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이야기/자동차 소식

소형 SUV 포함, 자동차 사려면 8월이 기회!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1년 중 가장 무더운 8월은 자동차 시장에서 공식적인 비수기에 속합니다. 통상적으로 8월에 여름휴가가 시작되면서 판매량이 급감하는 데다, 국내 자동차 업계의 내수 판매 부진이 이어지고 있어 올해 8월은 엎친 데 덮친 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5일 국산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쌍용자동차르노삼성자동차한국지엠주식회사 등 국산차 5개 업체의 지난달 내수 판매량은 13611대로, 이는 전월 판매량 135,442대보다 3.7% 줄어든 수치인데요.

 

위기를 맞은 국내 자동차 업계들은 내수 판매량을 회복하기 위해 공격적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업계에서는 안타까운 일이지만, 신차 구매를 앞두고 계신 분들에겐 절호의 기회가 아닐 수 없는데요. 오늘은 인디:D와 함께 국내 자동차 업계의 ‘8월 할인 프로모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할인 혜택부터 사은품 지급까지, 풍성한 8월 프로모션

 

 

1_ 불붙은 소형 SUV 시장

소형 SUV는 전체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한 경쟁이 펼쳐지는 곳인데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최근 자사 최초로 소형 SUV인 코나와 스토닉을 출시하면서, SUV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던 쌍용자동차가 바빠졌습니다.

 

 

'티볼리 아머의 공격적인 프로모션’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자동차 )

 

쌍용자동차는 티볼리 아머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8월에 티볼리 차량을 구매할 경우, 무상보증 기간을 동급 최대 기간인 7년 및 10km(구동 계통)로 연장해주고, 티볼리 전용으로 출시된 내비게이션을 무상으로 장착해줍니다.

 

허나, 내비게이션 장착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30만 원의 할인 혜택을 대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유 자금이 있어 일시불이나 정상할부로 티볼리 차량을 구매하면, 편의/안전 사양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AEBS), 차선유지 보조 시스템(LKAS) 등 동급 최고의 첨단 안전 시스템으로 구성된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옵션 가의 50%(30만 원)를 할인해줍니다.

 

더불어, 여성 운전자가 티볼리를 구매할 경우에는 10만 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내수부진 탈출을 위한 할인 전쟁’

 

( 이미지 출처 : 한국지엠 홈페이지 )

 

한국지엠 쉐보레는 내수부진을 탈출하기 위해 더 공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쉐보레의 주력 차량인 말리부를 구매할 경우 최대 200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세부적으로는 120만 원의 현금 할인을 받을 수 있고, 2,000cc 미만의 차량 보유 고객이 말리부를 구매할 경우 30만 원을 추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 고객 중 기존에 쉐보레 구매 이력이 있었다면, 50만 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2018년형 스파크와 소형 SUV인 트랙스는 70만 원 현금할인과 최대 60개월 할부 혜택을 동시에 받을 수 있습니다.

 


2_ 현대자동차 ‘쿨 썸머 페스타’

 

( 이미지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

 

현대자동차는 여름 행사로 쿨 썸머 페스타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쿨 썸머 페스타는 8월 말까지 아반떼 / 쏘나타 뉴라이즈 / 싼타페 / 투싼 / 맥스크루즈를 구매한 고객에게 휴가비와 사은품을 지급하는데요.

 

아반떼나 쏘나타 뉴라이즈의 경우 각각 30만 원, 50만 원을 지원하며, 투싼과 싼타페, 맥스쿠르즈 구매 고객은 50만 원 휴가비나 사은품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NCSI 1를 기념한 특별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되는데요. 액센트 / 아반떼 / 쏘나타 뉴라이즈 / 싼타페 / 투싼 / 맥스크루즈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20만 원의 현금 할인을 제공합니다.

 

2018년형 싼타페의 경우에는 2,000대 한정으로 전체 차량 가격의 5%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현대차 구입 예정 고객분들은 8월을 노려보시길 바랍니다.

 


3_ 기아자동차 ‘경차 판매 1위 기념’ 이벤트

 

( 이미지 출처 :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

 

기아자동차의 올 뉴 모닝이 경차 판매 1위를 한가운데,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8월 중 모닝을 구매한 고객은 5년 자동차세 지원(40만 원) 또는 70만 원 상당의 밸류 기프트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포티지나 스팅어에 대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인데요. 스포티지의 경우 50만 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스팅어 구매 고객은 36개월간 차량 가격 약 1% 수준의 월 납입금(유예 55%, 36개월, 4.5% 기준)만 납부하도록 하여 부담을 낮췄습니다.

 

더불어, K시리즈에 대한 할인 혜택도 제공되는데요. 기존 K시리즈 구매 이력이 있는 본인, 배우자, 직계존비속이 K3 / K5 / K5 하이브리드 / K7 / K7 하이브리드 / K9을 구매하면 30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4_ 르노삼성 ‘식스팩 피에스타’ 프로모션

 

( 이미지 출처 : 한국지엠 홈페이지 )

 

르노삼성은 장마철 침수 피해를 입은 차주 중 SM6 / QM6 / QM3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80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SM3 / SM5 / SM7 구매 시에는 50만 원의 할인 혜택 제공합니다.

 

한편, ‘식스팩 피에스타7월 생산된 르노삼성 전 모델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프로모션인데요. 해당 차량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파노라마 선루프(SM3는 전자동 선루프, QM3, SM5는 제외) 무상 장착과 최대 110만 원 상당의 용품 및 옵션 구입 비용 50% 지원, 최대 80만 원의 휴가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기존 QM3(QM3는 제외) 현금 구입 시 30만 원 할인, 할부 구입 시 50만 원 할인과 2.7%(36개월), 3.7%(60개월)의 낮은 금리와 3.9%(36개월), 4.5%(60개월)의 스마트 잔가보장 할부 중 택1 할 수 있습니다.

 

SM6현금 구입 시 20만 원 할인과 SM6QM6 모두 3.9%(36개월), 3.5%(60개월)의 낮은 금리와 5.5%(36개월), 5.9%(60개월)의 스마트 잔가보장 할부 중 택1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디:D와 함께 소형 SUV 할인 혜택 및 자동차 업계의 8월 프로모션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8월은 신차 구입에 있어 절호의 기회인 만큼, 금일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만족스러운 차량을 저렴한 값에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인디:D가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와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1 ··· 428 429 430 431 432 433 434 435 436 ··· 1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