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즐길거리

이번 주말은 여기로! 파주 가볼 만한 곳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결혼정보업체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연인들끼리 가장 자주 하는 말 중 하나가 우리 어디 갈까?’라고 합니다.

 

어디 갈까?’라는 물음은 뭐 먹을까?’처럼 바로 답하기 어려운데요. 더 이상 난감한 질문에 당황하지 마시라고, 오늘은 인디:D가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BEST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함께라 더 행복한 드라이브 코스


 

1_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파주 헤이리 마을’ 


( 이미지 출처 : 두산백과 )

 

눈이 즐거운 파주의 헤이리 마을. 너무도 유명한 곳이라 말이 필요 없는 곳인데요.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에 위치한 헤이리 마을은 다양한 예술이 공존하는 곳이에요. 음악가, 영화감독, 건축가, 미술가 등 다양한 예술인이 모여 사는 곳으로 약 15만 평의 땅에 갤러리,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카페 등 즐길 수 있는 문화와 예술이 가득한 곳입니다.

 

마을의 이름인 헤이리는 파주의 전래 농요인 헤이리 소리에서 이름을 따왔는데요. 서울에서 파주 법흥리 쪽으로 시원한 드라이브를 즐기고, 연인과 함께 헤이리 마을에서 데이트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2_ 역린의 촬영지,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계절이 뚜렷할수록 더 아름다운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을 알고 계시나요?

 

메타세쿼이아는 마지막 빙하기 이후 사라진 것으로 알려졌지만, 1940년대 중국에서 집단 군락이 발견되면서 되살아난 화석으로 불렸습니다. 현재는 품종개량을 거쳐 가로수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데요


( : 메타세쿼이아 길 / : 존현각 세트 _ 이미지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 이야기)

 

메타세쿼이아 길옆에는 경희궁의 존현각 세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는 2014, 현빈이 주연이었던 영화 역린의 촬영 장소로, 고즈넉함과 아름다운 자연의 풍경과 향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요즘같이 부쩍 선선해진 날에는 더더욱 방문하기 좋은 곳인데요. 차를 타고 한 바퀴 둘러보며 드라이브를 즐긴 뒤, 여유가 되신다면 잠깐 내려 메타세쿼이아 길을 직접 걸어보시길 바랍니다.

 

도심에서 잊고 있었던 여름의 푸르름과 어느새 한 발짝 다가온 가을의 시원한 바람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을 테니까요.

 

( 이미지 출처 : 담양군청 )

 

메타세쿼이아 길은 계절의 뚜렷함을 담고 있는데요. 봄과 여름에는 푸르른 잎을 선물하고 가을에는 붉게 물든 가을의 정취를, 겨울에는 눈으로 하얗게 물든 아름다움을 선물합니다.

 

4계절이 뚜렷한 대한민국에서 더 아름다운 메타세쿼이아 길,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3_ 올여름, 바다를 못 가봤다면? ‘경북 경주 오류 고아라 해변

 


올여름, 바쁜 일상으로 바다를 가보지 못했다면 경주에 위치한 고아라 해변을 추천드립니다:)

 

이름처럼 모래가 고아 고아라라는 이름이 붙었는데요. 모래가 워낙 고아서 맨발로 폭신폭신한 모래를 밟으며 산책하는 기분이 일품이라고 하니, 여러분도 차를 세워놓고 산책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근처에는 솔밭과 민물이 있기 때문에 오토캠핑을 즐기러 오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성수기가 끝난 시점, 한가롭게 휴식을 취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_ 자연과 도심의 조화 송도 국제도시

 

이름만 들으면 높은 건물이 빽빽하게 세워져 있는 삭막한 도시의 이미지가 떠오르지만, 송도 국제도시의 실상은 조금 다릅니다.

 

높은 고층 건물 주변에는 산책을 위한 넓고 푸른 공원이 정말 많은데요. 특히 센트럴 파크쪽은 외국 휴양지를 연상시키는 모습을 띠고 있으며, 공원 근처에는 수상 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어 여름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답니다:)



( 이미지 출처 : 해양수산부 공식 블로그 )

 

해양레저스포츠 (송도 코마린) : https://www.facebook.com/komarine339

 

차량도 많지 않아 드라이브까지 안성맞춤인 송도 국제도시! 여러분도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선선해진 날씨, 일교차 주의하세요~!

 

낮과 밤 할 것 없이 덥기만 했던 여름이 어느새 선선한 날씨로 바뀌고 있습니다. 오전과 낮, 저녁의 일교차가 매우 커서 인디:D도 깜짝 놀랐는데요.

 

민간 기상업체인 케이웨더는 당분간 비 예보 없이 맑은 날씨가 계속될 것이라며, “일교차가 10도 가까이 차이가 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따라서, 드라이브를 즐기시기 전 긴 옷은 필수인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드라이브 코스에 산책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만큼 긴 옷을 꼭 챙기셔서 건강하고 즐거운 드라이브 즐기시길 바랍니다:)

 

오늘 인디:D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와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