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이야기/자동차 소식

오는 30일 공개되는 신형 카이엔이 더 기대되는 이유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남자들의 로망으로 꼽히는 포르쉐가 오는 29(한국 시각 30, 새벽 4), 럭셔리 프리미엄 SUV인 신형 카이엔을 선보입니다.

 

이번에 공개되는 신형 카이엔은 지난 2002년 공개된 기존 카이엔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개발되었다고 하는데요. 세계 각국에서 엄격한 내구 테스트를 거친 카이엔!

 

오늘은 인디:D와 함께 포르쉐 3세대 차량인 신형 카이엔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D

 


 

29일 공개되는 신형 카이엔, 엄격한 테스트 이상 무!

 

오는 29, 한국 시각으로 30일 새벽 4시에 공개되는 신형 카이엔은 최근까지 진행된 엄격한 내구성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카이엔은 전 세계 각지의 혹독한 기후조건과 까다로운 설정 하에 복잡하고 엄격한 테스트를 마침으로써 다시 한번 최고의 품질을 입증했는데요. 카이엔이 거친 까다로운 내구성 테스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_ 가상 시뮬레이션 & 실제 외부환경 테스트 


( 혹독한 기후조건에서 테스트 중인 신형 카이엔 / 이미지 출처 : 교통신문)

  

포르쉐는 코드네임 ‘E3'으로 불리는 신형 카이엔 개발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현재까지 프로토타입과 시험차량을 바탕으로 각종 테스트를 진행해왔습니다.

 

우선, 실제 상황과 유사한 환경으로 구성된 가상 시뮬레이션 테스트와 실제 외부 환경 테스트를 동시에 진행했는데요.

 

특히, 외부 환경 테스트는 전 세계의 다양한 기후에 적응하기 위해 섭씨 영하 45도부터 영상 50도까지 극한의 조건에서 총 440km 주행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더불어, 안전성과 구성품 간의 상호작용 검사를 위해 차량 종합성능 테스트를 거쳤는데요. 이는 포르쉐가 추구하는 최고 수준을 검증하기 위한 테스트로, 하이드로펄스 유닛에서 섀시와 바디에 인위적 진동을 가하는 내구성 테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_ 차량 수명 테스트 & 스트레스 시뮬레이션

 

( 신형 카이엔의 내구 테스트 모습 / 이미지 출처 : 교통신문 )

 

포르쉐는 차량 내구성 테스트의 일환으로, 포르쉐 시험장에서 차량 수명 테스트와 스트레스 시뮬레이션을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차량 수명 시뮬레이션의 경우, 실제 주행 환경에서는 발생할 가능성이 거의 없는 혹독한 조건에 맞춰 진행됐으며, 도심과 시골길, 고속도로 등 일상적 주행 환경을 번갈아 달림으로써(최대 24km) 차량의 주행 환경과 수명을 체크했습니다.

 

한편, 차량을 한계까지 몰아붙이는 극단적인 스트레스 시뮬레이션도 진행됐는데요. 이는 카이엔의 프로토타입을 대상으로 전 세계 각지에서 진행됐습니다.

 

스트레스 시뮬레이션은 포르쉐의 전통적 테스트 방식으로, 트랙으로는 까다로운 주행조건으로 악명이 높은 독일의 호켄하임링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코스가 선택되었습니다.

 

이처럼 신형 카이엔은 다양한 기후환경은 물론, 까다로운 주행 환경을 자랑하는 혹독한 트랙에서의 주행 테스트까지 모두 마쳤는데요. 엄격한 테스트를 거친 만큼, 신형 카이엔의 모습이 더더욱 기대됩니다.

 

 


영상으로 살펴보는 신형 카이엔의 모습은?

 

지난해 6, 포르쉐의 럭셔리 SUV인 신형 카이엔의 주행 테스트 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 주행 테스트를 거치는 신형 카이엔 / 이미지 출처 : Motorionline )


( 차량 견인 테스트를 거치는 신형 카이엔 / 이미지 출처 : Motorionline )

 

쿠페 스타일의 신형 카이엔은 주행 테스트는 물론, 차량 견인 테스트까지 영상을 통해 공개됐는데요. 미니 밴 클래스의 중형차를 견인하고도 언덕길을 시원시원하게 달리는 모습 속에서 신형 카이엔의 파워풀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V6 3.0L 가솔린 터보

- V6 2.9L 가솔린 트윈 터보            +          ZE 8단 잔동 변속기

- V8 4.0L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신형 카이엔의 동력 전달계는 위와 같으며, 본 엔진에 ZE 8단 자동변속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플랫폼은 아우디 Q7, 벤틀리 벤테이가, 람보르기니 우르스 등과 동일한 플랫폼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MLB 플랫폼은 탄소 섬유의 고장력 강판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여기에 알루미늄을 일부 사용함으로써 무게는 줄이고, 강도는 높일 수 있습니다. MLB 플랫폼을 통해 신형 카이엔의 무게는 약 220파운드(100kg) 정도 가벼워진다고 합니다.

 

이 외에 구체적인 스펙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아쉬운 마음은 아래 영상을 통해 달래보시길 바라며, 한국 시각 30일 새벽 4시에 공개되는 신형 카이엔을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fFRG_UnIm4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는 신형 카이엔 


( 주행 테스트 중인 신형 카이엔 / 이미지 출처 : Motorionline )

 

포르쉐는 오는 828일 저녁, 슈투트가르트-주펜하우젠에서 프리미엄 SUV 신형 카이엔을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전 세계에 최초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공개 이벤트로는 음악과 조명, 신형 카이엔이 한데 어우러지는 무대로 펼쳐질 예정인데요.

추후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될 예정이며, 신형 카이엔의 월드 프리미어 생중계는 뉴스룸 사이트( newsroom.porsche.com/cayenne2017 )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포르쉐의 3세대 차량인 신형 카이엔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지난 카이엔 모델이 주춤했던 만큼, 신형 카이엔에는 반전을 위한 포르쉐의 다짐이 담겨있는데요. 생중계를 통해 전 세계에 최초 공개되는 카이엔의 모습은 어떨지, 기대하는 마음으로 지켜보겠습니다:)

 

오늘 인디:D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와 소식을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1 ··· 414 415 416 417 418 419 420 421 422 ··· 1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