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즐길거리

주차 때문에 땀 빼지 말자! 넓고 시원한 자동차 캠핑장 Best 3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날이 좋고 물이 좋아서 캠핑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 요즘. 캠핑을 즐길 준비는 모두 끝났는데, ‘주차공간찾느라 캠핑장 앞에서 진땀 빼고 계시나요?

 

주차를 위해 같은 자리를 몇 번이고 헤맬 때면 휴가의 즐거움은 어디론가 사라지고, 스트레스로 금세 몸이 지치는데요. 오늘은 주차 때문에 진땀 빼는 분들을 위해, ‘주차 걱정 필요 없는자동차 캠핑장에 대해 인디:D가 알려 드리겠습니다:)

 

주차 걱정 NO NO 하고, 지금부터 시-원한 자동차 캠핑장으로 떠나볼까요




텐트 하나면 여기가 천국~! - 자동차 캠핑장 



이것저것 무겁게 챙길 필요 없이, 간단한 먹거리와 텐트 하나만 트렁크에 싣고 자동차 캠핑장으로 향하면, 그곳이 곧 피서지이자 힐링이 됩니다. 


주차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고, 예약제이기 때문에 주차 걱정을 할 필요 없이 그저 맑은 공기와 자연을 맘껏 누리기만 하면 되는데요. 공기 좋고 물 맑은 자동차 캠핑장을 소개해드립니다~! 



1_ 소금강 자동차 캠핑장



( 이미지 출처 : 국립공원관리공단 블로그 )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 삼산리에 위치한 소금강 자동차 야영장. 자연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강원도답게, 사진만 봐도 시원함과 깨끗함이 느껴지시죠? 


소금강 자동차 야영장은 수려한 기암괴석과 맑은 물이 흐르는 오대산 국립공원 소금강에 위치해 있어, 자연과 어우러진 자연 친화적 오토캠핑장입니다. 총 174개(자동차 78동 / 일반 87동 / 카라반 9동)의 사이트와 바로 옆에 주차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샤워장 / 취사장 / 현대식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잘 구비되어 있어 불편함 없이 캠핑할 수 있습니다. 


* 예약 방법 


예약은 인터넷으로 해야 하는데, 선택지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자동차를 사이트 바로 옆에 주차 + 전기 이용 

2) 주차장에 주차 + 전기 이용 X 


두 가지 선택지 중 원하는 선택지를 선택하시면 되고 성수기(5월 1일 ~ 11월 30일)는 16,000원, 비수기는 13,000원이며 전기료는 별도입니다. 


* 장소 :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 삼산리 56 



2_ 설악동 자동차 야영장



( 이미지 출처 : 국립공원관리공단 블로그 )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설악동 자동차 캠핑장입니다. 이곳 역시 아름다운 자연과 편의시설이 잘 구비되어 있는 곳인데요. 성수기가 끝나고 가면 한적하지만, 성수기 시즌에는 예약이 어려울 정도로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기 때문에 설악동 자동차 캠핑장을 찾으실 분들은 사전 예약 사이트를 통해 미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악동 자동차 야영장 인터넷 예약

http://reservation.knps.or.kr/serverCheck.action;jsessionid=ZistpmNaAkLjZspkena1KAv9jNptzko6135UFbTwc7eDpgm39IajD4EKWUiGfF0L.reswas95_servlet_engine7

 

전기를 이용하지 않으실 분들은, 비예약 야영지를 사용하셔도 되는데요. 이곳은 별도의 예약이 필요 없지만 요즘 같은 여름 휴가철에는 전화로 미리 자리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이미지 출처 : 국립공원관리공단 블로그 )


이용요금은 위 이미지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여름 휴가철의 대표 피서지인 강원도 속초에서, 설악산의 기운으로 힐링하실 분들은 이번 여름, 설악동 자동차 캠핑장을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장소 :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41



3_ 신촌 숲 캠핑장 



( 이미지 출처 : 고령군 공식 블로그 )

 

고령군 쌍림면 신촌리 자연 발생 유원지인 신촌 숲은 넓은 야영장과 주차장을 비롯, 무성한 나무로 그늘이 한 아름 드리워진 곳이라 매년 여름이면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신촌 숲은 고령군에서 2009년부터 2012년에 걸쳐 약 8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조성한 곳으로, 자전거도로, 지압로, 진입계단, 산책로, 캠핑장 등을 마련했습니다. 캠핑장 바로 앞에는 깊지 않은 시원한 물이 흐르고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물놀이와 캠핑을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더불어 7월 말이면, 고령군 새마을지회에서 신촌 숲을 찾은 피서객들에게 무료로 도서를 대여해주고 있어, 몸과 마음의 양식을 꽉 채울 수 있는 휴양지입니다.

 

탁 트인 공간에 맞바람이 불어와 시원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으며, 늦여름이면 신촌 숲 맞은편에 500m에 걸쳐 피어난 코스모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장소 : 경상북도 고령군 쌍림면 산주리

 

 

지금까지 인디:D와 함께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자동차 캠핑장 3곳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직 여름휴가지를 정하지 못하신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며, 다음에는 캠핑카와 함께하는 여름 캠핑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