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도심 속 자연과 함께하는 식물원 나들이 (2탄 : 남산야외식물원, 서울숲곤충식물원, 홍릉수목원)

 

 

 

 

 

안녕하세요, 동부화재 내차사랑 블로그 인디(IN:D)에요.

 

 

역사상 가장 길었다는 장마도 끝이나고, 본격적인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8월의 한 주가 지나고 있어요. 지난 한 달, 궂은 날씨 탓에 집 안에서 답답한 시간만 보내야 했다면 이번 달에는 푸른 하늘 아래 펼쳐진 자연과 함께 하루를 보내는 건 어떨까요? 그래서  준비했답니다. 지난 1탄 '도서관 문화 나들이'에 이어 2탄에서는 도심 속 자연과 함께 느긋한 하루를 즐길 수 있는 나들이 장소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라이프 윙버스 >

 

1994년 철거한 용산구 한남동 외인주택터에 만들어진 남산 야외식물원은 13개의 주제로 나뉜 200여 가지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에요. 식물원 곳곳에는 원두막을 비롯하여 260m 규모의 실개천과 옹달샘이 조성되어 있어 시원하게 물이 흐르는 소리도 들을 수 있답니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장과 심폐기능을 강화시키고 살균작용까지 가능케 하는 피톤치드 식물까지 자리를 잡고 있어요. 특히 야외에 위치한 식물원답게 드넓은 곳을 거닐면서 흙냄새도 맡을 수 있고, 피어난 꽃들을 마주하며 느긋한 하루를 보내기에 최적의 장소랍니다.  

 

 

 

 

* 위치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2258-148 남산야외식물원

* 지하철 : 6호선 한강진역

* 버스 : 402, 405A, 405B (파랑 간선), 3011, 6211 (초록 지선)

* 입장료 : 무료

* 문의 : 02-798-3771   

 

 

 

 

 

<이미지 출처 : 서울숲 홈페이지>

 

가족과 연인들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서울숲에는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이 될 만한 곤충 식물원이 있답니다. 다른 식물원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선인장은 물론 나비 체험관까지 있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지난달에는 세계의 대표 곤충 특별전시회를 열어 주목을 받기도 했답니다. 서울숲 곤충식물원은 1층과 2층으로 나뉘어 다양한 구경거리를 갖추고 있어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장소가 될 것 같아요.

 

 

 

 

* 위치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 가 685 서울숲 곤충식물원

* 지하철 : 분당선 서울숲역

* 버스 : 121(파란 간선)

* 문의 : 02- 460- 2905

* 입장료 : 무료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라이프 윙버스>

 

국내 최초의 수목원인 홍릉 수목원은 명성황후의 능인 홍릉이 있던 자리에 세워져 이름 붙여졌는데요, 개체 수만 20 만개에 1500여 종의 식물들이 자리하고 있어 진정한 숲을 체험할 수 있는 수목원이랍니다. 또한 산림과학관이 위치하고 있어 산림에 대한 혜택과 정보를 제공하기도 해요. 현재는 연구 중심의 수목원으로 분류되어 있어 일반인들에게는 주말에만 개방된답니다주변에 세종대왕 기념관과 영휘원 등 다른 관광지도 있기 때문에 날 좋은 주말에 한 번 찾아가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위치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청량리 2207 홍릉수목원

* 버스 : 1226, 1017(초록 지선), 273, 201, 101(파랑 간선)

* 일요일에만 개방 하절기 10~17/ 동절기 10~16 

* 입장료 : 무료  

* 문의 : 02-961-2611

 

 

 

 

이상 식물원 나들이 장소 세 곳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세 곳 모두 도심과 가까운 장소에 자리잡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입장료가 모두 무료라는 점 또한 아주 기쁜 소식이죠? 바쁜 일상에 쫓겨 아직 휴가를 다녀오지 못하셨다면 가까운 식물원을 찾아 자연 속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한 번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