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부산 드라이브코스 추천! - 서부산 코스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대한민국은 넓고 가볼 만한 곳은 너무도 많습니다. 드라이브를 즐길만한 곳도 다양한데요. 요즘처럼 날씨가 쌀쌀해질 때는 어떤 데이트보다 드라이브 데이트의 인기가 높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디:D가 부산 드라이브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개해드릴 부산 드라이브 코스는 부산 중에서도 서부산에 위치한 삼락생태공원 -> 을숙도 -> 다대포인데요. 요즘 떠오르고 있는 코스로 인기가 높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떠나볼까요?




부산 드라이브코스 – 삼락생태공원(건강과 힐링)

 



서부산 드라이브코스의 첫 번째는 삼락생태공원입니다. 삼락생태공원은 부산광역시 사상구 삼락동에 위치한 시민공원으로 143만 평의 넓은 공간에 12종목의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각종 체육시설을 비롯해 잔디광장, 야생화단지, 자연습지 및 자전거도로, 산책코스, 문화마당 등으로 꾸며진 체육 휴식공간입니다. 평소에는 체육 휴식공간으로 쓰이지만 장소가 워낙 넓어 콘서트, 축제, 생활체육대회가 열리는 등 다양한 문화공간으로 사용되고 있는 곳 입니다. 


보통 ‘시원하게 도로를 달리며 야경을 보고 싶거나’, ‘복잡한 도시를 벗어나 힐링을 하고 싶을 때’우리는 ‘드라이브’를 생각하는데요. 부산의 삼락생태공원은 지압도로, 야생화 체험장 등 건강과 힐링을 위한 체험활동이 마련되어 있어 휴식을 취하거나 가족 나들이를 떠나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드라이브 여행을 하다 보면 걱정되는 것이 ‘주차장’인데요. 삼락생태공원은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교통 또한 편리해 접근성이 좋습니다. 



 

특히 지금같이 가을빛으로 물든 날에는 가을을 상징하는 억새풀들이 마치 한 폭의 그림처럼 바람에 휘날리고 있습니다. 가을의 경치를 느껴보고, 인생사진을 남기기에 적합한 곳이니, 이번 주말 드라이브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부산 드라이브로 삼락생태공원을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D


위치 : 부산광역시 사상구 삼락동 686

시설 : 야구장, 테니스장, 축구장, 배구장, 족구장, 농구장, X게임장, 게이트볼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럭비구장, 그라운드 골프장, 파크골프장, 사이클연습장, 국궁장 등 

기타 : 공영주차장 / 자전거 대여 가능 




부산 드라이브코스 – 을숙도(자동차극장 – 조각공원)



 

다음은 을숙도로 떠나볼까요? 을숙도는 새가 많고 물이 맑은 섬이라는 뜻에서 을숙도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낙동강 하구를 향하여 길게 뻗어있는 을숙도는 중앙부가 넓고 북단과 남단부가 뾰족하게 튀어나와 있습니다. 


북단에서 좁은 수로를 사이에 두고 일웅도가 있으며 남단에는 크고 작은 모래톱인 사주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미세한 토사로 이루어졌으며, 해발 1m 이하의 평지로 수로가 미로처럼 뻗어 있고, 수로를 따라 2~3m의 갈대가 생육합니다. 


을숙도는 동양 제 1의 철새도래지로 잘 알려져 있으며 천연기념물 제179호로 지정된 낙동강하류철새도래지에 속합니다. 특히 겨울철에 철새가 비상하는 모습은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장관을 이루는데요. 가을뿐 아니라 겨울철에도 꼭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을숙도에는 산책로와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아 생태공원과 마찬가지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한 곳 입니다. 특히 을숙도에는 자동차극장이 있어 주간부터 야간까지 지루할 틈이 없는 곳 인데요. 을숙도를 달리다 보면 강과 바다의 중간부분이 나옵니다. 시원한 가을바람과 함께 바다를 바라보기만 해도 스트레스가 해소될 거에요. 


하늘에 어둠이 깔리면 화려한 조명으로 반짝거리는 을숙도 다리를 지나 자동차극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야경의 도시 ‘부산’답게 어디를 가도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데요. 자동차극장에서 영화 한 편 보신 다음에는 을숙도 ‘조각공원’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내부에는 조그마한 호수가 있는데 밤에는 다소 한적해, 조용한 데이트 장소로도 안성맞춤입니다. 특히 조각공원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내부에는 ‘이주 노동자’. ‘한끼의 밥’등 세계 여러 나라의 작품 20여 점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주간에도 좋지만 야간에 달빛으로 반짝이는 조각품을 감상하는 것도 색다른 분위기와 감동을 선사해 줄 것입니다. 


위치 : 부산광역시 사하구 하단동 을숙도 

시설 : 자동차극장, 야외공연장, 인라인스케이트장, 간이 축구장, 휴게소, 문화회관

기타 : 주차장 




부산 드라이브코스 – 다대포(해수욕장 – 낙조분수)




다음은 다대포로 이동하겠습니다. 다대포의 지명은 큰 포구가 많은 바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철새도래지인 을숙도와 감천동 항구 사이에 위치한 다대포는 몰운대 / 화손대 / 해수욕장 / 낙동강 하구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태종대, 해운대와 더불어 부산의 3대로 알려진 몰운대는 해송을 비롯한 다양한 나무들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어 풍성한 자연의 향기를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모양의 기암괴석에 둘러싸여 절경을 이루고 있는 곳으로 1972년 6월 26일 지방문화재 기념물 제27호로 지정되었습니다. 


낙동강 하구 최남단에 위치한 다대포는 몰운대와 함께 주변 바다와 산의 경치가 아름답고, 고운 흰 모래사장이 있어 관광명소로도 유명한 곳 입니다. 다대포 해수욕장에서 가을 바다를 즐긴 다음에 들릴 곳이 바로 ‘꿈의 낙조분수’입니다. 


다대포 해변공원에 있는 ‘꿈의 낙조분수’는 다대포해수욕장 입구 광장에 설치된 분수로 분수 원형지름 60m, 최대 물 높이 55m, 물 분사 노즐 수 1,064개, 조명 1,148개, 소분수 27개 등 세계 최대 규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세계의 유명 분수들이 대부분 호수 안 또는 벽면에 설치됐지만 이처럼 바닥분수로 음악과 조명이 어우러진 장관을 연출하는 경우가 드문데요. 이러한 특성 때문에 한국기록원으로부터 국내 최대 규모의 분수대로 정식 인증을 받았습니다. 


다대포 낙조분수는 매년 4~5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는데요. 방문객들을 위해 계절별, 테마 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놓아 각 계절마다 색다른 분수를 볼 수 있습니다. 낙조분수는 흔드는 모양, 치솟는 모양, 달려가는 모양, 안개 등 27가지의 모양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데요. 가요, 팝송, 클래식 등 매달 60여 곡의 다양한 음악과 함께 선보이기 때문에 마치 한 편의 공연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음악 신청, 꿈의 분수 메시지, 프러포즈, 축하 및 사연, 사진 콘테스트 등 누구나 신청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즐거운 여행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 이니 꼭 한 번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위치 :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대동 다대포해수욕장

기타 : 다대포해수욕장, 몰운대, 을숙도 생태공원, 낙조분수



오늘은 부산 드라이브코스로 삼락생태공원, 을숙도, 다대포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부산은 ‘바다’의 도시, ‘야경’의 도시 등 다양한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여행도시인데요. 시원한 가을바람과 닮은 부산 드라이브코스에서 즐겁고 소중한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