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즐길거리

한겨울 도심으로 떠나는 여행 <서울 이색 플레이스 5>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날씨가 영하로 떨어지면 강추위가 난리, 한파가 사라졌다 하면 미세먼지가 또 난리. 덕분에 똑같은 일상 속에 어느새 나의 SNS 계정은 중지 사태! 여러 가지 이유로 요즘 마음껏 외출 한 번 못해봤다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럴 때 기분 전환도 하고 예쁜 사진도 찍을 수 있는 도심 속 이색 플레이스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서울 안에서 떠나보는 특별한 여행을 인디:D가 안내 합니다:)

 


마곡 서울식물원

 

(▲출처 : 서울사랑 홈페이지)


강서구 마곡에 들어선 서울식물원은 아직 정식 개장 전이지만, 10월부터 임시 개방을 시작해 연일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는 이색 플레이스입니다. 서울 최초의 식물원이자,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기 때문인데요. 압도적인 스케일도 감동하지만,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 8가지 주제의 정원, 식물전문도서관, 어린이정원학교 등 특별한 장소들이 호기심을 자극하는 곳이죠. 미세먼지를 탈출하고 싶지만, 추워서 망설여질 때 딱 가기 좋은 서울 속 여행지랍니다!

 

- 주제원 관람시간: 09:00~18:00(입장 마감 17:00) / 동절기 09:00~17:00(입장 마감 16:00)
- 동절기 주제원(온실, 주제정권) 2월 28일까지 관람 가능
- 호수원, 열린숲, 습지원 연중무휴 24시간 개방
- 매주 월요일 휴관

 

 

별마당 도서관

 

 

 (▲출처 : 스타필드 코엑스몰 홈페이지)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별마당 도서관은 생긴 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은 곳인데도 벌써 서울을 대표하는 잇플레이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가족도,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도 이곳에 모여 휴일을 즐기거나 약속 장소로 정해 반가운 사람들과 만나는 경우가 많죠. 입이 떡 벌어지게 하는 거대한 책장, 널찍한 공간이 주는 경이로운 분위기에 카메라 셔터를 눌러대기 바쁜 곳이기도 한데요. 찾는 사람들이 많아 도서관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활기가 넘치죠. 특히 이곳이 매력적인 이유는 수많은 감성과 추억을 선물하는 곳이지만,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겁니다. 운이 좋으면 명사의 강연이나 멋진 라이브 공연을 관람할 수도 있어요~

 

-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24 코엑스인터콘티넨탈서울
- 영업시간: 매일 10:30~22:00

 

 

엉클비디오타운

 

(▲출처 : 엉클비디오타운 인스타그램)


여러분은 혹시 비디오테이프나 DVD로 영화를 봤던 추억이 있으신가요? 아재냐 아니냐를 가르는 기준이 될 법한 비디오테이프와 DVD를 한옥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플레이스가 요즘 인기입니다. 바로 익선동의 엉클비디오타운인데요. 엄선한 30편의 영화를 주기적으로 바꾸면서 상영하고 있는 곳이죠. 이곳이 더 특별한 것은 바로 비디오 영화를 볼 수 있는 공간이 한옥이라는 것입니다. 맥주랑 라면땅, 그리고 투박한 커피를 마시면서 느긋하게 한옥에서의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주소: 서울 종로구 수표로28길 33-10
- 영업시간: 매일 11:00~23:00

 

 

만홧가게

 

(▲출처 : 만홧가게 홈페이지)

 

이번에는 한옥에서 만화책을 즐길 수 있는 만홧가게입니다. 역시 종로구 익선동에 위치해 있는 곳인데요. 어릴 적 상상력을 자극해 엉뚱 발랄한 꿈을 꾸게 해준 만화에 대한 향수를 가진 분들이거나, 혹은 현대의 웹툰에 빠져 그 기원이 궁금한 모든 분을 만족하게 하기에 충분한 곳이죠. 만화 박물관이라고 할 정도로 만화책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데다 특유의 느슨하고 자유로운 분위기가 제법 매력적인 이색 플레이스입니다.

 

- 주소: 서울 종로구 수표로28길 33-7
- 영업시간: 매일 11:00~23:00

 

 

속마음버스

 

 

(▲출처 : 속마음버스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삶에 지칠 때, 누군가에게 응어리진 마음이 있을 때 툭 하고 터놓을 수 있는 속마음 버스입니다. 방송을 통해 소개되면서 큰 화제가 되기도 했던 곳인데요. 홈페이지를 통해 탑승을 원하는 날짜를 지정하고 사연을 올리면, 선정된 사람에 한해 모바일로 탑승권이 발송된다고 합니다. 서로 마주하는 한 것조차 부담스러웠던 분이 있다면, 속마음 버스에서 오붓한 서울 여행을 즐기면서 더 가까워질 기회를 잡아 보세요. 모든 대화가 끝나고 버스가 제자리로 돌아오면 함께 한 탑승자의 기념사진과 경청을 위해 쓰인 모래시계를 기념품으로 준다고 하니 더욱 좋겠죠?

 

- 주소: 여의도역 2번 출구 앞
- 코스: 여의도역 2번 출구~마포대교~자유로~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회선
- 이동시간: 1시간 40분
- 홈페이지에서 탑승 신청 가능

 


오늘은 인디:D와 함께 서울 시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색 플레이스들을 둘러 봤습니다. 춥다고, 미세먼지가 많다고, 웅크렸던 마음을 활짝 펼 작은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