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이맘때 가면 딱 좋은 <10월 해외 여행지 추천>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태풍 콩레이가 전국을 강타하고 있는데요. 징검다리 연휴에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이라면 꼭 기상 상태를 체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10월은 여행의 계절이니만큼 태풍이 지나고 여행을 계획하시면 되겠죠? 가을 여행을 꿈꾸는 여러분께 추천하는 인디:D의 10월 여행지 추천 목록을 공개합니다~

 


일본 교토

 

(출처:pixabay)

 

우리나라의 가을 단풍도 아름답기로 유명하지만, 이웃나라 일본의 단풍도 가을마다 특유의 분위기를 연출해 많은 관광객들을 매혹시키죠. 특히 가을마다 고즈넉한 거리를 장식하는 붉은 단풍으로 유명한 교토는 이맘때 절정의 아름다움을 뽐낸답니다. 그 중에서도 교토에서 손꼽히는 명소인 청수사에 올라 보는 단풍이 제일인데요. 또, 작은 일본식 절 긴카쿠지에서도 가을의 깊은 정취를 느낄 수 있죠. 교토에 가신다면 유명한 관광명소인 대나무 숲 아라시야마에서 일본 특유의 정서를 담고 있는 니넨자카, 산넨자카 거리, 그리고 150년 소바 맛집에 들르는 것도 잊지 마세요. 모두 가까워서 당일 코스로도 문제없답니다.

 


베트남 다낭

 

(출처:Max Pixel)

 

일본만큼이나 큰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10월 여행지가 바로 베트남인데요. 멋진 풍경과 레저 스포츠를 즐기면서 진정한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곳이죠. 특히 베트남 쌀국수나 연유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음식까지 매력을 더한답니다. 1600m 높이의 바나 산을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케이블카를 타고 오르는 바나힐의 짜릿함도 놓치면 안 되고요. 액티비티로 지친 몸을 스파로 풀어주는 힐링 코스도 인기죠. 다만, 10월의 다낭은 비가 종종 내리는 우기가 시작되기 때문에 예상 날씨를 참고해서 코스를 잘 짜야 알찬 여행이 될 수 있다는 것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출처:Max Pixel)

 

지난 9월부터 직항 정기노선이 신규 취항된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이제 좀 더 편하고 빠르게 자그레브로 직항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눈부신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크로아티아의 수도인 만큼 볼거리가 가득해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여행지랍니다. 시내 전경이 한눈에 보이는 자그레브 360전망대에서 붉은 지붕으로 가득한 천년의 도시 자그레브를 관망하는 것도 좋고요. 자그레브의 랜드마크인 자그레브 대성당을 둘러보는 것도 멋진 추억이 된답니다. 자그레브는 생각보다 크지 않아서 성지순례의 길, 스톤 게이트, 성 마르크 성당, 자그레브 대성당, 돌라체 시장, 반 옐라치치 광장 등 주요 명소를 하루면 충분히 돌아볼 수 있으니 여유롭게 10월 여행을 즐겨 보세요~


 

스페인 마드리드

 

(출처: flickr)

 

너무 더워 전 국민이 낮잠을 자는 것으로 유명한 나라 스페인에도 10월이 되면 서늘한 가을바람이 불어온답니다. 10월 마드리드의 평균 기온은 우리나라 가을과 비슷해서 여행하기 딱 좋은데요. 특히 스페인의 수도인 마드리드에는 프라도미술관, 산 미구엘 시장, 마드리드 왕궁, 마요르 광장 등 명소가 즐비해 인근 명소 투어만 해도 하루가 후딱 가버리죠. 시간이 된다면 인근의 작은 도시인 톨레도에 들러 중세 유럽의 느낌을 그대로 간직한 스페인의 매력을 더 깊게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인디:D가 이맘 때 가면 딱 좋은 10월 세계 여행지들을 추천해 드렸습니다. 선선한 날씨에 이국적인 추억을 간직하게 될 멋진 가을 여행! 이번 주말에 나만의 10월 여행 계획을 짜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