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올여름 휴가, KTX 할인받고 떠나볼까?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KTXSRT 이용률이 급증한 가운데, KTXSRT가 여름 할인 상품을 출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KTXSRT는 국내 곳곳을 단시간 내에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망설여질 때가 많았는데요. 이번 KTX 할인 상품은 티켓 요금을 최대 50%까지 할인해주고 있어 국내 여행객들의 비용 부담을 줄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KTX 할인 상품으로 어디 어디를 갈 수 있는지, 지금부터 인디:D와 함께 살펴볼까요




조기 예약 시 최대 50% KTX 할인 + 내일로 연령 확대



앞으로 KTXSRT를 조기 예약할 시, 이용요금을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내일로 열차의 이용 나이가 만 25세에서 29세 이하로 확대됩니다.

 

본 내용은 내수활성화를 위한 방침으로, 지금까지는 만 25~33세 청년에게 KTX 요금을 최대 40%를 할인해주거나 만 18세 미만 자녀가 3명 이상인 가족에게 요금을 30%까지 할인해주는 방안은 있었지만, 조기 예약에 대한 할인 혜택은 없었습니다.

 

이에 정부는 올 하반기에, 수요가 적은 시간대의 KTXSRT 조기 예약자에 한정하여 티켓 요금을 할인해주는 상품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예상되는 할인율은 20%에서 최대 50%까지인데요. 할인 조건과 할인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TXSRT를 운영하는 코레일과 ()SR이 검토하고 있습니다.

 

한편, 25세가 넘어 내일로를 이용하지 못했던 분들에게 희소식이 생겼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청년층의 여행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 말부터 일반철도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내일로열차의 이용대상을 만 25세에서 29세 이하로 확대했습니다.

 

내일로란, 청년층을 대상으로 새마을 및 무궁화호 등 코레일 일반 열차를 자유이용권을 통해 무제한으로 탈 수 있는 제도로, 5일권은 56,500, 7일권은 62,700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KTX 할인 -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사랑여행 KTX 묶음 상품’


( 이미지 출처 :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

 

코레일이 출시한 사랑여행 KTX 묶음 상품이 이용객들의 호평 속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랑여행 KTX 묶음 상품'은 함께 여행을 가는 2인에서 9인의 가족, 친지, 친구 등이 KTX를 왕복으로 이용할 경우, 반값으로 KTX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인데요.

 

지난 4, 첫 판매를 시작해 판매 8일 만에 누적 판매 약 1만 석을 기록했으며, 그 이후의 판매량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랑여행 KTX 묶음 상품의 장점으로는 크게 3가지가 있는데요.


1) 출발일 기준으로 최대 7일 이내까지 여행 기간을 정할 수 있음 


2) 고속버스보다 저렴한 가격 



EX) 

성인 3명의 '사랑여행 KTX 묶음 상품' 이용료: 서울 ↔ 부산 (왕복 이용 운임) 7만 9,400원

성인 3명의 '고속버스' 이용료: 서울 ↔ 부산 (왕복 이용 운임) 20만 5,200원



3) 소요시간은 고속버스의 절반 


빠르면서도 저렴한 데다, 마음대로 여행 계획을 짤 수 있다는 점이 입소문을 타고 SNS로 확산되고 있는데요. 사랑하는 가족 혹은 친구와 함께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사랑여행 KTX 묶음 상품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KTX 할인 & SRT 예매 할인, 어떤 것들이 있을까?


( 이미지 출처 :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

 

다음은 조기예약과 사랑여행 KTX 묶음 상품 외 할인 정보를 알아볼까요? 



1_ 고흥을 방문하신다면, KTX 50% 할인


()SRKTX 연계 여행상품으로 고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KTX 반값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고흥군과 코레일은 KTX와 순천 시티투어버스를 연계한 여행상품을 출시하고, 2인 이상이 KTX 왕복승차권을 구매할 시 50%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고흥 시티투어버스는 주 2(, ) 오전 1010, 순천역을 출발해 고흥 만남의 광장을 거쳐 녹동항, 금당 팔경 유람선, 소록도를 경유한 뒤 오후 630분 다시 순천역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2_ 부산과 울산은 KTX 할인 + 렌터카 50% 할인



여름에 더 핫한 부산과 울산.

 

코레일 부산경남본부는 사랑여행 KTX 묶음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KTX 울산 바다 사랑여행’, ‘부산 바다사랑 자유여행’, ‘부산 완전정복 자유여행등을 추가로 출시했습니다.

 

울산은 여름에 핫한 피서지로,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하기 때문에 자동차가 있다면 편하게 이곳저곳을 다닐 수 있는데요. 이에 코레일 부산·경남본부는 이번에 출시한 ‘KTX 울산 바다사랑 여행KTX 50% 할인 혜택은 물론, 렌터카 5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부산 완전정복 자유여행사랑여행 KTX 묶음 상품에 부산시티패스 1일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부산시티패스는 24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통합 패스권으로 부산의 핵심 명소(부산시티투어버스, 아쿠아리움, 테마파크, 럭셔리 요트체험)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여름, 부산과 울산을 피서지로 삼으실 분들은 꼭 KTX를 이용하셔야겠죠?

 


3_ 누적 이용객 1,000만 명 돌파 기념, SRT 50% 할인 이벤트 



SRT 누적 이용객이 1,0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SR1,0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SRT 승차권 50% 할인 이벤트를 오는 8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는데요.

 

SRT 제휴 신한카드(신용)를 발급받은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카드로 SRT 승차권을 첫 구매한 고객은 요금을 5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82일까지 경부선 18, 호남선 17개 등 총 35개 열차에 대한 운임의 30~40% 특별 할인을 진행하는데요. 시기와 수량에 관계없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