 모든 휴게공간에서 통신사와 상관없이 무료 와이파이(Wi-F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와이파이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았던 고속도로 졸음 쉼터와 주차장휴게소도 마찬가지죠. 지난 해 말 한국도로공사와 이동통신 3사(KT, SKT, LGU+)가 협약을 체결해 지난 25일 모든 시설에 공공 와이파이 설비를 마쳤다고 하는데요. 휴게소는 물론, 졸음 쉼터와 주차장휴게소, 수도권 버스정류장, 환승 정류장 등 고속도로의 어느 공간에서나 100Mbps의 빠른 속도로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휴게소 이동점포에서 은행 업무 보세요!

 

(▲출처 : wikipedia)

 

부모님 용돈을 드려야 하는데 깜빡하고 현금 인출을 못 해오셨다고요? 조카들 세뱃돈을 주어야 하는데 신권을 준비 못 하셨다고요? 이번 설에는 이런 걱정을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은행들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해 신권 교환과 ATM 서비스는 물론, 입·출금, 예금 상담, 통장 정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기 때문이죠. 각 은행별 운영 이동점포 위치와 기간에 차이가 있으니 미리미리 확인하고 활용해 보세요.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출처 : wikipedia)

 

매년 명절마다 시행되지만, 그래도 매번 반가운 소식이죠! 올 설 연휴에도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설 연휴가 시작되는 2월 4일 월요일부터 연휴가 끝나는 6일 수요일까지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혜택을 누리실 수 있는데요. 만약 3일 일요일 밤에 고속도로에 진입한 경우, 만약 자정을 지나, 그러니까 날짜를 넘겨서 고속도로를 빠져나왔다면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거~ 알아두시면 좋겠죠? 연휴가 끝나는 6일 밤에도 마찬가지랍니다.


 

가장 혼잡한 날짜와 시간은 피해 주세요!

 

 

 

연휴 기간 밀리는 시간대를 피하면 더욱 빠르고 수월한 귀경길이 될 수 있을 텐데요.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오늘인 1일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은 전국 478만대, 다음 날인 2일 토요일은 418만대, 3일인 일요일은 전국 390만대로 예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1일 금요일 귀성방향은 비교적 원활하고, 귀경방향은 오후 시간대에 다소 혼잡할 것으로 예상하며, 2일 귀성방향은 오전 5~6시 정체가 시작돼 오후 12시가 가장 혼잡하며, 오후 10시부터 해소될 것으로 보이다고 합니다.

 

귀경방향은 오전 7~8시 정체를 시작으로 오후 9시부터 해소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3일 일요일 귀성방향은 오전 5시부터 정체가 시작돼 오후 3시가 가장 혼잡하며 오후 10시부터 해소될 것으로 보이고요. 귀경방향은 오전 11시부터 정체가 시작돼 오후 6시에 해소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특히 설 하루 전날인 4일 오전과 설 당일인 5일 오후에 도로가 가장 밀릴 것으로 예상하니, 운행에 꼭 참고해 주세요!


오늘은 인디:D와 함께 설 연휴 고속도로 활용 팁을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명절, 꽉 막히는 고속도로는 부담되지만, 그만큼 인심 후한 혜택들이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마음껏 활용하시고,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1 ··· 11 12 13 14 15 16 17 18 19 ··· 1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