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경기도 드라이브코스, 이번 주말 어때요?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11월에는 가을의 정취와 초겨울의 감성을 함께 느낄 수 있어 드라이브를 떠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디:D는 그간 드라이브를 즐기시는 분들을 위해, 내차사랑 블로그에서 다양한 드라이브코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인디:D가 서울에서 가까운 ‘경기도 드라이브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경기도 드라이브코스 – 강변길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경기도 드라이브코스는 ‘강변길’입니다.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강변길은 서울과 가까우면서도 조용한 곳이어서 바쁜 일상의 틀을 잠시 벗어나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곳 입니다. 더욱이 주변에 용문사, 두물머리, 생활체육공원, 세미원, 중미산, 서종 갤러리, 휴양림, 더그림, 물소리길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 더욱 매력적인 곳 입니다. 


북한강이 인접해있는 강변길은 탁 트인 시야가 일품이어서 드라이브 코스로 명성이 자자한데요. 양수리에서 수입리로 올라가는 11km의 드라이브코스는 수도권 드라이브코스 1번지라고 불릴 만큼 인기 있는 곳 입니다. 


두물머리에서 청평호수를 거쳐 가평 호명산으로 이어지는 코스와 양평읍에서 마포대교까지 이어지는 남한강변 코스, 대성리 너머 청평댐까지 이어지는 북한강변 코스 등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코스는 가을빛을 머금어 한층 더 풍성해진 매력을 자랑합니다. 양수리와 수입리를 기점으로 동쪽으로는 남한강변, 북쪽으로는 북한강을 향해 뻗어 있어 시원한 강바람과 가을의 경치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강변길 주변에 위치한 양수리 두물머리는 아름다운 경치와 분위기로 인해 커플 드라이브코스로 유명해졌는데요. 연인과 함께 드라이브를 떠나신다면 꼭 두물머리를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강변길 드라이브코스는 올림픽 대로를 건너 팔당대교를 지난 다음 6번 국도에서 양평읍으로 진입, 양수대교를 건너면 강변길 드라이브코스에 진입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드라이브코스 – 원당종마목장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경기도 드라이브코스는 ‘원당종마목장’입니다. 원당종마목장은 서울에서 30분 ~ 1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요. 이 곳은 우수한 종마의 육종과 보호를 위해 한국마사회가 운영하는 곳으로, 88올림픽 당시 마상 장애물 경기장으로 쓰였던 곳을 개조해 만든 곳입니다.  36ha의 드넓은 대지 위에 펼쳐진 초원과 말들의 조화는 마치 제주도나 외국에서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이곳은 관광을 목적으로 하는 곳이 아니다 보니 특별하게 마련되어 있는 프로그램이나 행사는 없습니다. 오히려 의도적으로 무언가를 갖추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원당종마목장의 매력이라 할 수 있는데요. 빨강, 노랑, 초록 등 자연과 시간의 순리에 따라 옷을 갈아입은 대지를 따라 마련되어 있는 산책로는 일상의 복잡한 고민과 상념을 잠시 잊은 채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원당종마목장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당동 201-79



 

원당종마목장을 둘러본 후, 차로 조금만 이동하면 ‘원당 허브랜드’가 나옵니다. 넓은 허브농장에는 약 200여 종의 허브가 저마다의 아름다운 향기를 내뿜고 있는데요. 허브의 향기는 의학적으로 사람의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기 때문에 목장에 이어 자연으로 힐링 받을 수 있는 코스입니다. 원당 허브랜드에는 집에서 가져온 화초를 관리해주는 ‘허브병원’과 ‘허브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니 원당종마목장을 들리신 분들은 원당 허브랜드에도 꼭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원당종마목장과 허브랜드를 둘러보신 후에는 진입로의 가로수길을 따라 마련된 드라이브코스에서 드라이브를 즐기시길 바랍니다:D 


원당 허브랜드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서삼릉길 107-9




경기도 드라이브코스 – 호명산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경기도 드라이브코스는 ‘호명산’입니다.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청평리에 위치한 호명산은 한북정맥상의 귀목봉에서 남으로 뻗은 산줄기의 끝자락에 솟아 있는 산 입니다. 사람들의 왕래가 적었던 옛날에는 산에 호랑이가 많이 살아, ‘호랑이 울음소리가 들려온다’는 뜻으로 ‘호명산’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호명산 정상에 올라 경치를 내려다보면 남쪽으로는 청평댐을 건너 화야산의 뾰루봉이 지척에 보이고, 그 너머로는 용문산이 펼쳐져 있습니다. 서북쪽으로는 선명한 깃대봉과 축령산, 서리산 등이 이루어져 있고, 북쪽으로는 청우산, 대금산, 매봉을 잇는 산줄기가 뚜렷하며 그 너머로는 명지산과 화악산, 국망봉 등 경기도의 고봉이 보이기 때문에 경기도의 산들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시원시원한 조망권을 자랑하는 호명산은 드라이브코스로도 유명한데요.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달리다 보면 바라만 봐도 시원하고 머리가 맑아지는 산과 나무가 끝없이 이어져 나옵니다. 11월에는 단풍과 은행으로 물든 가을 산의 경치를 제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올해 단풍을 제대로 못 보신 분들은 호명산에서 가을 드라이브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인디:D가 준비한 경기도 드라이브코스는 여기까지입니다. 인디:D는 다음에 더 유익한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