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즐길거리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 3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붉은 단풍잎과 노오란 은행잎만으로도 설레는 계절 가을. 요즘처럼 시원해진 날씨와 울긋불긋해진 산천은 드라이브를 떠나기에 안성맞춤인데요.

 

오늘은 인디:D가 가벼운 마음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서울 근교 드라이브코스를 준비해왔습니다. 지금부터 떠나볼까요?

 


 

인디:D Pick! - 가을 바다가 보고 싶다면? '시화호'

 


이유는 모르겠지만 나무들이 붉은옷으로 갈아입고 나면 왠지 마음이 몽실몽실거리면서 감성적으로 변합니다길을 가다가도 하늘을 쳐다보게 되고, 떨어진 낙엽을 보고 있노라면 가슴이 왠지 멍- 해지는데요. 이럴 때 답답한 가슴을 시원하게 뚫어줄 수 있는 곳이 바다입니다.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시화호는 한적하면서도 주변에 먹거리가 많아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시화호 드라이브와 함께 오이도와 제부도를 잇는 약 12.7km의 시화방조제 주변과 선재도·영흥도 등의 섬 여행도 가볼만 한데요. 시화방조제 중간 지점 휴게소에는 야외 조각과 송도 앞바다 풍경이 보여서 한적하게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적절하며, 근처에 치한 달 전망대는 분위기를 한껏 더 고취시켜줍니다. 달 전망대에서 좀 더 가다보면 대부바다향기 테마파크, 4.3km의 산책로, 등이 마련되어 있으니 한 번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시화호 주변은 조개구이와 칼국수 집이 많기 때문에 드라이브를 한 뒤 배를 든든하게 채워주면 드라이브는 성공적:)


 

 

인디:D Pick! - 가을의 정취를 제대로~ '포천 산정호수'







두 번째 장소는 경개도 포천에 위치한 산정호수로, 울긋불긋한 단풍과 억새풀이 멋스러운 곳으로 가을에 즐기는 서울근교 드라이브 코스 명소로 꼽히는 곳입니다.








산과 호수, 나무와 억새밭 등 심심하면서도 조용한 정취가 포인트이기 때문에 가을과 잘 어울리는 곳인데요. 등산을 조금 할 수 있다면 명성산을 올라 억새밭은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명성산의 억새밭 역시 수도권에서 억새 감상의 일번지로 인정받는데요. 포천 명성산은 전국 5대 억새 군락지로 손꼽히며, 6만 여 평의 억새밭이 10월 말까지 장관을 이루기 때문에 이번 주말이나 다음주 주말에 가신다면 절정을 이루는 억새밭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인디:D Pick! - 단풍도 보고, 놀이기구도 타고 에버랜드 단풍체험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이면서, 활동적인 데이트를 선호하는 커플이라면 용인 에버랜드는 어떨까요?

 

현재 에버랜드에서는 단풍체험코스를 운영하고 있어, 단풍도 보고 놀이기구도 탈 수 있는 일석이조의 데이트코스입니다.

 

에버랜드는 단풍나무, 은행나무, 느티나무, 대왕참나무 등 10여종 수 천 그루의 나뭇잎들이 빨갛고 노랗게 물들어가고 있으며, 1020~30일 사이가 절정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천일홍과 코스모스, 샐비어 등 3020만본의 붉은 꽃을 즐길 수 있는 레드플라워 페스티벌22일까지 진행되고 있는데요. 꽃과 단풍이 한데 어우러진 장관을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추천 코스 1) ‘힐링산책 코스





에버랜드 단풍체험코스에는 크게 3가지 코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코스는 힐링산책 코스로, 꽃과 나무가 우거진 자연 속에서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힐링산책 코스에는 걷기 좋은 산책코스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먼저 콜럼버스대탐험에서 썬더폴스까지 이어지는 570m숲속 산책로는 에버랜드가 자연농원 이후 20년간 공개하지 않다가 지난해에 처음 공개했던 비밀정원입니다.

 

이 곳에는 단풍나무, 참나무, 오동나무 등은 물론 최대 20m까지 자라는 향목련 군락과 서양철쭉인 아젤리아를 가까이서 즐길 수 있습니다.

 

더불어, 장미원에 새롭게 조성된 은행나무 길에서는 노랗게 물든 황금빛 은행나무와 60만 송이의 가을 장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추천코스 2) ‘어트렉션 코스





두 번째 코스는 활동적인 데이트를 좋아하는 분들게 추천하는 어트렉션 코스입니다. 에버랜드의 명물이라 할 수 있는 티 익스프레스는 놀이기구 전체가 나무로 만들어져 있고, 산 중턱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최고 지점인 56m 낙하지점은 단풍을 가장 높은곳에서 한 눈에 즐길 수 있는 짜릿한 명소입니다.

 

더불어 20m 높이에서 급강하를 하며 단풍을 즐길 수 있는 썬더폴스도 추천드립니다:)

 

 


추천코스 3) ‘드라이브 코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리는 드라이브 코스는 에버랜드 주변 경관을 둘러볼 수 있는 곳으로 영동고속도로 마성 톨게이트부터 에버랜드 서문과 캐리비안 베이를 지나 에버랜드 정문에 이르는 총 5km의 구간입니다.

 




로 자체가 산허리를 끼고 있기 때문에 단풍과 은행나무를 달리는 내내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에버랜드 주변에 위치한 호암호수는 호수에 비치는 단풍, 일명 단풍그림이 유명한데요. 10월 중순에서 말 사이가 절정이라고 하니,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인디:D와 함께 가을정취를 느낄 수 있는 서울근교 드라이브 코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이번 주말 가을 드라이브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