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즐길거리

11월 가을, 빛축제로 떠나볼까요?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기온이 급변하면서 가을이 훌쩍 지나 ‘겨울이 온 것은 아닌가?라는 착각이 들게 하지만 볼거리 많은 가을답게 전국에서 다양한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특히 11월에는 ‘빛축제’가 유난히 많이 열리는데요. 어두운 밤을 화려하게 수놓는 빛축제는 바쁜 일상으로 매일 떠있는 달빛조차 보기 어려운 현대인들에게 색다른 감동을 선사합니다. 


머리와 마음이 복잡한 요즘,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불빛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채워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인디:D가 전국에서 열리는 11월 ‘빛축제’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1월 빛축제 – 서울빛초롱축제




11월 4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서울빛초롱축제는 많은 분들에게 알려져 있는 대표적인 ‘빛축제’입니다. 서울빛초롱축제의 역사는 2009년도로 거슬러 올라가는데요. 2009년부터 시작된 서울빛초롱축제는 관광, 문화예술의 상호교류 목적으로 ‘세계등불축제’라는 이름으로 출발했습니다. 


이후 2014년에는 사단법인 ‘서울빛초롱축제조직위원회’를 발촉하여 민간주도 축제로 전환하고자 했고, 매년 30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서울 대표 빛축제로 자리잡았습니다. 민간주도 축제답게 청계천에는 세계 각국에서 보내온 등불, 각종 캐릭터 모양의 등불, 상업적 회사의 캐릭터와 로고로 만들어진 등불 등 다양한 등불을 볼 수 있습니다. 


서울빛초롱축제는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되며, 많은 사람이 몰리다 보니 청계광장2, 삼일교7, 수포교9 등 따로 지정되어 있는 입구로 입장하셔야 합니다. 이 중 전체적으로 둘러보실 분들에겐 ‘청계광장’부터 출발하시면 됩니다. 


장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서린동 14

기간 : 2016년 11월 4일(금) ~ 2016년 11월 20일(일)



축제가 열리는 기간에는 방문객들로 인해 많이 막히고, 주차 공간 또한 마땅치 않기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을 권해드리지만, 어쩔 수 없이 차량을 이용해야 하시는 분들을 위한 ‘주차공간 찾기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검색으로 주차공간 찾자 - 파크히어 



( 이미지 출처 : 파크히어 홈페이지 )


축제를 가기 전, 온라인으로 검색해 미리 주차 공간을 찾아놨는데.. 실제로 갔더니 온라인과 달라 당황하신 적 한번쯤 있으시죠?


그럴 때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 ‘파크히어(https://parkhere.co.kr/#3rd-section)’ 입니다. 파크히어는 주차장을 찾고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로써 직접 조사한 주차정보를 제공합니다. 요금과 운영시간, 입출구 경사, 주차면 수치 등 구체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주차장을 찾는데 편리한 사이트 입니다. 





( 이미지 출처 : 파크히어 홈페이지 )


홈페이지 혹은 앱을 통해 파크히어에 접속하신 다음 장소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청계천 빛초롱축제를 가기 위해 ‘청계천’을 검색하면 청계천 주변에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주차공간이 나옵니다. 위치, 기본요금, 추가요금, 일 최대요금, 실제 사진 등 구체적인 정보가 나오기 때문에 이를 비교해 주차장을 선택하신 후 예약하시면 됩니다. 예약할 때는 주차 시간을 입력하는데요. 입력한 시간 동안 주차할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계획을 짜신 다음 이용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11월 빛축제 – 제4회 이월드 별빛축제



( 이미지 출처 : 이월드 별빛축제 홈페이지 )


그럼 다시 본격적으로 빛축제에 대해 알아볼까요?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대구에서 열리는 ‘이월드 별빛축제’입니다. 올해 4회째 이어지는 이월드 별빛축제는 ‘MUSIC IN THE LIGHT’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다양한 컨셉의 음악과 조명을 제공합니다. 


약 12만평의 이월드와 대구의 83타워의 존마다 컨셉을 정해, 해당 컨셉에 맞는 음악과 별빛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하니 여느 축제보다 볼거리가 풍성하겠죠? 


별빛 외에도 30여가지의 놀이기구가 마련되어 있어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인데요. 올해 도입된 ‘메가스윙 360’외 4개의 어트랙션이 더해져 짜릿함과 즐거움을 배로 느낄 수 있습니다. 11월 19일(토)에는 오픈행사로 초대형 불꽃쇼가 진행될 예정이며, 부대행사로는 크리스마스 점등식, 퍼레이드, 야광 풍선 날리기, 마술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됩니다. 



장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기간 : 2016년 11월 19일(토) ~ 2017년 12월 31일(일)




11월 빛축제 – 에버랜드 로맨틱 일루미네이션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빛축제는 에버랜드에서 열리는 ‘로맨틱 일루미네이션’입니다. 11월 12일부터 내년 3월 1일까지 총 110일 동안 진행되는 로맨틱 일루미네이션 축제는 내/외부 조명으로 자체 발광하는 동물조명과 26m 높이의 거대한 크기의 화려한 조명과 장치들로 구성된 ‘로맨틱 타워 트리’등 화려하고 웅장한 불빛을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에버랜드의 포스트 가든은 판다, 펭귄, 기린, 표범, 순록 등 15종 108마리의 동물 조형물을 실제 크기로 전시한 ‘윈터 애니멀 가든’을 새롭게 선보이는데요. 하늘에 어둠이 깔리면 각 동물 조형물들이 반짝반짝 빛나, 자체 발광하는 ‘별빛 동물원’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가든 곳곳에는 에메랄드측백나무, 황금측백나무, 눈향나무 등 약 100여 그루의 상록수와 노랑말채나무, 황매화, 흰말채나무 등 쌀쌀한 날씨에도 화려한 빛깔을 띄고 있는 1,000여 그루의 관목들이 함께 전시되어 있어 말 그대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축제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로맨틱 타워 트리’는 11월 12일부터 선보이는데요. 로맨틱 타워 트리는 내/외부 모두에서 관람이 가능한 초대형 트리로, 내부에는 미러볼, LED스트링, 샹들리에 등 다양한 장식과 조명들이 가득해 밤 하늘에 무수한 빛이 한꺼번에 쏟아지는 듯한 착각이 들게 할 정도로 화려한 볼거리를 자랑합니다. 


트리 최상단에는 약 3,600개의 크리스털로 특별 제작한 지름 3m 크기의 대형 별이 자리하고 있다고 하니,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의 설렘을 미리 느껴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보석을 연상시키는 조명 장식과 대형 하트, 천사 날개 등 프로포즈 포토스팟과 멀티미디어 불꽃쇼 ‘매직인더스카이’가 오는 11월 18일부터 12월 25일까지 매일 저녁 펼쳐진다고 하니, 놓치면 안되겠죠? 


장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기간 : 2016년 11월 12일(토) ~ 2017년 3월 1일(수)



오늘은 11월에 즐길 수 있는 ‘빛축제’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자동차를 가지고 방문하실 분은 앞서 알려드린 ‘파크히어’를 통해 미리 주차장을 예약하고 가시길 바라며, 사랑하는 연인 혹은 가족과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