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이야기/자동차 소식

새해에는 어떤 차가 출시될까? <2019년 신차 소식>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새해가 되면 각 자동차 제조사에게 야심차게 신차 모델을 쏟아내는데요. 특히 2019년에는 세단부터 미니버스까지 다양한 신차들이 출시돼 브랜드 별 라인업이 대폭 강화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어떤 차들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지 인디:D가 먼저 알아봅니다!

 


2019 신차의 최강자는 누구? 가장 뜨거운 'SUV' 대전

 

(▲출처 : ‘트래버스’ 쉐보레 홈페이지)


올해 국내 완성차 5개사가 선보일 신차 모델은 총 10개가 될 전망인데요. 이 가운데 SUV가 5개로 가장 격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특히 올해는 기존에 가장 경쟁이 치열했던 중형급 모델 없이 대형과 소형 위주로 신차 출시 계획이 잡혀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최근 인기가 치솟고 있는 소형 SUV 모델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먼저 현대자동차는 올해 하반기 소형 SUV 신차 모델인 'QX1'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차체 크기는 코나와 동급이며, 파워트레인은 1.0L T-GDI 터보가 탑재돼 최고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17.5㎏·m의 힘을 발휘하게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강력한 경쟁 상대인 기아자동차의 소형 SUV 'SP2'도 현재 개발 중인데요. 지난해 단종된 카렌스의 후속모델로, 중형 SUV인 스포티지보다 작은 크기가 특징이라고 하네요. 한 편, 제네시스는 자사 첫 SUV 모델인 'GV80'를 내년 하반기 SUV 시장에 내놓으면서 벤츠 GLE, BMW X5에 대적할 만한 ‘고부가가치형 대형 SUV’ 라인업을 갖출 예정입니다. 국산 SUV 모델 중 최첨단 사양과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최상급을 예고하고 있어 기대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

 

또, 북미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쉐보레의 8인승 대형 SUV '트래버스'도 내년 2·4분기에 국내에 상륙할 예정이며, 업트럭인 ‘콜로라도’도 함께 선보인다고 합니다. 쌍용자동차의 최고 인기 모델인 렉스턴 스포츠는 바로 내일인 1월 3일 롱보디 버전을 전격 출시하며 2019년 새해 출시되는 첫차로 위엄을 떨칠 예정인데요. 쌍용자동차의 전통 SUV 강자인 코란도C도 올 상반기 중 10년 만에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된다고 합니다.

 


전통의 강호와 신흥 강자의 대격돌 ‘세단’

 

(▲출처 : ‘르 필 크루즈 콘셉트 카’.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세단에서는 현대차의 국민 중형차 ‘쏘나타’ 8세대 모델이 출격을 예고하고 있는데요. 지난 30년간 중형 세단의 왕좌를 굳히고 있는 모델인 만큼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번 출시는 2014년 7세대 LF 쏘나타를 출시한 지 5년 만으로, 지난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한 '르 필 루즈 콘셉트'에 적용한 차세대 디자인이 대거 반영되어 스포츠 세단에 가까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또, 내년 하반기에는 제네시스가 '신형 G80'을 내놓으며 ‘G80'의 인기를 이어갈 예정인데요. 일정 구간에서 운전자의 스티어링휠 조정과 가·감속 제어 없이도 앞차를 따라 주행하는 'HDA2' 시스템 등이 탑재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될 ‘G80'에는 기존 ’G90‘에서 선보인 제네시스 시그니처 디자인을 곳곳에 담을 것으로 예상되며, 인체공학적인 실내 디자인과 기능 등도 업그레드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밖에 신형이 출시된 지 3년 밖에 안 된 기아 ’K7‘도 더욱 날렵한 모습으로 디자인 변신을 예고하고 있는데요. 특히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이 적용되는 등 트렌드에 맞는 변경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용병도 합류! 수입 신차 총공세 예고

 

(▲출처 : ‘AMG GT 4도어’. 벤츠 홈페이지)


지난 해 여러 논란에 휩싸였던 수입차 브랜드 역시 올해 신차 출시 러시를 이룰 전망인데요. 벤츠는 ‘AMG GT 4도어’를 연초 선보일 예정이며, 이어 신형 G클래스, A클래스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BMW 역시 7세대 ‘3시리즈’를 연초 내놓을 예정이며, 신형 ‘X5’와 대형 SUV ‘X7’도 국내에 선보인다고 합니다. 가장 많은 신차를 선보일 브랜드는 아우디로, ‘Q2’와 ‘Q5’의 SUV 모델과 ‘A6·7·8’의 세단을 출시합니다. 그밖에 폭스바겐은 3세대 신형 ‘투아렉’,  볼보는 ‘S60’과 ‘V60 크로스컨트리’, 시트로엥은 DS 브랜드의 프리미엄 SUV ‘DS7’, 렉서스는 역동적 디자인과 낮은 무게 중심을 지닌 SUV ‘UX’, 그리고 닛산은 3세대 ‘엑스트레일’과 인피니티 ‘QX50’으로 SUV 시장을 공략할 예정입니다.

 


친환경 자동차에서 미니버스까지, 다양한 신차 라인업!

 

(▲출처 : ‘마스터 버스’. 르노 홈페이지)


그밖에 친환경 자동차로는 현대자동차 ‘아이오닉’이 배터리, 회생 제동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여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기아자동차 ‘쏘울’도 3세대 출격이 예고됩니다. 특히 르노삼성차는 길이 6,198㎜, 너비 2,470㎜, 높이 2,539㎜, 휠베이스 4,332㎜의 15인승 마스터 버스를 출시해 현대 쏠라티와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인디:D가 올해 출시를 예고하고 있는 신차 모델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언제나 반갑고 흥미로운 신차 소식과 함께 올해도 건강하고 풍요롭게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1 ···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 1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